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고득점 학습방법 고득점꿀팁★오답노트작성법

토익점수는 일정점수까지 오르면 정체기가 오는데요. 그럴때 알면 좋은팁 알려드릴게요. 해커스선생님들께서 알려주시는 토익고득점 학습방법과 꿀팁을 배우고, 공부방법에 적용해봅시다! 그리고 오답노트 작성법까지 배워봅시다. 고득점으로 올라가는 방법은 오답노트 작성도 굉장히 중요한거 아시죠?!

 

 

 

 

토익LC 공부는 '반복듣기'부터
토익 고득점 졸업생들이 LC 수업을 들으면서 복습할 때 가장 많이 신경 쓴 부분은 반복 듣기인 것으로 나타났다. LC 복습을 하면서 듣지 않는다는 것은 어불성설! 반복해서 듣고, 리뷰하고, 따라하는 과정을 통해 고득점을 받을 수 있었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해커스토익 LC 1위 한승태 선생님의 듣기 고득점 꿀팁

 

LC를 리뷰할 때는 파트별로 중점을 둬서 들어야 할 부분들이 정해져 있으니 꼭 기억해야 합니다. 먼저 Part 1의 경우 어휘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자주 등장하는 동사나 명사를 정리해야 합니다. 특히 동사를 정리할 때에는 상태 동사와 동작 동사를 구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옷을 완벽하게 입은 '상태'인 be wearing과 옷을 입고 있는 '동작'을 나타내는 be putting on을 구분해 암기하는 것만으로도 고득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Part 2는 질문을 듣고 바로 우리말로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어로 된 질문을 그대로 되뇌는 습관을 가진 사람은 주어진 시간 안에 문장의 의미를 파악할 수 없습니다. 질문이 끝남과 동시에 의미를 한 번에 이해할 수 있도록 연습해야 합니다. 바로 해석이 되지 않아 틀린 문제는 오답 노트에 정리해 우리말 표현만 보고도 영어로 말할 수 있을 때까지 반복해서 암기해야 합니다.

 

Part 3, 4 리뷰는 쉐도잉(Shadowing)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쉐도잉은 스크립트의 내용을 완벽하게 점검한 후에, 스크립트 없이 영문으로 대화나 지문을 따라 말하는 것입니다. 쉐도잉을 할 수 있어야 새로운 지문을 들을 때 의미를 우리말로 한 번에 잡아낼 수 있는 힘이 생기게 됩니다.

 

 

 

토익RC 공부는 '문법이론 학습부터!
토익 고득점 졸업생들은 RC를 공부할 때 문법 이론 학습으로 유형을 먼저 정리하고 빈출 어휘와 표현을 열심히 암기한 것으로 드러났다. 문법 이론은 Part 5, 6의 고득점을 위해서도 중요하지만, 문장의 구조를 분석하는 데 도움을 주어 독해 실력도 키워준다. 또한, 토익은 반복 출제되는 어휘가 많기 때문에 빈출 어휘와 표현을 암기하는 것도 RC 고득점 달성에 필수적이다.

 

 

 


해커스토익 RC 1위 김동영 선생님의 RC 고득점 꿀팁

 

토익 Part 5, 6는 기존에 출제되었던 문법 포인트들이 90% 이상 반복 출제가 되기 때문에, 수업을 통해서 자주 출제 되는 문법과 빈출어휘, 혼동어휘 등을 포인트별로 익히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예를들어, 문법이론중<분사>는수험생 들이 어려워하지만 토익 시험에서 거의 매번 출제되는 포인트로, 철저한 복습이 필요합니다. 분사가 어려운 이유는 분사가 문장에서 형용사 역할을 하지만, 동사에서 만들어진 표현이므로 동사의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자동사인지 타동사인지, 몇 형식의 동사인지 등 원래 동사의 성질을 정확하게 알아두고, 예외적인 표현은 암기해야 합니다. 분사 문제를 풀 때는 분사가 명사 앞에서 꾸며주는 경우 꾸밈 받는 명사와 의미를 해석해서 '~하다'이면 현재분사(~ing), ~되다'이면 과거분사(p.p) 로 정답을 고르면 됩니다. 분사가 명사 뒤에서 꾸며줄 경우 꾸밈 받는 명사와 해석으로 풀 수도 있고, 명사+현재분사(~ing)+목적어 / 명사+과거분사(p.p)+전치사와 같은 문법적 구성을 이용해 풀 수도 있습니다.

 

 

 


토익 고득점을 위해선 오답노트가 중요!

 

토익 고득점 달성을 위해 많은 수강생이 선택하는 해커스어학원의 빡센스터디. 빡센 스터디의 빡센 커리큘럼에서 가장 시간 투자를 많이 하는 부분은 오답 리뷰였다. 오답을 분석해야 내 취약점이 보이고, 취약점을 극복해야 고득점을 달성할 수 있는 법! 오답 리뷰를 가장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은 바로 오답노트를 작성하는 것이다. 실제로 토익 시험 일주일전 대비법에 따르면 오답노트 리뷰가 실전 문제풀이에 이어 2위를 차지했을 정도로 효율적인 방법이기도 하다.


강의를 하다 보면 수강생분들이 틀린 문제를 또 들리는 것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리뷰를 했더라도 제대로 알지 못한 채 넘어갔다는 이야기입니다. 사람의 기억력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오답노트를 작성하여 꾸준히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오답노트는 고득점 학생들이 말하는 것처럼 시험 당일에 최종적으로 확인하기에도 유용하다는 점! 꼭 기억해둡시다.

 

 


한승태 선생님의 Part 1, 2 오답노트 작성법
토익 LC를 리뷰할 때는 Part 1, 2는 오답노트 작성, Part 3, 4는 쉐도잉을 통한 복습을 권장합니다. Part 1, 2 오답노트를 작성할 때는 먼저 첫 번째 줄에 자신이 들린 질문의 영문표현을 적어둡니다. 그리고 두 번째 줄에 우리말 해석을 작성한 뒤, 그 밑에 질문에 대한 정답 표현을 적으면 됩니다. 정답 표현이 있어야 질문의 뉘앙스를 좀 더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우리말 표현만 보고도 질문을 말할 수 있도록 계속 연습해야 합니다.

 

 

 


김동영 선생님의 RC 오답노트 작성법
오답노트를 작성할 때는 포인트 위주로 간단하게 정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빈칸을 푸는 데 필요한 부분만 적고, 선택지도 내가 고른 선택지와 실제 정답 선택지 두 개만 기입하면 됩니다. 그리고 문제를 푸는 데 필요한 문법이나 단어 핵심 포인트를 작성하고, 문제출처를 적어두면 됩니다. 문제 출처는 나중에 오답노트를 리뷰할 때 문맥상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을 찾기 위해 꼭 필요하니 적어두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