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한 번쯤은 가슴속에 품고 있는 토익 고득점. 언젠간 만점 성적표를 받는 그날을 꿈꿔보진 않으셨나요? 단기간 고득점을 꿈꾸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 토익정체기 탈출에 도움이 되는 비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5년간 토익만을 연구해오신 토익계의 거장, 한승태, 김동영선생님이 알려주시는 토익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다양한 고민들, 그리고 선생님이 전달해주시는 고득점 꿀팁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700점부터는 아무리 공부해도 점수가 오르지 않는다면?

 토익 RC는 파트별 문제 유형을 정확하게 인지하고 공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파트 5, 6은 문법과 어휘를 제대로 알고 핵심 출제 경향만 잘 파악해도 점수를 쭉쭉 올릴 수 있는 파트이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파트 5는 선택지를 살펴본 후에 이 문제가 문법 문제인지 어휘 문제인지를 파악하고 풀어야 시간 단축이 가능합니다. 파트 6의 경우에는 문제 내 지문의 전체적인 맥락 파악이 중요합니다. 누군가 나에게 지문을 이야기해준다는 생각을 하고 빈칸 주위만 보면서 풀기보다 전체 문맥을 파악해 문제를 푸는 것을 추천합니다.
 더불어, 토익 약점관리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문제량에만 집중하는 토익 공부보단, 각 문제 별로 틀린 이유와 어떤 유형이 약한지, 그리고 오답률을 낮출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분석해야 점수가 오르기 때문이죠.

 

 

 

 


해커스의 토익 약점관리 프로그램이란?
STEP 1
월 2회 객관적인 실력 파악과 약점 진단을 위한
모의고사를 진행, 개인의 취약 부분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인 분석 성적표 발급
STEP 2
모의고사 결과를 바탕으로 최대 180제, 개인 맞춤
약점보완문제를 무료로 제공
STEP 3
스터디를 통한 취약점 리뷰로 나뿐만 아니라
스터디원들의 취약파트도 확인하여 함정문제 극복!

 

 

 

 

토익 LC 고득점을 위한 필수 비법 두 가지는 무엇일까요?
 스키밍(Skimming)과 쉐도잉(Shadowing)은 토익 LC에서 중급에 머물러 계신 분들뿐만 아니라, 빠르게 고득점을 받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는 리스닝 전략입니다. 중앙방송과 Part 1, 2 Directions가 나올 때 Part 3, 4에 있는 문제 중에서 보기가 긴 것들을 자연스러운 우리말로 읽어 놓는 것을 스키밍(Skimming) 이라고 합니다. 스키밍은 실제로 Part 3, 4를 풀어나갈 때 주어진 시간 내에 문제와 보기를 빠르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힘을 키워주기 때문에 정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문제를 복습하는 과정에서 대화나 지문의 내용을 분석한 후, 최종적으로 스크립트를 보지 않고 영문을 따라 말하는 쉐도잉(Shadowing)은 성우의 발음이나 속도, 그리고 호흡을 학습하여 새로운 지문을 들을 때, 영어를 우리말로 한 번에 이해할 수 있는 힘을 키울 수 있습니다.

 

 

 

 

 

 초보자의 경우에는 앞서 말한 전략과 함께 딕테이션(Dictation) 연습을 함께하는 것이 좋습니다. 딕테이션이란 우리말로 '받아쓰기', 즉 들리는 문장을 정확하게 받아 적어보는 연습입니다. 이를 통해 기본적인 어휘와 듣기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딕테이션이 끝난 후에는 스크립트를 보면서 확인하고, 정확하게 받아 적지 못한 부분은 표시하여 계속 다시 들어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토익 LC 고득점 달성을 위해서는 무조건 반복해서 듣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정확한 방법으로 반복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수강생의 토익 수강후기

 해커스어학원에서 빡센 정규 종합반을 듣고 6주 만에 토익 990점을 받은 토익커입니다! 저는 첫 토익 시험에서 뒤 지문은 구경도 못 하고 10문제 이상 찍고 나왔습니다. 그 뒤로 바로 학원을 등록하게 됐고, 한승태, 김동영 선생님의 강의 덕분에 단기간에 토익을 졸업할 수 있었습니다. 한승태 선생님, 세상에서 제일 웃긴 인물 3명 꼽으라고 한다면 TOP 3에 들어가실 분입니다. LC에 지쳐갈 때마다 선생님 덕분에 수업 시간 내내 입가에 미소가 끊이지 않았던 것 같아요. 또, 수업 중에 나눠주신 모든 자료가 유용했습니다. 시험 당일에도 준비해주신 MP3 파일을 들으며 긴장 풀고 시험장으로 향할 수 있었어요. 김동영 선생님. 늘 밝게 웃으시는 모습이 멋지신 선생님! 가장 큰 도움이 됐던 건 선생님의 핸드아웃 자료들과 해설집이었습니다. 상세한 설명 덕분에 알던 문제도 다시 정리할 수 있었고, 잘 이해가 가지 않던 부분들도 기초부터 차근차근 쌓아갈 수 있었습니다. 정말 6주간의 여정이 선생님들과 함께여서 행복했습니다. 학생들을 위해 열정적으로 강의에 임하시는 선생님들의 모습을 보면서 저도 열심히 해야겠다는 동기부여가 많이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공부에는 본인의 의지와 함께 올바른 학습 방향을 제시해주는 좋은 선생님을 만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잊지 마세요.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관련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