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21일 토익성적확인하고 백분율분석하기
8월21일 토익성적발표일 입니다. 토익성적발표 요일은 고정이 아니라 항상 바뀌기 때문에 미리 토익시험접수하기 전에 토익시험일정표를 확인하세요. 가끔 토익성적발표 왜 안하냐는 질문들이 있어서 미리 말씀드립니다. 요일은 다르지만 토익성적발표 시간은 오후12시로 동일합니다. 한번도 시간보다 먼저 앞서서 발표된 적이 없어요! 이것 또한 미리 볼 수 없냐는 질문들이 많으셔서 미리 알려드립니다.

 

 

 

 

그럼 토익시험 성적발표 이후에 성적분석은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오후12시에 토익시험 성적표를 확인하시고, 처음 확인하시는 분들은 조금 당황하실 수도 있습니다. 토익성적표에는 LC점수와 RC점수 그리고 합친 총 점수만 나옵니다. 처음에 토익성적표를 받았을때 딱 점수만 나와있어서 당황하셨던 경험들 다들 있으시죠? 내가 어떤 문제를 틀렸는지 몇개 틀렸는지 전혀 알 수 없습니다. 전체 성적표를 보시면 하단에 백분율표로 나의 파트별 백분율 위치를 알려주기만 할 뿐이죠!

 

 

 

당황스러운 분들을 위해서 해커스토익 사이트에서 토익백분율분석기를 만들었습니다. 이것을 활용하셔서 파트별로, 문제유형별로 내가 어느정도 틀렸는지 예측이 가능합니다. 토익백분율분석기 사용방법을 알려드리기 전에 토익백분율을 어떻게 보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보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보는방법을 아시는 분들은 바로 아래문단으로 내려가시면 됩니다! 토익백분율은 모바일에서는 확인이 불가합니다. 토익전체 성적표 하단에 표시되는 것으로 꼭 PC로 확인하셔야해요~ PC에서 성적표 프린트 전 인쇄 미리보기 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우편수령으로 선택하신분들은 성적표가 올때까지 기다리셔야해요. 기다리기 힘드시다면 PC에서 확인하실수는 있지만 이미 1회 무료 인쇄권을 사용한 것이라서 결제하고 확인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우편수령은 성적표 발표일로 부터 주말제외 3~5일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이점 유의하셔서 우편수령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토익백분율 분석기를 사용하는 방법을 진짜 알려드릴게요. 사실 별것 없습니다. 내가 시험본 회차를 선택한 다음에 LC와 RC 점수를 차례대로 입력합니다. 그리고 토익성적표에 나온 그 순서와 동일하게 나의 백분율을 백분율 칸에 입력하고 분석하기 버튼을 누르면 끝! 쉽죠? 그러면 토익시험 파트별로 틀린개수가 몇개정도인지, 백분율 유형별로 틀린개수는 몇개인지 분석해줍니다. 토익성적표 하단에 작성된 백분율이 영어로 씌여져 있어서 해석하기 힘드셨던 분들은 토익백분율분석기 분석결과에서 어떤 문제유형인지 파악이 가능하니까 꼭 분석해보시기 바랍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관련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토익백분율 분석을 하셨다면? 이번 시험으로 토익 졸업을 하신다면, 이대로 끝이지만. 대부분은 다음 토익시험을 준비하고 계시겠죠? 그런분들은 이 백분율분석을 토대로 나의 가장 취약한 파트를 중점적으로 공부하셔야 합니다. 이미 잘하고 있는 파트들은 지금처럼만 감을 유지하시고, 취약한 파트를 중점적으로 공부해서 점수를 더더 끌어올리는 것이죠. 파트7이 부족하신분들이라면 그에 맞는 공부방법을 LC 점수가 부족한 분들이라면 LC 공부에 비중을 더 두고 공부하는 방법을 등등 이렇게 자신에게 맞는 방법대로 공부해야 토익점수를 올릴 수가 있습니다. 남들이 하는대로 따라하면, 나에게 맞지 않는 토익공부법이라 점수가 제자리일 확률이 높거든요!

 

 

 

취약한 파트별로 어떻게 공부해야하는지 방법을 모른다면? 학원 단과반이나 인강수업을 듣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취약한 파트가 너무 많아서 뭐부터 해야될지 모르겠다면 차라리 학원 종합반 수업을 듣는것도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지름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모르는 상태에서 독학을 하면, 더 모르는 길로 빠져서 시간을 오히려 낭비할 수도 있거든요. 그리고 학원에서 전문가 선생님들이 알려주는 토익시험에 자주 나오는 문제 유형과 단어, 숙어들로 공부하면 아무래도 단기간에 토익시험 점수가 빠르게 오르겠죠? 학원이 너무 멀다면 인강이라도 들으면서 토익시험 팁과 공부방법에 대해서 제대로 배우면서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무조건적으로 학원을 추천하는 건 아니고, 영어 기본베이스가 있고, 이미 토익학원을 다녀본 경험이 있거나 영어를 잘하시는 분들은 충분히 독학으로도 좋은 점수를 달성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분들은 해커스토익 사이트에서 토익적중예상특강이나 토익무료강의를 통해서 최신 토익기출경향과 토익시험팁에 대해서 배우면 금방 점수를 올리실 수 있을거라고 생각해요. 토익시험은 영어만 잘한다고 점수가 잘나오는 시험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시간이 정해져 있어서 그 시간안에 문제를 정확하게 풀어내려면 어느정도 토익시험유형과 팁, 스킬을 알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귀찮아도 해커스선생님들의 팁과 조언이 담긴 무료강의 꼭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방법대로 토익백분율 분석하시고, 토익취약한 파트 극복하셔서 목표점수 빨리 달성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토익적중예상특강 강의 보면서 최신 토익기출유형 문제도 익히시는 것 추천합니다. 특히나 토익시험에 적중한 내역이 많아서 시험전에 토익적중예상특강 문제 풀고, 시험에 나와서 맞췄다는 얘기도 많이 들었거든요. 문제와 해설강의 모두 무료니까 꿀자료 꼭 챙겨서 듣고 좋은결과 나오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