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공부법 LC RC 각 파트별 공부방법

토익은 단순히 영어만 잘한다고 좋은점수를 받을 수 있는 시험이 아닙니다!

제대로 시험에 대해서 알고, 공부방법까지 배우고 익히고 시험을 보셔야 단기간에 원하는 점수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해커스 한승태, 김동영선생님께서 알려주시는 토익팁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LC 문제 틀린 당신을 위한 승태쌤의 LC 파트별 공부 Tip!
Part 1, 2 는 암기를 해야 하는 파트입니다. 비슷한 구조의 문장이 계속해서 출제되기 때문에, 그 구조를 외우기 위해 틀린 문제의 문장 자체를 암기해야 합니다. 따라서, 문제를 풀고 오답이 나왔던 것들은 '오답 노트'에 영문 표 현과 우리말 해석을 함께 적어 놓고, 마치 단어를 암기하듯이 문장 자체를 외워주시는 겁니다. 영문 표현을 가려 놓은 상태에서 우리말 해석만 보고도 그 표현이나 그 질문을 말할 수 있을 때까지 반복적으로 암기하셔야 합니다.

 

 

 

 

Part 3, 4를 대비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하고도 효과적인 방법은 바로 shadowing 연습입니다. 우선 문제를 풀고 난 후에 오답이 나왔던 대화나 지문의 해설집을 펼쳐 놓고 영문 script 와 우리말 해석을 비교하며 음원을 들으세요. 음원을 충분히 반복하신 후에 내용이 우리말로 완벽하게 이해가 되는 단계가 되면 script를 보지 않고 따라 말해보세요. 쉐도잉을 할 때는 성우의 발음과 속도를 정확하게 따라갈 수 있는 단계까지 연습해 주셔야 효과가 나타납니다. 그 연습이 반복적으로 되면, 새로운 대화나 지문을 들을 때 의미를 우리말로 바로바로 이해할 수 있는 힘이 만들어집니다.

 

 

 

 

정답을 찾지 못한 문제는 과감하게 찍고 넘어가시길 권합니다. 토익시험은 시간이 넉넉하지 않은 시험입니다. 특히 LC는 주어진 시간 안에 문제를 풀지 못하면 다음 지문으로 바로 넘어가는 시험이기 때문에 정답을 찾지 못해 머무르고 있으면 다음 문제까지 연쇄적으로 영향을 받게 됩니다. '연습을 실전처럼, 실전을 연습처럼'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연습을 실전처럼 해야 실전에서도 노력한 만큼의 성적을 거둘 수 있습니다. 그러니 연습을 하실 때에도 모르는 문제는 포기하고 다음 문제에서 최선을 다하시길 바 랍니다. 토익 LC는 한, 두 문제 틀려도 만점이 나오니 너무 불안해하지 않아도 됩니다.

 

 

 

동영쌤의 RC 파트별 공부 Tip!
Part 5 토익은 정해진 유형이 있고, 반복적으로 나오는 문제가 많기 때문에 유형 정리를 잘해놓으면 그만큼 문제 출제 포인 트가 쉽고 빠르게 보입니다. 또, 본인이 틀린 포인트는 또 다시 틀릴 가능성이 높으니 오답노트를 만들어 리뷰하는 걸 추천합니다. 본인이 생각한 방식이 오랜 시간 동안의 습관으로 자리 잡은 경우는 더욱 위험하니, 집중적인 반복학습을 통해서 잘못된 것을 교정해 나가야 합니다. 오답 노트는 따로 시간을 내서 보는 것이 아니라 시간날 때마다 반복적으로 보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공부한 포인트이기 때문에 가볍게 여러 번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Part 6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바로 어휘인데요. 어휘를 많이 알고 있으면 Part 6 문제를 빠르게 풀어나갈 수 있고, 독해는 물론 LC 지문까지 들리게 되기 때문이죠. 제가 추천해드리는 방법은 외워야 할 단어의 우선 순위를 정하는 것입니다. 헷갈리는 어휘부터 반복적으로 암기해주세요. 특히, 정답으로 나오는 토익 어휘는 90% 이상 반복 출제된다는 점! 이 때문에, 자주 출제되는 어휘를 모아 놓은 '해커스 토익 기출보카', 일명 '노랭이'를 단어책으로 강추합니다.

 

 

 

Part 5, 6은 마킹까지 17분을 정해놓고 문제를 풀기를 권해 드립니다. 문제를 풀며, 답안지를 문제지 옆에 바짝 붙여서 답안지에 바로 마킹하는 것이 좋습니다. Part 7은 두 페이지에 있는 1~2개 지문을 다 풀고 페이지를 넘기기 전에 마킹하는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마킹하면서 잠시 머리를 식히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본인이 먼저 푸는 파트가 평소보다 너무 어렵게 느껴 진다면, 순서를 바꾸어서 다른 파트를 먼저 공략하는 것 도 좋은 팁이 될 수 있습니다. Part 5, 6과 7이 모두 어렵게 나오는 경우는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먼저 푸는 파트가 어렵게 느껴진다면, 다른 파트는 상대적으로 쉽게 출제되었을 가능성도 있으므로, 순서를 바꾸면 정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관련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