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스피킹과 오픽 둘 다 말하기 시험인만큼 스터디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아직도 스터디 하지 않고 독학으로 말하기 시험을 공부하시는 분들 계신가요? 말하기 시험일수록 피드백을 통한 연습이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영어회화에 능숙하지 않은 분들은 꼭 스터디를 병행해서 공부하면 좋은데요. 왜 스터디를 하면 좋은지 이유와 그 중요성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그리고 시험비법을 함께 보면서 내가 부족한 부분은 무엇인지 깨닫고 공부법에 적용해봅시다!

 

 

 

토익스피킹은 스터디가 필수인 이유
토익스피킹 시험은 명확한 정답이 없는 시험이므로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답변하는지를 참고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혼자 공부하면 내 답변이 주제에서 벗어나는 답변은 아닌지, 부족한 부분은 없는지 알 수가 없잖아요. 이래서 혼자 공부하다보면은 잘못된 방향으로 빠지기가 쉬워요. 하지만 스터디에서는 다른 사람들의 스피킹 내용을 파악할 수 있죠. 또, 학원에서 진행되는 스터디는 조 편성이 랜덤 배치되는 것이 아닌 각자 레벨에 맞게 편성되어, 서로에게 도움이 될만한 내용을 계속해서 피드백주기 때문에 다 함께 실력 향상을 이룰 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토익스피킹 스터디는 어떻게 운영될까?
토익스피킹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템플릿입니다. 해커스어학원 스터디에서는 기본적으로 수업시간에 배운 템플릿을 암기합니다. 템플릿은 알고 있는 게 중요한 것이 아니라 외워서 내 것으로 만들고, 자유자재로 활용해 답변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죠! 템플릿을 외워 답변을 만든 후에는 3~5명씩 소규모로 모여 서로의 답변을 비교해보고, 피드백을 주며 답변을 업그레이드 시킵니다. 이렇게 각 팀에게 배치된 단독 스터디룸에서 스터디를 하고 있으면, 선생님께서 매일 방문하여 질문도 받고, 답변과 발음에 대한 개인적인 피드백도 계속해서 제공해주십니다.

 

 

 

해커스 전승기선생님만의 토익스피킹 필살비법
토익스피킹은 아무래도 짧은 시간 동안에 결과를 내야 하는 시험이잖아요. 그래서 학생 분들이 10일이라는 시간 동안 최대한 중요한 내용만 공부할 수 있게끔 연구에 연구를 거듭하고 있어요. 군더더기 없이 최신 문제 적중 답안을 학생 분들에게 안내하고 있죠. 어떻게 하면 암기해야 할 내용이 최대한 적을지 연구하기도 해요. 예를 들면 Part 6 같은 경우는 제가 알려드리는 단 5개의 템플릿만 활용하면 어떤 문제에도 답변이 가능하답니다. 여기에, 거창한 표현을 쓰기보다는 감정을 살려서 말할 수 있는 간단한 표현도 많이 알려주고 있죠. 실전에선 답변 시간이 2~3초만 남아도 자신감 있게 말할 수 있으니까요. 5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강의를 하면서 많은 학생을 만나고, 또 학생들이 많이 어려워하는 발음이나 표현들을 파악해 최대한 감점 없는 답변을 말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오픽스터디가 실전시험 준비에 있어 중요한 이유 
해커스 오픽 스터디는 '실전 말하기'를 연습하는 시간입니다. 오픽 시험은 40분간 진행돼요. 누군가 앞에서 영어로 40분간 말해본 적이 있나요? 생각보다 훨씬 더 긴장된답니다. 스터디에서는 이 시간의 2배인 80분간 영어로 말하며 실전 시험에 익숙해지는 연습을 합니다. 또 스터디를 통해서 피드백을 받으면, 본인은 몰랐던 부분들을 더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내가 "어.. 아.... 음...” 과 같은 추임새를 많이 사용한다거나, 영어로 말을 할 때, 뚝 뚝 끊어지게 말을 한다거나 하는 부분들은 정작 본인 스스로는 잘 알아차리기 힘든 부분이죠. 오픽스터디는 이런 점을 옆에서 계속 상기 시켜주고, 고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약점 극복과 점수 상승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해커스어학원 강남캠퍼스에서는 수강생들에게 부담 없이 큰 소리로 스피킹 연습을 할 수 있는 단독 스피킹셀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커스어학원 오픽 스터디는 어떻게 운영될까?
선생님께서 주시는 가이드라인을 따라 순발력과 말하기 능력을 기를 수 있는 몇 가지 스터디 활동을 하게 됩니다. 예를 들면, 옆에 앉은 스터디 파트너가 랜덤으로 오픽 문제를 골라 질문하면 준비시간 없이 바로 대답하거나, 실제 시험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답변할 수 있도록 세 문제를 연속으로 풀어보는 연습을 하죠! 답변이 끝나면 서로 피드백을 주며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고요. 스터디가 진행되고 있으면 제가 각 배치된 스터디룸을 돌아다니면서 발음을 교정해주고, 답변에 대한 피드백을 줍니다. 수강생들이 어려워하는 질문이 있으면 비슷한 유형의 문제까지 모두 대비할 수 있는 비법 표현도 전수해주죠!

 

 

 

 

10일 안에 오픽 끝내는 해커스선생님 만의 비법
'쳇바퀴 오픽'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쳇바퀴'는 우리가 준비하는 오픽 시험의 주제별 스크립트들 사이에 '연관성'을 넣어주는 작업입니다. 예를 들어, 조깅과 음악, 국내 여행이라는 주제를 선택한다면 "나는 '음악'을 들으면서 '조깅'을 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공원'으로 가서 '조깅을 하고 햄버거를 먹습니다. 처럼 스크립트가 연결될 수 있죠. 오픽은 엄청난 논리와 근거를 갖고 영어로 말하는 시험이 아니라, 그냥 '자연스럽게 영어를 말하는 것'을 평가하는 시험이니, 이렇게 요령 있게 시험을 준비하는 게 단기간 고득점의 핵심이죠. 오픽 응시료가 비싸기 때문에 저는 학생분들이 최대한 단기간에, 그리고 한 번에 점수를 딸 수 있게 도와드리고 싶어요. 모든 요령들, 그리고 목표달성 방법들을 하나, 하나 해커스 강남역캠퍼스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해커스어학원 토익스피킹,오픽 강의 보러가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