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정대명사 완벽 정리 목차 
1. one, the other 구별하기 
2. one, the others 구별하기
3. one / another / the other
4. 부정대명사 another
5. some / the others
6. some / others

 


안녕하세요! 해커스 어학연구소입니다 :)

 

영어 문법을 공부하다보면 헷갈리는 표현중에
'부정' 이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부정'은 not의 의미로
~이 아닌 이라는 뜻도 있지만

'정해지지 않았음'을 나타내는 경우에도
'부정'이라는 말을 사용해요!

to부정사, 부정대명사에 들어가는 부정은
'정해지지 않았음'을 뜻하는 표현입니다!


내가 앞서서 말했던 표현이 아닌 나머지
어떤 불특정한 대상을 말하고 싶은 경우
부정대명사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부정대명사 중에서도
토익이나 영어시험에 단골로 출제되는
자주 헷갈리는 부정대명사인
one / another / the other / some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말로 설명하는 것 보다
그림을 통해서 이해하는 것이 더 쉬운 문법이니
그림을 보고 머릿속으로 상황을 상상하면서
부정대명사를 공부해보록 해요! :)


▶Click! 영문법 실력 확인하고 할인권 받자!

 

부정대명사 one / the other

사과가 두 개 있는 경우를
한번 상상해볼까요?

하나는 빨간색 사과고
하나는 초록색 사과라고 표현하려면
어떻게 표현을 해야할까요? :)

이처럼 두 가지의 대상에서
하나, 나머지 하나를 나타내는 경우에
부정대명사 one / the other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 관사 the는 반드시 사용해주셔야 해요!

I have two apples.
One is red, and the other is green.
나는 사과를 두개 가지고 있는데,
하나는 빨간색이고, 하나는 초록색이야.

 

부정대명사 one / the others

이번에는 하나 이상의 사과가 있다고
생각해보도록 해요! :)

그 중에서도 딱 하나만 빨간색 사과고
나머지는 모두 초록색 사과라면?

이처럼 내가 말하는 대상 외에 나머지를 표현할때는
the others를 사용해요!

I have some apples.
One is red, and the others​ are green.
사과가 몇개 있는데,
하나만 빨간색이고, 나머지는 다 초록색이야.

★ 슬기로운 영문법 꿀팁! ★

정관사 the는 원래의 의미에 충실하게
범위를 줄여주는 역할을 해요!

그렇기 때문에 남아있는 것을
표현하는 경우에는 'the'가 들어가야하고
단수인 경우에는 the other
복수인 경우에는 the others가 된다는 점!

 

one / another / the other

이번에는 정확하게
세 벌의 셔츠가 있다고 생각해볼까요?

셔츠마다 다 색이 달라서 이건 빨갛고..
이건 파랗고.. 이렇게 표현하고 싶다면?

이런 경우에는
one / another / the other를 사용하면 됩니다!

앞선 표현과 차이점이라면

another가 추가된 것, 보이시나요? :)


내가 처음 언급하게 되는 것은 one,
그것을 제외한 다른 것은 another,
나머지 남아 있는 것은 the other가 되는 것입니다!

 

부정대명사 another

이처럼 another는 내가 말했던 대상 이외의
다른 "정해지지 않은" 아무거나를 말할 때
사용하는 표현이에요!

the other와 차이점이라면
the other는 딱 두 가지의 선택지가 있을 때
다른 하나를 말하는 것이었다면
another는 여러 선택지가 있다는 점!

부정대명사가 어떤 상황에서 사용되었는지를
머릿속으로 그려보면서 이해하신다면
훨씬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어요! :)

 

some / the others


내가 말하는 대상이 딱 하나만 있었다면
one을 사용했지만
일상 생활에서는 그렇지 않은 경우가 더 많죠!

예를 들면 영어 수업을 총 7명이 듣는데
그 중에 4명은 영어 문법 수업을 듣고
나머지 3명은 영어 말하기 수업을 듣고 있는 경우!

이런 경우에 하나의 집단은 some을
나머지 집단은 the others를 사용합니다! :)

 

some / others

이번에는 정확하게는 모르지만
여러가지 수업이 있는 상황을 상상해볼까요?

영어 문법 수업도 있고, 영어 회화 수업도 있고,
영어 독해 수업도 있는 상황이에요!

몇명은 문법 수업을 듣고,
나머지 중에서도 몇명은 회화 수업을 듣고 있어!
이렇게 표현을 하고 싶다면?

이런 경우에는 some / others를 사용합니다!

즉, 세 가지 이상의 집단에서
두 개의 집단을 골라서 말하고 싶은 경우에는
some / others를 사용한다고 생각해주세요!

Some people take Grammar class,
and others take Speaking class.
몇명은 문법 수업을 듣고 있고,
나머지 몇명은 회화 수업을 듣고 있어.

그렇다면 여기서 보너스 문제!
다른 수업을 듣고 있는 학생도 있을까요?
정답은 YES!


some과 others를 사용했기 때문에
다른 수업을 듣는 사람도 있을 수 있어요!

 


오늘은 자주 헷갈리는 부정대명사
one / another / the other를 공부해보았습니다!

영어 문법의 용어나 이름으로만
기억하려고 하시면 굉장히 복잡하지만
그림을 통해 이해하고 상황을 이해하신다면
참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이기도 해요!

기초영문법에서 시험에 자주 나오는 표현들이니
오늘 한 방에 이해하고 가시길 바라요! :)

▼기초영어, 문법·회화·독해·듣기까지 한 방에 끝내는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