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13일토익 성적발표★틀린개수 확인하는법

성적발표일이네요! 모두 본인 성적 확인 잘하셨나요? 토익시험 성적표 확인하시면 점수만 공개되어서 정작 내가 얼마나 틀렸는지는 확인하기가 어려워요~ 그래서 백분율 분석기를 통해서 틀린개수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두는것이 좋습니다. 원하는 목표점수가 나오셨길 바라며, 틀린개수 확인하는 법 알려드릴게요:)

 

 

 

 

 

 

토익시험 점수발표일은 요즘은 요일이 고정되어있지 않고, 수,목,금,월 등 시험일에 따라서 점수발표일 요일이 변하더라구요. 그렇기때문에 반드시 미리 토익시험일정표를 확인하셔서 점수발표일이 언제인지 미리 기억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점수발표일 시간은 오후 12시로 고정입니다. 12시만 되면 심장이 미친듯이 뛰더라구요. 가끔 시험 응시자가 많았던 시험은 점수발표일 12시가 되면 사이트가 잘 안들어가지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마치 티켓팅 하는 느낌이랄까 그럴때는 조금만 기다리면 점수확인이 가능하니까 너무 초조해마시고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처음 토익성적표를 확인했을때 허탈감이란 이루 말할 수 없죠. 정말 아무것도 모르고 본 시험이라 토익성적표에 어떤문제나 유형을 틀렸는지 정도는 나와있을줄 알았는데 정말 그냥 점수만 알려주더라구요. LC 몇점, RC 몇점 총 몇점. 처음 토익성적표를 받고 당황스러웠던 경험 다들 있으시죠? 그런데 토익성적표 하단에 보시면 백분율이 표시되어있습니다. 이 백분율은 토익문제 어떤 유형에서 내가 얼마나 맞았는지 알려주는 분석표인데요. 그런데 영어로 되어있고 백분율 퍼센트로 표시되어있어서 그래서 내가 얼마나 맞고 틀렸는데 아리쏭합니다. 

 

 

 

 


이런 아리쏭한 백분율을 알아보기 쉽게 분석해주는 백분율 분석기를 소개해드릴게요. 어떻게 이용하는지 방법도 매우 간단하니까 집중해서 봐주세요! 먼저 토익성적표를 PC로 확인해야 백분율을 보실 수 있습니다. PC에서 성적표를 뽑기 전 인쇄 미리보기 화면에서만 전체 성적표가 보이기 때문이죠. 여기서 성적표 하단에 있는 백분율을 숫자를 토대로 백분율 분석기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먼저 시험일자를 내가 시험본 토익시험일로 지정한 다음에 LC와 RC 토탈 점수를 옆 칸에 입력합니다. 그리고 LC, RC 각 백분율을 입력해주세요. 라고 쓰여져 있는 부분에 나의 백분율을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백분율은 각각 LC, RC 총 5개니까 위에서 부터 차례대로 퍼센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입력을 다하고 난 뒤에 결과보기를 누르시면 되어요!

 

 

 

 

 

 

 

결과창 화면에서 틀린문제 수와 파트별 틀린문제 수, 항목별 틀린 문제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파트별 틀린문제 수는 말 그대로 우리가 알고 있는 LC 파트1,2,3,4, RC 파트5,6,7 이 파트별 틀린문제 수를 뜻합니다. 틀린문제 수에 따라서 점수가 동일하게 나오는 것은 아닌점 참고해주세요. 예를 들면 스터디멤버가 나보다 틀린개수가 더 적어도 점수가 동일하게 나올 수도 있고, 내가 더 많이 틀렸는데도 오히려 점수가 높게 나올 수도 있습니다. 토익위원회에서 정확한 채점방식을 공개하지 않아서 알 수는 없지만, 어떤 문제를 틀리느냐에 따라서 점수가 좌우된다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파트별 틀린 문제 수에서 조금 아래로 내리시면, 항목별 틀린 문제 수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이부분은 성적표 하단 백분율 5개에 표시된 그 항목을 의미합니다. 성적표에 있는 백분율에는 영어로 쓰여져 있어서 해석하기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서 한글로 번역해서 알려주고 있습니다.

LC 백분율 유형의 경우는, 짧은 말의 요지, 목적, 문맥을 추론하는 문제, 긴 대화나 담화의 요지, 목적, 문맥을 추론하는 문제, 짧은 말을 듣고 세부 사항에 대한 답을 고르는 문제, 긴 대화나 담화를 듣고 세부 사항에 대한 답을 고르는 문제, 구나 문장에서 화자의 의도나 암시된 의미를 추론하는 문제,
RC 백분율 유형의 경우는, 지문 내용을 바탕으로 추론하는 문제, 지문에서 세부 사항에 대한 단서를 찾아 답을 고르는 문제, 단일/복수 지문에서 언급된 정답의 단서를 찾아 답을 고르는 문제, 지문 내 어휘를 이해하여 답을 고르는 문제, 지문 내 문법을 이해하여 답을 고르는 문제 입니다. 각 항목별 틀린 개수를 보고 내가 어떤 문제 유형이 취약한지 파악이 가능하죠.

 

 

 

 

 


예를 들어 본인이 RC에서 지문 내 어휘를 이해하여 답을 고르는 문제가 가장 많이 틀렸다면, 파트5 어휘문제 유형이 취약하니까 이 어휘문제 유형만 골라서 연습하고 단어 암기하는 식으로 공부하신다면 취약한 파트를 잡으실 수 있습니다. LC에서는 긴 대화나 담화를 듣고 세부 사항에 대한 답을 고르는 문제에서 가장 많이 틀렸다면, 파트3,4에서 지문을 듣고 이해하는 부분이 가장 취약한거니까 틀린 파트3.4문제는 받아쓰기와 쉐도잉 암기를 병행하면서 공부를 해내가시면 되겠죠.

 

 

 

 

 


백분율 분석을 해야하는 이유는,나의 취약한 파트를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토익시험 한번만 보고 끝내실 게 아니라면 취약한 파트를 분석하고 보완하는식의 공부방법을 하셔야 점수를 단기간에 빠르게 올리실 수 있습니다. 내가 잘하고 자신있는 문제 유형만 공부하시는건 별 소용이 없겠죠? 오늘 제가 알려드린 백분율 분석하는 방법 잘 기억해두셨다가 토익성적확인하시고 바로 백분율 분석하셔서 다음시험 준비는 취약한 파트 위주로 하시기 바랍니다.




>> 토익 백분율 분석기 바로가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