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픽도 나만의 스크립트를 

꼼꼼하게 만들어 두어야지 

al 이상 레벨을 받을 수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오픽 스크립트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1. 깔끔하게 단락 구성하기 

평균 2분 이내의 답변을 구성하고 

도입부 - 본문 1~3 - 마무리 

이렇게 단락을 구성해보아요~

 

도입부: 상황 설명이나 사건의 발달 

본문: 내가 말하고자 하는 것을 정리 

마무리: 상황의 결말 

 

이렇게 말하면 좋은 점수 받을 수 있을 거에요  

 

 

2. 전략적으로 서베이 선택하기 

스크립트는 내가 겪었던 경험을 기반으로 작성하면 쉽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베이 또한 나의 경험을 보여줄 수 있는 것을 선택하면 좋아요 

 

 

3. 한국어로 답변 작성 후, 영어로 옮기기 

영작을 많이 해보지 않았다면

한국어로 키워드, 경험, 문장등을 작성한 후

영어로 옮기면 도움될 거에요! 

 

 

4. 적당한 문장 걸러내기 

나의 스크립트를 한 번 읽어보면서 

어색하거나 길이가 너무 긴 문장은 과감하게 제외하면 좋아요 

길이가 너무 짧다 하면 필러 단어를 넣어보아요 !

 

 

 

5. 스크립트에 의존하지 않기 

오픽은 돌발 문제가 나오기 때문에 

평소 스크립트를 기본으로 한 말하기 연습이나

제작하며 흡수한 지식을 토대로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어야 한답니다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오픽 스크립트 만들고 

공부 열심히 해서 한 번에 목표 점수 받아보아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