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7일 토익난이도와 논란문제 확인
토익시험을 보고 난 다음에는 뭘해야 할까요? 오늘 하루 시험보느라 고생했으니 나에게 치맥? 아니면 하루 푹쉬기? 놀러가기 아니죠~ 다음 토익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토익시험 리뷰를 시험보고 난 직후에 당일날 끝내셔야 합니다. 사람은 하루만 자도 기억의 몇 프로 이상을 잃어버린다고 해요~그러니까 하루가 가기전에 시험당일에 바로 기억이 생생할 때 리뷰하시고 다음시험을 준비하시는게 좋겠죠?! 토익난이도와 논란문제가 너무 궁금하시죠? 해커스토익 사이트에서는 토익논란문제와 토익난이도를 시험이 끝난 직후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토익시험이 끝난 후 가장많은 토익커가 찾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난이도와 논란문제를 확인할 수 있는거예요. 어디서 볼 수 있을지 자세한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토익시험 난이도를 알아봅시다. 토익시험 직후에 해커스토익 사이트에서는 시험을 본 학생들에게 토익시험 난이도 투표를 받고 있습니다. 토익시험 난이도 투표 통해서 학생들의 체감 난이도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이번 토익시험은 보통 난이도로 많이 투표를 하셨네요! 저번 시험에서는 어렵다 쪽이 많았던 반면에 이번 시험 체감난이도는 그리 어렵지 않았던 것으로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에 가장 어려웠던 파트는?! 파트1 이었네요. 토익자유게시판에서도 시험이 끝나고 오늘 파트1이 가장 어려웠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보통 파트1은 쉽게 내는 편인데, 요즘은 다들 LC를 잘하셔서 변별력을 주기 위해서 LC는 점점 어렵게 꼬아서 내는 추세인 것 같더라구요.

 

 



반면에 가장 쉬웠던 파트는 파트7이라고 답한 응답자 수가 가장 많았습니다. 파트7에서는 파트5보다 감점이 적은데 이번에는 가장 쉬운 파트라는 얘기가 많아서 파트7에서 정답률 높은 문제를 틀리게 되면 감점이 이전시험보다는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토익시험 난이도를 보는 이유는 토익시험은 절대평가가 아니다 보니까 난이도와 문제별 정답률에 따라서 점수가 다르게 나옵니다. 똑같은 개수를 틀려도 어떤문제를 틀렸는지, 응시한 시험회차가 다른 경우에 점수가 차이가 나게 됩니다. 1개 틀렸다고 5점 감점되는 채점방식이 아닙니다. 그래서 시험에서 2~3개 많개는 6개까지 틀려도 만점이 나오는 것이죠.

 

 

 

 

토익시험 응시자분들의 난이도를 보셨다면, 시험직후에 해커스 선생님들께서 직접 시험을 보시고, 토익 시험 난이도에 대해서 설명해주는 총평라이브와 총평강의를 꼭 보시기 바랍니다. 응시자분들의 체감 난이도도 중요하지만, 선생님들께서는 아무래도 전문가시다 보니까 객관적인 시험 난이도에 대해서 설명해주십니다. 초보자분들은 어렵게 느끼셨어도 전체적인 시험 난이도에서 보고 상,중,하 이렇게 말씀해주시니까 참고해서 꼭 총평라이브를 시험직후에 해커스토익사이트나 해커스영어 유튜브에서 확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8월7일 토익 논란문제는 어떤 것들이 있었는지 알아볼까요? 먼저 before VS even 문제입니다.  62% vs 38%로 before 라고 답을 선택하신 분들이 많으시네요! "_____ the peak season, A Hotel will need to clean the water in the pool and more proper filtration systems."에서 빈칸에 들어가는 알맞은 품사를 고르는 문제입니다. 명사 앞에는 전치사가 오는 게 맞기 때문에 'before'가 가장 적절하다고 보는 것 이죠. 'even'은 부사로 쓰이면 '심지어' 라는 뜻을 가지고 형용사로 쓰이면 '평평한'이라는 뜻을 가지는 것 기억하세요.

 

 

 

두번째 논란문제 anticipated VS aspiring 입니다. "The Museum announced a highly _____ exhibit featuring the work of contemporary Korean artist."에서 빈칸에 들어가는 알맞은 수식을 고르는 문제로, 해석상, '기대되는 전시회'가 자연스럽기 때문에 'anticipted'가 적절합니다. 마지막 논란문제는 wisely VS upward 문제로, "The industry has a great reputation for reinvesting profits _____ to improve working conditions." 빈칸에 들어가는 알맞은 부사를 고르는 문제입니다. 해석상, '현명하게 재투자하다'가 알맞기 때문에 'wisely'가 적절합니다.


 

 

토익논란문제 유형도 잘 기억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꼭 똑같은 문제 유형이 아니더라도 시험에 나왔던 단어는 반드시 나올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번 기회를 통해서 몰랐던 단어라면 암기하시고, 다양한 뜻까지 동시에 암기하셔서, 분명히 봤던 단어인데 뜻을 제대로 외우지 못해 몰라서 문제를 틀리는 억울한 경험은 하지 않기로 해요! 이런 경험을 하지 않도록 귀찮아도 시험에 설마 나오겠어? 이런 생각은 버리고 제대로 모든 단어를 꼼꼼하게 암기하시기 바랍니다. 단어암기는 토익시험에서 목표 점수가 나올 때까지 끝까지 계속해서 시간 투자하셔서 공부하셔야 하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니까요. 토익시험 난이도와 논란문제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다음 시험에서는 꼭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관련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