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8일 지텔프 가답안 확인하고 가채점하기
8월 마지막 지텔프 시험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름방학동안 열심히 준비하시고 졸업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 꼭 이번 시험이 마지막이 되시길 바랍니다. 시험전에 보면 좋은 무료 모의고사와 시험 후에 가답안 확인하고 가상의 성적표까지 받아보는 방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시험 전 무료 모의고사로 지텔프 시험 연습하기. 지텔프가 토익보다 점수를 잘 받는다는 소리를 듣고, 시험 전에 무작정 공부도 안하고 지텔프 시험을 보러가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물론 지텔프 시험 채점방식이 공개되어서 토익보다 점수를 잘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것은 맞습니다. 그러나, 지텔프도 시간안에 정해진 문제수를 풀어내야 하는 영어 시험입니다. 공부안하고 그냥 시험보셨다가는 큰코 다칠 수도 있습니다. 미리 공부를 하신 분들은 시험전에 지텔프 모의고사로 시험연습을, 공부를 하나도 안하신 분들은 지텔프시험이 어떤 시험인지 정도는 모의고사로 파악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커스영어 사이트에서는 최초로 지텔프 무료 모의고사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지텔프 문법, 독해 모의고사를 통해서 지텔프 예상점수를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상점수뿐만 아니라 개인 맞춤형 채점 결과까지 제공 해줍니다. 점수 결과부터 내가 푼 문제의 정답과 해설까지 알려주고, 학습법까지 추천해줍니다. 시험을 보고 나서 틀린 문제들을 리뷰하고, 알려준 학습법으로 공부한다면 지텔프 시험을 제대로 대비할 수 있겠죠? 그리고 IBT/PBT 지텔프 시험을 모두 무료로 제공해주니까, 모의고사 보고 나서 한번더 시험보실 수 있는 기회까지 챙겨가세요~!

 

 

 

지텔프 모의고사로 시험 공부하셨다면, 지텔프 시험 직후 지텔프가답안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지텔프시험 역시 다른 시험과 마찬가지로 시험을 보고난 후에 문제지를 가져갈 수 없습니다. 성적표에도 점수만 표시되기 때문에, 대가 어떤 문제를 틀렸는지 알 수가 없죠. 답답한 마음을 조금이나마 해결할 수 있는 해커스 지텔프 정답 실시간 확인 서비스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시험직후에 가답안을 통해서 나의 점수대를 미리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가답안을 확인하고 채점하기 위해서는 지텔프시험에 적어낸 나의 답을 적어오셔야겠죠? 문제를 다 풀고 omr 카드에 표시까지 하셨다면, 내가 적어낸 답을 적어오세요! 그리고 가답안과 비교하시거나 해커스 지텔프 정답 실시간 확인 서비스로 자동채점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답안은 말그래도 가답안으로 지텔프 시험을 응시하신 분들의 집단지성으로 가장 퍼센트가 높은 답을 알려줍니다. 점수대 예상이 어려울 때, 서비스를 이용해서 점수대를 예상이라도 해볼 수 있는 것이 좋겠죠! 답을 적어오지 못해서 비교가 어려울 땐 지텔프 자유게시판에서 시험당일 문제와 답에 관해서 질문하고 답을 얻어봐요~ 시험직후에 기억이 남아있을 때 토론이 활발하게 이루어집니다. 시험직후 바로 자유게시판으로 들어가서 논의해보세요! 하루만 자고 일어나도 기억의 절반 이상이 날아간다고 하니까 다음날이 아닌 당일날 해보시는 것이 좋겠죠!

 

 

 

마지막으로 지텔프 독해 점수 빠르게 올리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지텔프 시험에서 점수를 빠르게 올리는 두 가지 필수 스킬은 스캐닝과 패러프레이징입니다. 우선, 스캐닝(Scanning)은 지문에 포함되어 있는 세부사항을 빠르게 찾아내기 위한 속독 방법입니다. 지텔프 독해에 출제되는 거의 모든 문제는 질문의 키워드가 주어진 문장 혹은 그 앞뒤 문장의 내용만 파악해도 정답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스캐닝을 통해 문제 풀이에 필요하지 않은 정보는 빠르게 넘어가고, 문제풀이에 필요한 정보를 위주로 자세하게 파악하여 문제를 푸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 번째, 패러프레이징(Paraphrasing)은 같은 의미의 단어를 다르게 표현하는 것을 말합니다. 지텔프에 출제되는 거의 모든 문제와 답은 패러프레이징이 되어 있으므로, 문제의 키워드를 파악하고, 올바른 정답을 고르기 위해서는 동의어를 많이 알고 있어야 합니다. 스캐닝을 동해 어떤 사람에 대한 정보를 키워드로 찾았다면 보기에서는 패러프래이징된 그 사람의 성, 이름 혹은 인칭대명사가 등장하게 된다는 것을 알고 정답을 찾아야 합니다.

 

 

 

 

또한, 지텔프 시험은 자주 나오는 핵심 문법들이 있으므로 이를 확실하게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중 조동사에 대한 문제는 약 4문제 정도가 꾸준히 출제될 정도로 비중이 높은 문제입니다. 조동사의 문법 중에서도 당위성 should 생략 문법에 관한 내용이 60% 이상으로 가장 많이 출제되며, 주어 다음에 주장, 요구, 명령, 제안 동사가 위치했을 때 뒤에 [that + 주어 + 동사원형]을 골라야 한다는 것이 핵심 포인트입니다. 조동사 should 생략 문법이라고 하는 이유는 본래 문장인 주어 + (should) + 동사 원형에서 should가 생략된 문법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She advises that he arrives/arrive on time] 이러한 문제가 시험에서 출제됐다면, 정답으로 골라야 할 조동사는 arrive 동사원형이 되는 거죠. 해당 문법에서 자주 사용되는 주장 (insist, urge), 요청 (ask, demand, require, request), 제안 (recommend, advise, suggest), 명령 (order, command) 등의 동사는 반드시 암기하셔야 합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관련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