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혼자하기 영어 왕초보도 영어 말하기 할 수 있을까요? 시작하기 전부터 겁내는 분들 많으시죠? 영어 말하기 할 수 있습니다. 늦게 시작해도 할 수 있어요. 다만 잘할 수 있는 방법대로 따라하는게 좋겠죠? 오늘은 영어 왕왕초보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영어왕초보 도움되는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도움 받으시고 자신감 뿜뿜!! 얻으셔서 오늘부터 새롭게 영어공부 시작하자구요^^ 이제 해외여행도 갈 수 있는데, 영어 열심히 배워서 여행하면서 사용해보자구요~!

 

 

 

 

 

영어왕초보도 영어로 말할 수 있을까요?

"어제 저녁에 뭐 하셨나요?" 이제 이 질문에 답을 한 번 영어로 해보 시겠어요? 지금 머릿속으로는 '어제 가족들과 저녁에 밥을 먹고, 10시 까지 공부를 한 다음에 TV를 보다가 잤다.' 이런 생각을 해놨는데, 이 를 막상 말하려고 하니 어떻게 말해야 하는지 모르시겠다고요? 단어 를 몰라서 그런 걸까요? 아니면 문법을 몰라서 그런 걸까요? 물론 단 어와 문법을 많이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정말 중요한 포인트는 단어, 문법을 외우기 전에 영어말하기에 대한 경험을 기르는 것입니다. 아 까 제가 여러분들께 드렸던 질문을 친한 친구와 우리말로 이야기한다 고 가정해볼게요.
친한친구: 더글라스야, 어제 뭐했어?
더글라스: 나? 어제 공부했어.
친한친구: 어제 공부하고 나서는 뭐했어?
더글라스: 나 잤어.

 

 

 

 


이렇게 어려운 단어를 사용하거나 길게 말하지 않아도 아주 간단한 문장으로 충분히 대화가 가능하죠. 영어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가 다 알고 있는 아주 기본적인 간단 한 단어들로 어순에 맞게 말하기만 해도 외국인과 의사 소통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습 니다. 외국인들이 완벽한 문장으로 한국말을 구사하지 않아도 우리가 그 뜻을 이해할 수 있듯이, 영어말하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지 않고 자 신 있게 말하는 것입니다. 즉, 영어 문장에 대한 확신을 갖고, 각각의 상황에 맞는 문 장들이 자연스럽게 입 밖으로 나올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영어 말하기를 잘할 수 있 는 방법이에요.

 

 

 


어려운 단어와 문법을 꼭 암기해야 하나요?
영어를 배울 때, 단어 암기와 어려운 문법부터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어렸을 때 자전거를 타던 기억을 떠올려보세요. 자전거 타는 방법을 따로 배우지 않아도 계 속해서 연습을 하다 보면, 어느새 균형을 잡게 되면서 자전거 타는 것이 익숙해지고, 또 오 랫동안 자전거를 타지 않다가 갑자기 타게 되도 몸이 이를 기억하여 자연스럽게 페달을 돌 리게 되잖아요. 영어 말하기도 자전거 타는 것과 비슷합니다. 어려운 문법을 억지로 암기하 지 않아도, 말하기를 계속 반복하다 보면 어느새 단어나 문장들이 익숙해지고, 나중에는 입 이 그것들을 기억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영어로 말할 수 있게 됩니다.

 

 

 

 

 

결국에 우리가 목표로 하는게 머릿속에 여러 가지 문법 지식을 외우고자 하는게 아니라 입에서 영어가 자연스럽 게 나올 수 있도록 하는 것이잖아요. 그렇게 때문에, 영어 문장을 계속 따라 말해보면서 영 어 문장과 친숙해지고 나중에는 무의식적으로 영어가 입에 달라붙도록 하는 것이 가장 쉬 운말하기 방법이자 확실한 방법이죠.

 

 

 


영어 공부할 시간이 없는데, 어쩌죠?
영어 말하기는 오랜 시간 책상에 앉아 공부하는 것보다 매일 조금씩 투자하며 재미있게 학습하는 것 이 훨씬 효율적인 학습법입니다. 단, 매일매일 꾸준하게 학습을 하셔야 합니다. 하루에 최고의 집중 력을 발휘할 수 있는 시간인 20분씩만 투자한다면 누구나 왕초보 탈출할 수 있습니다.

 

 

 

 

 

우리 학창시절에 수학이든 영어든 공부를 할 때, 시작할 때 앞 부분 1,2 단원은 열심히 보다가 내용이 어려워지면 공부를 건너뛰는 날이 잦아지고, 책이나 문제집의 앞 부분만 닳을 때까지 계속 계속 보게 되잖아요.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영어 말하기를 꾸준히, 그리고 재미있게 공부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따라하 기에 전혀 부담 없는 학습과정이 필요합니다. 거기에 말하고 싶은 욕구가 샘솟는 유쾌한 강의 그리고 배운 내용을 학습 중간 중간 마다 되새겨볼 수 있는 시간이 있다면, 누구든지 영어 왕초보 탈출이 가 능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