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성적 단기간에 50점 올리는 비법
토익시험 앞두고 열심히 공부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치만 좀처럼 성적이 오르지 않아서 고민이 많은 분들이 계실텐데요. 토익은 토익시험에 나오는 문제 유형과 단어가 어느정도 정해져 있어서 이를 중점적으로 공부하면 단기간에 점수를 올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선생님들께서 알려주는 토익비법도 문제에 적용할줄 알아야 시간내에 토익문제를 정확하게 풀 수 있습니다. 오늘은 단기간에 토익성적 최대한 많이 올려야 하는 분들을 위해서, 해커스 선생님들께서 알려주시는 토익시험비법과 공부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해커스토익 RC 1위 김동영선생님의 토익RC 핵심 비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토익은 자주 출제되는 유형이 있으니 이를 중심으로 공부하는 것이 단기간에 점수를 올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중 인칭 대명사의 격을 묻는 문제는 매번 출제되므로 문장에서 주어 자리에는 주격, 목적어 자리에는 목적격, 명사 앞에서는 소유격이 온다는 것을 확실히 알아두어야 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명사 앞에 소유격이 오는 문제가 가장 많이 출제되고 있으니, 소유격과 세트로 묶이는 own 앞에 밑줄이 그어져 있다면 소유격을 묻는 문제라는 것을 기억해둡시다. 또한, 목적어 자리에 밑줄이 그어져 있는 경우 목적격만이 아닌 재귀대명사, 소유대명사도 올 수 있으며, 재귀대명사 역시 토익에서 매번 출제되고 있으니 잘 기억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예시 문제와 함께 선생님 비법을 적용해봐요!
Mr. Keller helped to the doughnuts that his coworker had brought to the office.
(A) it (B) whoever (C) himself (D) other
해당 문제의 정답은 (C) himself입니다. 문장의 구조를 보았을 때, helped 다음에 오는 빈칸은 목적어 자리가 됩니다. 이때, 주어와 목적어가 동일하면 목적어 자리에는 재귀대명사가 와야 한다는 재귀적 용법을 알고 계셨다면 정답을 맞힐 수 있으셨을 겁니다. 재귀대명사가 와야 하는 자리에 'help oneself to (자유로이 먹다, 마음대로 쓰다)'라는 재귀대명사의 관용표현이 사용되었으므로, 정답은 'help himself to'인 (C) himself가 되는 거죠. 추가적으로, 재귀대명사 문제는 재귀적 용법과 함께 완전한 문장에서 주어나 목적어 뒤, 혹은 문장 뒤에 위치해 강조하는 역할을 하는 강조적 용법, 총 2가지로 자주 출제가 됩니다. 이와 함께, 재귀대명사의 대표적인 관용표현으로 by oneself (혼자서, 스스로), in itself (그 자체로, 본질적으로), pay for itself (본전을 뽑다) 이 세 가지를 외워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커스 한나 선생님의 토익시험 파트별로 막판 80점 올리는 방법입니다! 시험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는 LC를 공부하시면서 반드시 기억하셔야 할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절대 다시 듣지 않는 것입니다. LC를 공부하시다. 보면 1번부터 문제를 들어보면서 중간에 막히는 문제가 생겼을 때 앞으로 돌아와 다시 듣는 사람들이 매우 많은데요, 실제 시험장에서는 절대 다시 . 들을 수 없으므로 시험 환경에 맞춰 중간에 모르는 문제가 생기더라도 과감히 넘어가며, 100번까지 긴 호흡으로 문제를 푸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둘째, 이어폰으로 듣지 않는 것입니다. 시험장에서는 내 자리를 원하는 대로 앉을 수 없으므로 스피커가 굉장히 멀리 있거나, 시험장 환경이 좋지 않아 음질이 낮을 수 있어요. 이러한 상황에서도 자신의 실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실제 환경에 맞춰 이어폰이 아닌 스피커로 듣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시험일이 가까워질수록 스피커를 내 자리에서 멀리 두고 듣는 연습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참고로, 해커스에서는 여름 매미소리 버전, 고사장 버전, 하드 버전 등 여러 가지 환경에서 녹음한 LC MP3 파일도 제공하고 있으니, 환경적인 요인에도 실력이 흔들리지 않게 미리 대처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 다음은 파트별로 짧은 시간 동안 점수 올리는 팁입니다.

 

 

 

먼저, PART 1에서 풍경 사진 혹은 사람이 없는 사진이 나왔다면, 사람 명사가 있는 보기는 정답이 아니라는 것을 기억해 두시면 좋습니다. 이와 함께, 보기에 betbeing+p.p 구문이 들어간 문장이 있다면 '주어 (사물)가 p.p되고 있다. (by 사람)'이라는 뜻이기 때문에 풍경 사진이나 사람이 없는 사진에서는 정답이 아닙니다. PART 2에서 고득점을 받기 위해서는 영어가 한글로 바로 해석되는 직청직해가 가장 중요합니다. 직청직해는 영어를 그대로 따라 읽는 쉐도잉으로 연습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짧은 시간동안 직청직해를 연습할 시간이 부족하다면, 앞 부분에 중요한 내용이 많이 나오니 이 부분을 집중해서 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PART 3, 4는 스키밍과 패러프레이징으로 정답과 문제를 정확히 읽어두고 대화 흐름을 예상하며 듣는 것이 정답률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이와 함께, 두 개 이상의 문제가 연속해서 나오는 경우가 많으므로 중간에 못 들었거나 모르는 문제가 생겼다면 과감히 지나가고 다음 문제에 집중하는 것이 점수를 올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오늘 알려드린 해커스 스타강사 선생님들이 토익비법을 실제 토익문제에 적용해보세요. 토익적중예상특강은 해커스토익 사이트에서 선생님들이 무료로 실전문제와 해설강의를 제공해주는 좋은 콘텐츠 입니다. 실제 시험에 적중했던 내용도 많아서 시험전에 풀어보고 가시면 실전문제 유형별로 적응하고 시간분배연습도 하고 큰 도움이 됩니다. 무엇보다 해설강의까지 무료로 들을 수 있으니 리뷰하면서 최신 토익시험 경향에 대해서도 팁 많이 얻어보세요!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관련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