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4일 토익 점수발표 틀린개수 바로확인해요. 7월 24일 토익시험일 점수발표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번 토익시험일의 점수발표일은 8월5일 금요일 오후 12시입니다. 토익시험은 이제 예전과 다른게 점수발표일 요일이 계속 변경되므로 미리 시험일정을 확인해서 점수발표일이 언제인지 미리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점수발표일을 시험의 자격 유효기간이 시작되는 날짜이므로 잘 알아두는 것이 좋아요. 시험일자를 기준으로 시험성적이 유효한것이 아니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만약 졸업 토익성적 마감일이 7월 30일이라고 해봅시다. 그런데 7월 24일에 본 시험이 750점 졸업시험을 요건을 넘겼을 것이라고 자신하고 마음대로 제출해서는 안됩니다. 왜냐하면 7월 24일 토익시험 점수의 유효기간은 8월 3일부터 ~ 2년뒤 8월 3일까지 이기 때문이죠. 저도 토익을 처음 알았을때는 몰랐던 사실이었어요. 여러분들도 미리 잘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7월 24일 토익시험 성적 분석과 백분율 보는법, 백분율 분석하여 파트별 틀린개수 알아보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토익시험 성적표는 토익시험을 접수했던 사이트에서 로그인 후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 확인할 경우에는 점수만 확인이 가능하고, PC, 즉 컴퓨터로 점수를 확인하고 인쇄 미리 보기 화면에서 백분율을 보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는 인쇄가 불가능해서 백분율을 미리 확인할 방법이 없습니다. 그리고 우편수령을 선택했다면, 이미 성적표 무료1회 인쇄권을 사용하셨기 때문에, 우편물이 올 때까지 백분율을 확인할 방법이 없으니 신중히 선택하세요. 아 물론 우편수령을 선택했어도 PC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나 유료로 돈을 결제하고 확인이 가능해서 웬만하면 그냥 기다리거나 PC로 확인하는 게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토익점수를 확인하고 토익 백분율을 확인했다면, 이제 백분율 분석기를 이용해서 틀린개수를 알아보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시험일자를 클릭하시고, 나의 LC점수와 RC점수를 입력한다음 성적표에 나와있는 백분율을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입력하시고, 분석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끝!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백분율 분석이 가능합니다. 내가 미리 답을 적고 가채점을 했다면, 틀린개수를 어느정도 알았겠지만, 아예 모르시는 분들은 이 방법을 통해서 내가 어떤 파트에서 어느정도 틀렸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알아둬야 다음 시험을 대비하는데도 도움이 되겠죠. 

 

 

 

결과창을 보시면, 시험일자와 틀린문제 수 전체를 보여줍니다. 먼저 파트별 틀린 문제수를 알려주는데요. 여기서 내가 가장 많이 틀린파트를 중점적으로 공부하면서 다음시험을 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체적으로 파트 3&4에서 많이 틀리고, 파트7에서 많이 틀리더라구요. 아마 파트7은 문제를 다 풀지 못해서 틀리는 경우에 많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항목별 틀린 문제수를 알려줍니다. 여기서 항목별은 토익성적표 하단에 나온 백분율 5가지 그 5가지 항목을 말하는 거예요! 백분율 항목이 있고 그 아래 영어로 쓰여져 있는 부분입니다.

 

 

 

 

영어를 한글로 해석해서 알려드리자면, 차례대로 LC는 짧은 말의 요지, 목적, 문맥을 추론하는 문제, 긴 대화나 담화의 요지, 목적, 문맥을 추론하는 문제, 짧은 말을 듣고 세부 사항에 대한 답을 고르는 문제, 긴 대화나 담화를 듣고 세부 사항에 대한 답을 고르는 문제, 구나 문장에서 화자의 의도나 암시된 의미를 추론하는 문제입니다. RC는 지문 내용을 바탕으로 추론하는 문제, 지문에서 세부 사항에 대한 단서를 찾아 답을 고르는 문제, 단일/복수 지문에서 언급된 정답의 단서를 찾아 답을 고르는 문제, 지문 내 어휘를 이해하여 답을 고르는 문제, 지문 내 문법을 이해하여 답을 고르는 문제로 해석하여 이해하면 됩니다.

 

 

 

토익점수도 알고 파트별 틀린문제수도 분석했다면, 원하는 토익점수를 받아서 졸업하셨다면 이대로 토익 접으시면 되겠지만, 아직도 부족해서 다음 토익시험을 준비하셔야 하는 분들은 주목해주세요! 토익시험을 대비해서 공부할 수 있는 무료 콘텐츠, 토익적중예상특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해커스토익에서 가장 유명하고 유익한 무료콘텐츠 입니다. 해커스 학원 선생님들께서 매달 토익시험 최신유형을 반영해서 문제와 해설강의를 무료로 제공해주십니다. 이 꿀자료를 안 풀고 그냥 지나칠 수는 없겠죠? 특히 최신유형과 토익시험에 잘 나오는 문법, 단어를 위주로 다줘주시니까 본 사람과 안 본 사람의 차이는 크다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토익시험보고 나서 토익적중예상특강에서 푼 문제유형이 실제 시험에 나왔다고 인증한 토익커들이 있어서 더더욱 그 중요성을 알게되었습니다. 초보자 분들도 토익시험 보기전에 실전문제들을 한번 풀어보고 가는게 좋습니다. 그러나 초보자 분들은 이론문제집을 공부하느라 실전문제집을 따로 공부할 시간이 부족하죠? 그럴때는 토익적중예상특강에서 실전문제를 짧게 풀고 해설강의 보고 리뷰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저는 그래서 친구들한테 항상 이 토익적중예상특강을 소개하곤 해요. 퀄리티 좋은 토익문제와 해설강의가 무료인데, 왜 다들 모르고 안보고 있는건지 안타까운 마음에서요. 여러분들도 알찬 토익 정보를 통해서 열심히 공부해서 단기간에 원하는 목표 이루시고 졸업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린 틀린개수 예측하는 방법 기억해두셨다가 토익점수 발표일에 바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화이팅하세요!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관련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