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해커스입니다 :)

 

 

오늘은 영어 신조어에 대해 알아볼건데요,

여러분은 영어 신조어에 대해 많이 알고계신가요?

 

우리나라도 신조어가 많은 편인데

영어 신조어는 생소한 경우가 많아서

접했을 때 더 신선하고 재밌는 것 같아요!

 

2021년에 새로 생겨난 영어 신조어들을 준비해봤어요

 

그럼 한 번 같이 알아볼까요?

 

 

출처: Pixabay

 

 

Rona / Miss Rona

 

Rona 혹은 Miss Rona 면 사람 이름이겠죠?

우리나라도 로나코, 코시국 등 대놓고 표현하지 않는 문화가 있는데

영어권 국가들도 마찬가지 인가봐요. 

사람이름이나 별명을 부르듯이

Rona, Miss Rona라고 표현하는 게 유행이라고 하네요

재밌는 것 같아요. ㅎㅎ

 

 

 

 

출처: Pixabay

 

That's ain't it Chief!

 

우선 'ain't'는 am not/is not/are not의 축약형으로,

구어에서 주로 쓰이는 표현이고,

That's ain't it Chief!는 

'됐어 이제 그만해!'라는 뜻으로 사용하는 말이에요.

 

장난이나 농담이 지나칠 때나 상대의 언행이 적절하지 않을 때 등의 상황에서

가볍게 저지하는 말이에요.

상황에 맞지 않는 말을 하는 사람한테 쓸 수 있겠네요.

 

 

 

출처: Pixabay

 

Hangry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영어 신조어는 Hangry인데요,

설명을 아직 하지 않았는데도

대충 예상이 가지 않나요?

Hangry는 Angry와 Hungry의 합성어로,

배가 너무 고파서 예민하고 화난 상태를 뜻한다고 하네요

 

'Now I'm getting hangry!' 등의 예문과 같이 사용할 수 있겠네요.

 

 

 

 

출처: Pixabay

 Humblebrag

 

이번에 소개해드릴 영어 신조어는 'Humblebrag'인데요,

'겸손한'이라는 뜻의 'Humble'과 

'자랑하다'라는 뜻의 'Brag'가 합쳐진 단어에요.

 

출처: Pixabay

말 그대로 겸손한척 하지만 잘난체 하는 것을 말해요.

아닌 척 하지만 뜯어보면 자랑인 경우 등을 의미한다고 해요. ㅎㅎ

일반인과 유명인 모두 많이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사용되는 케이스가 많고 적절해서 그런지

옥스포드 사전과 메리엄웹스터 사전에도 등재되었다고합니다.

 

이정도면 신조어가 아니고 새로운 단어라고 봐도 무방하겠네요.

 

 

출처: Pixabay

Finsta

 

다음에 소개해드릴 영어 신조어도 인스타그램과 관련된 건데요,

공개로 운영하는 계정 외에

비공개로 운영하는 친목이나 기록 목적의 부계정을 의미한다고 해요.

Finsta는 Fake Instagram의 합성어라고 하네요.

 

그럼 본계정을 지칭하는 영어 신조어도 있을까요?

바로 Real Instagram의 합성어 Rinsta라고 합니다. ㅎㅎ

 

 

출처: Pixabay

CEO of

 

CEO가  Chief Executive Officer라는 뜻으로,

최고 경영자를 의미하는 건 알고 계시죠?

이런 뜻의 CEO가 유튜브나 틱톡 등에서는

'최고'라는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고 하네요.

 

'You're the CEO of singing!'

이런식으로요! 귀여운 표현인 것 같아요:)

 

 

출처: Pixabay

 

Binge-watching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표현은

요즘 많이 사용해드릴 수 있을 것 같은데요,

 

Binge-watching이라는 표현이에요.

 

좋아하는 드라마나 영화가 생기면

그 자리에서 몰아볼 때가 있죠,

우리나라에서는 '정주행한다'라고 표현하는데

영어 신조어로는 Binge-watching이라고 해요 :)

 

'binge'라는 단어가 폭음, 폭식을 의미하는데

'한꺼번에 무언가 많이 한다' 의미를 가진 단어 'binge'와 

'보다' 라는 의미를 가진 'watching'의

합성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요즘같은 때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영어 신조어인 것 같아요 :D

 

 


 

지금까지 해커스 그래머게이트웨이(Grammar Gateway)였습니다.

 

오늘은 영어 신조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신조어를 적절한 상황에 자연스럽게 쓰기 위해서는

영문법 공부가 기초가 되어야 한다는 거 알고계시죠 ㅎㅎ

영문법 공부는 해커스 그래머게이트웨이(Grammar Gateway)로 시작하는 걸 추천드려요 :)

수강료 0원으로 공부할 수 있는 미친 환급패키지 링크 남겨드릴테니

참고해서 공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한방에 기초영어 왕초보 탈출! 수강료 0원 미친 환급패키지 바로가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