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투자자산운용사 합격 후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투자자산운용사 자격증은 펀드매니저를 할 수 있는 가장 기본이 되는 자격증으로 은행과 금융권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이 취득하시는데요.

 

다만, 펀드매니저로 일하기 위해서는 투자자산운용사 합격 후 등록을 해야 하기 때문에 다른 금융자격증과 다르게 면허증으로서의 성질을 띠고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투자자산운용사 합격 후 등록은 어떻게 할 수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투자자산운용사 합격 후 등록 방법 ①

 

투자자산운용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방법에는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투자자산운용사 합격 후 등록 교육을 이수하는 방법입니다.

 

투자자산운용사로서 최초로 등록하고자 할 경우에는 해당 자격시험에 합격 후 20시간의 등록 교육 이수가 필요한데요. 등록 교육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금융투자교육원에서 매일 수강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겸영업자를 포함하여 금융투자회사에서 1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다면, 등록 교육을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투자자산운용사 합격 후 등록 방법 ②

 

두 번째 방법은 금융투자상품을 운용하는 업무에서 2년 이상 종사한 경력이 있는 경우입니다.

 

[금융투자전문인력과 자격시험에 관한 규정]에 따라 경력 인정 기관에서 집합투자재산과 투자일임재산, 고유재산 등의 재산을 금융투자상품에 운용하는 업무에 2년 이상 종사할 경우 투자자산운용사로 등록할 수 있는데요.

 

경력 인정 기관으로는 금융기관(은행, 산업은행, 기업은행 등), 금융투자업관계기관(협회, 증권금융, 종합금융회사 등) 등이 있습니다.

 

투자자산운용사 합격 후 등록 방법 ③

 

마지막으로 기관전용 사모집합투자기구의 집합투자재산을 금융투자상품에 운용하는 업무에 3년 이상 종사한 경력을 보유하고 투자자산운용사 등록 교육을 이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금융투자회사에서 1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하면 등록 교육은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투자자산운용사 합격 후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2-3년 이상의 경력을 요구하는 방법보다는 대부분 교육을 이수하는 방법을 택하실 겁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투자자산운용사 자격시험에 합격해야겠죠? 그래서 이번에는 투자자산운용사 합격후기를 통해 투자자산운용사 난이도는 어떤지, 어떻게 합격할 수 있는지 학습 전략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투자자산운용사 합격후기

제36회 시험 쉽게 합격!
※임*섭님의 투자자산운용사 합격후기

 

직장을 다니다가 잠시 쉬면서 시간이 있어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현업에서 업무를 수행할 때는 기존에 하던 일이었기 때문에 타성에 젖어서 그냥 편하게 업무를 처리했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투자자산운용사 공부를 하면서 체계적으로 다시 업무를 할 수 있는 기본적인 툴을 확인하였으므로 추후 업무에 적용해 나갈 계획입니다.

 

처음 공부하는 사람은 인강 수강을 추천드리는데요. 강의 내용을 수강하면 개념이 쉽게 이해가 갈 것이고, 합격을 위해서는 전체적으로 1회만 완전히 강의를 들으면 쉽게 합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의 경우 송현남 교수님과 민영기, 백영 교수님의 강의를 수강하였는데, 모두 다 나름대로 열정을 가지고 열심히 강의를 진행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이분들 중에서 한 분을 굳이 꼽아야 한다면, 민영기 교수님을 우선적으로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특유의 열정적인 강의에 더해서 핵심적인 암기사항들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지속적인 반복 학습을 통해 자연스럽게 암기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점이 특히 좋았습니다.

교재의 충실도도 좋아서 전체적인 투자자산운용사의 난이도를 알 수 있게끔 일목요연하게 잘 구성되어 있는 점도 좋았습니다. 그리고 함께 제공되는 개념 완성집이 많은 도움이 되었는데요.

 

물론, 기출변형문제가 투자자산운용사 난이도의 정도를 알 수 있어 나름대로 큰 도움이 되었지만, 개인적으로는 핵심 개념 완성집을 통해서 전체적인 주요 핵심에 대한 개념 정리가 되면서 전체적인 공부의 윤곽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시험 특성상 전체적인 학습의 양이 방대하여 나름대로 학습의 체계를 잡는 데는 핵심 개념 완성집이 제일 유익했던 것 같습니다.

 

▼투자자산운용사 난이도 극복하고 합격하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