안녕하세요 :-)

여름방학을 맞아

열심히 스피킹 

공부중이신가요!?

 

오늘은 스피킹 시험중에서도

많은 기업에서 활용하는

오픽(OPIc) 시험의 끝판왕!

 

AL을 달성하신 수*님의 후기를 

함께 살펴보려고 합니다!

 

본 포스팅은 수*님의 후기를 바탕으로 재구성되었습니다

 


요즘 너무 바쁜 날들이 이어지고

내가 언젠간 오픽 AL을 받으면

후기를 꼭 남겨야지

라고 마음속으로 생각했는데...

 

점수 확인 날마저

발표날인 걸

잊고있을 정도로

너무 바빴다.

바쁘게 일을 끝내고

오랜만에 만난

친한 동생들이랑 밥 먹고,

커피 마시다가

 

갑자기 문득!!! 생각나서

홈페이지 들어가서 확인했는데!

 내가 진짜 드디어

AL!!!!

 

 

 

2년 동안 누릴 수 있는

영어 자신감 획득!

언제나 상상만 했지

실제로 AL을 받다니

~(중략)~

오픽 강의는 하반기 다가오니까 부랴부랴

불안해서 결제하게 되었다.

 

해커스 오픽

클라라 선생님 추천!

 

본문의 이해를 돕기위한 이미지입니다.

처음에는 선생님 강의를 들으면서

오픽 문제에 시간 맞춰서

대답하고 녹음을 하려니까

너무 대답을 못해서 당황했다.

 

그때 진짜 불안했었는데

내가 3개월 캠블리 했는데

왜 이렇게 어렵지 하고

자책을 얼마나 했는지..ㅜㅠ

오픽 강의는 클라라 선생님 강의를

자유롭게 들을 수 있는

환급반으로 신청했고,

 

IH/AL 강의와 10시간 만능 패턴 강의

두 개는 전부 다 들었다.

(내 서베이 해당하는 내용 위주로)

 

 

Fancy Expression

& 녹음으로 열공!

 

스크립에서 내가 말하기 쉬운 것들은

최대한 열심히 외웠고,

쉐도잉은 열심히 안 했지만...

(난 전달력은 괜찮다는

자신감이 있었음ㅋ;ㅋㅋ;;)

 

일시정지하고 에바 질문에 대답하고

녹음하라는 건 90% 이상은 완료했다.

나에게, 이 강의는 fancy expression

입에 붙였다는 것만으로도 가치가 있었다.

이때까지 오픽시험을 보기전에

그런 준비를 하고 가지 않았으니까.

 

스크립 구조를 다 참고하면 더할나위 없지만,

실제 문제들은 내 예상대로만 나오지는 않는다 ㅠ

결국 그래서 난 프리토킹이 되었고,

간간이 기억나는 fancy expression 넣었다

 

오픽 AL을 받을 수 있었던

결정적 이유!

 

시험을 보고 나서는

AL이 나올 수 있을지

스스로 확신하지는 못 했는데.

내가 AL을 받은 이유를

추측해보자면

 

1. 회화로 익숙해진 구어체 전달력

2. 다수의 팬시 익스프레션 사용

3. 시제 조심하여 답변하기

 

시제는 진짜 내가 약한 부분이었다.

내 기억에 두세 번 이상은 틀렸던 것 같은데.

그래서 정정하기도 했는데,

놓친 부분도 꽤 있었을 것이다.

그랬는데도 이 점수를 받았다는 것은,

최대한 맞출 수 있을 때 맞췄고,

전반적으로 현재분사,

과거 잘 사용한 공이 큰 것 같다.

 

내가 받은

오픽시험 질문들!

 

아래는 내가 선택한 서베이 기준으로

나온 질문들이다.

참고!하고 가시오 :)

 

난이도 5-5

1. 자기소개

2. 온라인 동영상

work or for fun

보통 뭐해?
네가 하는 것들
설명해주겠니?

3. 온라인으로 일하는 중에 생긴

특별한 경험이 있니?

4. online work trend

5. 가족이나 친구 중

네가 자주 만나는 사람에
대해 설명해줄래? 

6. 친구들이랑 가족들이랑 보통 뭐해?

프리 타임 활동에 대해

말해주겠니?

7. 가족이나 친구들과 있었던

스페셜 이벤트 경험에 대해 말해줄래?

8. 음악 너 뭐 좋아해?

작곡가, 음악가 누구?

이유는 뭐야 자세히 말해줄래?

9. 옛날 어렸을 때 좋아하던 음악이랑

지금 달라진 점이 뭐야?

10. 콘서트 장에서 특별한 일 있었니?

누구랑 갔는데?
그 가수가 어떻게 했는데?

무슨 일이 있었니?

11. 자전거 상황 롤플레이 해보자.

네 친구가 지금 네 자전거를 빌리고 싶은가봐.

전화해서 몇 가지 물어봐!

12. 미안 문제가 생겼다. 
친구한테
빌려줬는데 사고가 났데

수리하는 곳에서 ASAP로 고칠 수 있도록

네가 주인으로서 몇 가지 질문을 해볼래?

13. 너도 자전거 고장처럼

비슷한 경험이 있니?

14. 기술 등 주거 생활에 많은

변화가 생겼는데.

몇 년 전과 지금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설명해줘!

15. 지금 너네 나라 주거문제는 뭐야?


오늘은 해커스 토스오픽 800%

환급반의 클라라 선생님과 함께

오픽 공부 후 AL을 달성하신

수*님의 후기를 살펴봤는데요!

예상치 못한 질문을 받을 때도

클라라 선생님의 Fancy Expression을

많이 외워가셔서 본인만의 답변을 활용한 점이

고득점을 받을 수 있었던 비법이겠죠?

오픽을 공부하실 때

외워간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최대한 많은 표현들을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공부법을

추천드립니다 :)

 

 

 

☞ 토스오픽 무료 콘텐츠 보러가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