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정체기 탈출비법보고 토익모의고사로 연습하기
토익시험은 단기간에 빡세게 준비해서 시험보고 목표점수 달성해서 졸업하는게 가장 베스트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여기서 토익정체기에 걸렸다?! 그것만큼 스트레스 받는일이 없는것같아요. 남들은 쭉쭉 점수 올라가서 빨리 끝내던데 나는 공부를 해도 해도 왜 자꾸 비슷한 점수대에서 머물고 마는걸까. 하시는 분들은 어떤 공부 방법이 잘못되었는지 오늘 알려드리는 공부비법 보시고 모의고사로 연습해서 정체기 탈출하는데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해커스토익 한나선생님이 알려주는 LC 틀린 문제 복습법!
Part 1
1 제시되는 사진 밑에 포스트잇을 붙인다.
2 포스트잇에 정답 문장과 내가 고른 문장을 적고, 왜 내가 이 문제를 틀렸는지 이유를 적습니다. 오답 이유를 적는 것은 취약점을 빠르게 파악하기 위함입니다. 같은 문제를 틀렸을지라도, 단어를 몰라서 틀린 것과 사진을 너무 주관적으로 봐서 틀린 것은 다르겠죠? 틀린이유에 맞게 오답을 다시 공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Part 2
1 틀린 문제의 질문 문장과 대답 문장을 모두 적는다.
2 다 적었다면, 영어를 우리 말로 해석합니다. 이때, 바로 해석본을 보기보다는 스스로 해석해보려고 노력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3 내가 해석한 문장을 다시 영어로 바꾸어본다. 틀린 문제를 복습할 때,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좌절하지 말아야 하는 점이 가장 중요합니다. 영작을 성실히 한다면 나중에 성우가 빨리 영어로 말했을 때도 분명 직청직해가 가능한 기적이 일어날 것 입니다!

 

 

 

 

Part 3, 4
1 틀린 문제의 요지를 정확히 파악한다.
2 정답의 근거가 되는 부분을 본문에서 뽑아서 적어본다.
3 적은 문장을 해석&쉐도잉한다.
4 패러프레이징 된 단어가 있다면, 그 단어도 함께 암기한다.
Part 3, 4는 정리해야 할 단어가 많기 때문에 들리는 문장과 그게 문제에서 어떻게 변형되어 나왔는지 같이 적어서 외워야 합니다. LC에서의 철저한 복습은 고득점을 향한 지름길임을 명심하고,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대로 틀린문제는 꼼꼼하게 복습하시기 바랍니다.

 

 

 

Part 5, 6에서 중요한 키포인트!
빈출 어휘 암기 토익 Part 5, 6 시험에 나오는 어휘 문제들은 90% 이상 이전에 출제되었던 어휘가 다시 출제된다는 사실! 따라서 기존에 출제되었던 어휘들을 최우선 순위로 빠르게 정리해야 합니다. 그중 '정답'으로 '여러 번 출제된 어휘는 최최우선순위!!인점!! 어휘력이 바탕이 되지 않아서 Part 5, 6 Passage를 읽는 속도가 현저히 느리다면, 성적을 끌어올릴 수 없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해커스 토익 기출보카(노랭이)" 를 이용하면 손쉽게 기본 어휘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휘 학습을 할 때는 단어 하나하나의 뜻과 함께 반드시 예문을 통해 정확한 단어 쓰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커스 토익 기출보카"는 풍부한 예문은 물론이요, 앞뒤로 함께 쓰이는 덩어리 표현까지 같이 정리해주어 시험장에서 문제 푸는 시간을 확실히 줄여줍니다.

 

 

 

 

추가로 해커스토익 사이트에서는 매 시험마다 출제된 단어를 모아서 알려주는데요. 저도 수시로 들어가서 시험에 출제된 단어를 쭉 프린트해서 암기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시험 출제 확률이 높은 단어들까지 따로 표시해줍니다. 이런 꿀정보는 모르면 손해겠죠? 바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Part 7에서 중요한 키포인트!
문제 풀이의 양을 늘려 배경 지식을 쌓자! 토익에서 출제될 수 있는 일상생활 또는 비즈니스 환경의 상황은 제한적이기 때문에, 많은 문제를 풀다 보면 등장할 내용이나 순서, 흐름 등이 미리 예상이 되면서 더 빠르고 자신감 있는 독해가 가능해집니다. 따라서 최대한 많은 문제를 풀어보는 것이 좋고, 틀린 문제를 리뷰할 때는 출제자의 의도를 파악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특히 내가 고민했던 2개 중 하나가 정답으로 결정된 경우에는, 내가 생각한 것과 출제자의 의도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를 비교하며 공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반복적으로 오답을 풀이하다 보면 비슷한 상황에서 차츰 출제자의 의도에 맞는 선택지를 고를 수 있는 안목이 생길거예요! 그래서 파트7의 경우에는 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것입니다.


 

 

토익정체기를 탈출하는데 도움이 되는 LC 틀린문제 복습법과 RC 키포인트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보다보면 납득이 가고 알고 있었던 내용들도 있었을거예요~ 근데도 계속 점수가 일정하다는 것은 아는것을 적용하지 못한다거나 실천하고 있지 않다는 뜻이겠죠?! 토익시험은 꾸준히 열심히 하다보면 점수가 나오는 시험입니다. 수능처럼 몇년을 공부하고, 어렵게 공부할 필요가 없는 시험이에요~ 시험문제 유형도 단어도 어느정도 정해져 있어서 꾸준히 공부하고 시험보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영어 기본 베이스가 없으신분들은 토익학원이나 인강을 통해서 제대로 배우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학원에 다니는 이유는 아무래도 전문가 선생님들은 토익시험에 잘 나오는 단어와 문제유형 그리고 최신 토익시험 출제경향을 파악하고 있어서 그대로 훈련시켜주기 때문인듯합니다. 그럼 아무래도 독학하는 학생들보다는, 학원에서 시험에 잘 나오는 문제유형을 토대로 반복학습한 학생들이 점수가 잘 나오겠죠?! 본인이 영어에 대해서 자신이 있는지 없는지 레벨을 잘 파악하셔서 학원, 인강, 독학 어느 방향으로 공부할지 정하시고 토익공부 하시기 바랍니다!

 

 

 

 

 

☞ 아이폰 어플 다운로드 바로가기

☞ 안드로이드 어플 다운로드 바로가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