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21일지텔프시험 대비 독해점수 빠르게 올리는 비법
지텔프 시험 여름방학 안에 끝내려고 열심히 준비중이신분들 많으시죠? 지텔프 시험은 채점방식이 토익과는 다르게 상대평가가 아닌 절대 평가 방식이라서 토익보다 점수를 올리기 쉽다고 하더라구요. 그렇다고 해도 공부를 안하고 그냥 봐서는 절대 좋은 점수가 나오지 않습니다. 시험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유형별로 적응하고 가셔야겠죠? 무턱대고 시험봐서 응시료만 날리지 않도록 제대로 대비합시다.

 

 

 

 

먼저 지텔프시험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가요! 지텔프는 레벨2를 목표로 공부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지텔프는 목표하는 레벨별로 시험문항구성과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이를 잘 알고 가셔야 합니다.
문법 26문항(20분), 청취 26문항(약 30분), 독해 및 어휘 28문항(40분), 총 80문항(약 90분) 으로 다양한 상황에서 대화 가능하며, 업무 상담 및 해외 연수 등이 가능한지 테스트하는 시험입니다. 

 

 



그리고 지텔프 시험 채점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각 영역점수 : 맞은 개수 ÷ 전체 문제 개수 × 100
활용 점수 : 각 영역 점수 합계 ÷ 3
예) 문법 12개, 청취 5개, 독해 10개 맞혔을 시,
문법 12 ÷ 26 × 100 = 46점 / 청취 5 ÷ 26 × 100 = 19점 / 독해 10 ÷ 28 × 100 = 35점
→ 총점 (46 + 19 + 35) ÷ 3 = 34점

 

 

 

지텔프 시험에서 특히나 청취영역은 매우 어려워서 보통 독해나 문법 쪽에 시간을 더 투자에서 공부해서 점수를 바짝 올려서 목표점수 달성해서 졸업하신다고 하더라구요. 그렇다면 해커스 지텔프 비비안 선생님의 지텔프 독해점수 빠르게 올리는 방법 및 핵심문법 알아봅시다. 
지텔프 시험에서 점수를 빠르게 올리는 두 가지 필수 스킬은 스캐닝과 패러프레이징입니다. 우선, 스캐닝(Scanning)은 지문에 포함되어 있는 세부사항을 빠르게 찾아내기 위한 속독 방법입니다. 지텔프 독해에 출제되는 거의 모든 문제는 질문의 키워드가 주어진 문장 혹은 그 앞뒤 문장의 내용만 파악해도 정답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스캐닝을 통해 문제 풀이에 필요하지 않은 정보는 빠르게 넘어가고, 문제풀이에 필요한 정보를 위주로 자세하게 파악하여 문제를 푸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 번째, 패러프레이징(Paraphrasing)은 같은 의미의 단어를 다르게 표현하는 것을 말합니다. 지텔프에 출제되는 거의 모든 문제와 답은 패러프레이징이 되어 있으므로, 문제의 키워드를 파악하고, 올바른 정답을 고르기 위해서는 동의어를 많이 알고 있어야 합니다. 스캐닝을 통해 어떤 사람에 대한 정보를 키워드로 찾았다면 보기에서는 패러프래이징된 그 사람의 성, 이름 혹은 인칭대명사가 등장하게 된다는 것을 알고 정답을 찾아야 합니다.

 

 

 

 

또한, 지텔프 시험은 자주 나오는 핵심 문법들이 있으므로 이를 확실하게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중 조동사에 대한 문제는 약 4문제 정도가 꾸준히 출제될 정도로 비중이 높은 문제입니다. 조동사의 문법 중에서도 당위성 should 생략 문법에 관한 내용이 60% 이상으로 가장 많이 출제되며, 주어 | 다음에 주장, 요구, 명령, 제안 동사가 위치했을 때 뒤에 [that + 주어 + 동사원형]을 골라야 한다는 것이 핵심 포인트입니다. 조동사 should 생략 문법이라고 하는 이유는 본래 문장인 주어 + (should) + 동사 원형에서 should가 생략된 문법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She advises that he arrives/arrive on time] 이러한 문제가 시험에서 출제됐다면, 정답으로 골라야 할 조동사는 arrive 동사원형이 되는 거죠. 해당 문법에서 자주 사용되는 주장 (insist, urge), 요청 (ask, demand, require, request), 제안 (recommend, advise, suggest), 명령 (order, command) 등의 동사는 반드시 암기하셔야 합니다.

 

 

 

지텔프독해비법과 핵심문법에 대해서 잘 숙지하셨나요? 숙지한 것을 바탕으로 실전문제에 적용해서 꼭 본인 것으로 만드셔야합니다. 지금 당장 눈으로 보고 아 익혔다. 이러고 넘어가시면 문제로 나왔을때 어버버 하면서 기억이 안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공부했던 영역을 틀리면 그것만큼 억울한게 없잖아요~ 해커스 지텔프 기출문제집을 통해서 시험보기 전에 기출문제 유형을 연습해보세요! 지텔프 시험은 봐야하는데 공부할 시간이 없으신분들도 기출문제집을 한번정도는 보고 시험 보시기 바랍니다. 시험이 어떻게 나오는지 정도는 익히고 가야 시험장가서 당황하는 일을 막을 수 있습니다.

 

 

 

지텔프시험 연습하기 전에 무료로 모의고사를 응시해볼 수 있는 기회도 알려드릴게요. 해커스영어 사이트에서는 지텔프 모의고사를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첫 시험 한번에 지텔프 졸업하고 싶으신 분들, 지텔프시험이 뭔지 경험해 보고 싶으신 분들 등등 시험보기 전에 모의고사로 연습하고 가면 좋겠죠? 최신 기출유형으로 해커스선생님들께서 제작한 실전문제다 보니까, 믿고 문제 푸실수 있을거예요! 그리고 개인별 맞춤형 성적표를 제공해줍니다. 점수결과부터 정답, 해설 그리고 앞으로 공부방법까지 제안해주니까 시험보기 전에 모의고사 보시고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지 조언도 얻어보시는게 좋겠죠! 이런 기회를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으니, 꼭 기회놓치지 마시고 공부 열심히 해서 모의고사로 연습하고 시험보시기 바랍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관련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