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출결/과제/성적 문의할 때 알아두면 좋은 

교수님께 이메일 쓰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제목 

메일의 첫인상인 제목! 

'교수님께'와 같이 불분명한 제목은 놉! 

전공, 학번, 이름 그리고 메일 작성 목적을 간략하게 제목에 써주는 게 좋아요~ 

 

ex) ㅇㅇ학과 21학번 ㅇㅇㅇ 성적 관련 문의 드립니다. 

 

 

서론 

제목에 다 담지 못한 나에 대한 소개를 

서론에서 자세하게 쓰는 것을 추천해요~ 

제목에서 언급한 내 신원과 강의 이름, 시간대와 

함께 짧은 인사는 교수님에 대한 예의앏니다! 

 

 

본론

내가 메일 보낸 목적을 본론에서 분명하게 언급하면 돼요~ 

내용은 간단명료하게 작성하는 것이 좋고 

'다름이 아니라', '제가 연락드린 이유는' 등의

표현을 사용하면 자연스럽게 시작할 수 있죠! 

 

 

 

결론 

첫인사와 겹치지 않은 내용으로 

날씨나 안부 인사 혹은 교수님 강의에 대한 

긍정적인 소감으로 마무리하는 것이 좋아요! 

'시간 내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등의 표현으로 

끝까지 예의를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의사항! 

이미 공지사항이나 강의에서 언급된 적 있는 내용인지 확인해보는 것은 필수! 

메일은 시간을 넉넉히 잡고 보내기!

오탈자와 맞춤범 다시 한 번 확인하기 

너무 늦은 시간에 보내지 않기! 

 

오늘 같이 알아본 교수님께 이메일 쓰는 법

알아두고 필요 때 야무지게 써보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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