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콤보 문제에서 유의해야 하는 

오픽 시제별 표현 정리해보려고 해요! 

 

 

3단 콤보 문제 

1가지 주제에 대해 2~3개의 문제가 

연속적으로 출제되는 유형입니다!

현재-과거-경험 순서로 출제되기 때문에

특히 시제에 유의하며 답변을 해야 한답니다!

 

 

1. 루틴/일상 & 실내외 장소 묘사 현재 시제 사용 

I usually ~. 나는 보통 ~해.

I tend to ~. 나는 ~하는 편이야.

It is located ~ ~에 위치해 있어.

 

 

2. 시작한 계기와 변화 과거 시제 사용 

I got hooked on~. 나는 ~에 빠져들었어.

That's how ~ started, 그렇게 ~이 시작되었어.

What got me interested in ~ was ~. ~에 흥미가 생긴 계기는 ~이었어.

 

 

3. 기억에 남는 경험 과거 시제 사용 

The last time I ~ was a day/week/month ago.

마지막으로 ~ 했던 것은 하루/한 주/한 달 전이었어.

The experience was unforgettable becasue  ~.  그 경험은 ~때문에 잊을 수 없었어.

 

 

4. 과거의 경험 현재완료 시제 사용

I have p.p. 나는 ~ 해본 적이 있어.

I have been ~ ing. 나는 ~해오고 있어.

I have been to 장소. 나는 ~에 가본 적이 있어.

 

오늘 배운 표현들 다 유용하게 쓸 수 있으니 

반복적으로 말하면서 익혀보아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