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일반 기업은 물론, 세무사 사무실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전산세무2급 자격증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한국세무사회에 따르면, 전산세무2급은 전문대학 졸업 수준의 재무회계와 원가회계, 세무회계에 대한 지식을 갖추고 세무회계 전반의 실무처리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지에 대한 능력을 평가한다고 나와 있어요.

 

이에 많은 분들이 전산세무2급 난이도는 독학으로 공부 가능한 수준인지 궁금해하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실제 수험생의 후기를 통해서 전산세무2급 난이도부터 공부방법, 합격 이후 쓸모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약 3주 만에 전산세무2급 합격!
※최*얀님의 전산세무2급 합격 후기

전산세무2급 쓸모

평소 기업 회계나 재무팀에 취직하고 싶어 전산세무2급 자격증을 준비하게 되었는데요. 여러모로 전산세무2급 쓸모가 많더라고요. 대기업과 공기업, 세무사무소까지 해당 자격증 하나로 취업이 쉬워지니 관련 분야로 취업을 원하는 저한테는 딱이었죠.

 

앞으로는 회계 자격증을 더 취득하면서 전산 프로그램 활용 능력 및 이론적인 지식이 잡혀있다는 것을 어필하려고 합니다.

참고로, 전산세무2급을 준비하기 전에 저는 회계원리 베이스가 있었고, 전산회계1급 자격증이 있는 상태에서 시험을 준비했습니다. 그래서 순 공부시간은 3주 정도 되는데, 아예 노베이스인 비전공자분들이라면 한 달 반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전산세무2급 공부방법

최근 전산세무2급 난이도가 조금 올라갔기 때문에 독학으로 합격하려면 충분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우선, 이론은 처음부터 꼼꼼히 구석구석 보지 마시고 전체적으로 1회독 하신 후에 기출문제를 풀면서 부족한 부분의 이론을 채워나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출문제를 풀 때는 난이도가 쉬운 것부터 어려운 순서대로 풀면 이론도 잡히고 실무 문제 푸는 속도도 당연히 빨라집니다. 참고로, 저는 최신 기출 2개는 시험 전날과 전전날에 풀면서 실전 감각을 끌어올렸습니다.

 

그리고, 이미 풀어본 기출이어도 2번 정도는 반복해서 풀어보시길 바랍니다. 이때 틀린 부분은 교재를 보면서 보완하면 되니, 전체적으로 1회독 후 기출문제 풀이를 하며 하나하나 분석하는 방법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한 달 만에 전산세무2급 단기합격하기!
※최*은님의 전산세무2급 합격 후기

전산세무2급 쓸모

저는 아버지께서 자영업을 하셔서 평소 세금계산서 발행과 같은 일을 조금씩 도와드리면서 자연스럽게 전산세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후 직업을 바꾸고자 하는 마음이 생겨 전산세무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하기 위해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었는데요.

 

개인사업자에 대한 모든 세금 처리에 대한 지식도 배울 수 있어 어떤 일을 하든지 전산세무2급 쓸모가 있더라고요.

또한, 다른 직무에 비해 취업과 이직이 수월한 편으로, 앞으로 취득한 자격증과 관련된 업종으로 전향할 생각입니다.

 

전산세무2급 공부방법

사실 직장인으로서 일과 공부를 병행한다는 것은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인강을 수강하였고 해당 인강의 4주 학습 플랜을 참고하여 퇴근 후 저녁과 주말을 활용하면서 공부를 진행했는데요.

 

그나마 전산회계와 겹치는 부분이 있어서 공부했던 부분은 빠른 배속으로 수강하며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워낙 교수님이 이해하기 어려운 이론도 원리부터 하나씩 차근차근 설명해 주셔서 강의를 듣고 나면 자연스럽게 이해가 되며 머릿속에 쏙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가장 좋았던 점은 교재 자체가 시험 전략이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빈출 단원이 표시되어 있어 그 단원은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고, 이론과 실무의 각 단원이 끝날 때마다 유형별 기출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 어떠한 전산세무2급 난이도에도 완벽히 대비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시험 특성상 이론과 실무의 시간 분배가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저는 한 단원의 강의를 듣고 나서 바로 유형별 기출문제를 풀어보면서 배운 이론을 복습하였고 부족한 부분은 다시 강의를 들으면서 반복적으로 학습했는데요.

 

타이머를 옆에 두고 실제 시험을 치는 것과 똑같이 연습했고, 시험 당일 이 연습이 얼마나 도움이 많이 되었는지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여러분들도 문제 풀이 시 실제 시험과 동일하게 푸는 연습은 꼭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산세무2급 난이도 대비하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