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예상점수 확인하는 방법

토익시험이 끝난 직후에 나의 토익점수가 궁금하거나 토익공부 하시면서 토익실전문제집을 풀고 나서 토익점수가 궁금하시죠. 오늘은 토익점수 환산기로 나의 토익예상점수를 확인하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나의 토익점수대를 알고 공부하는게 좀 더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답니다. 토익점수를 모르는 상태로 계속 공부하면 나의 실력이 어느정도인지 오르고는 있는지 잘 몰라서 애매하게 공부하게 되거든요! 그리고 점수를 알면 오히려 토익공부하는데 동기부여도 되구요. 그리고 토익문제집 난이도별 추천과 토익모의고사를 무료로 볼 수 있는 방법까지 다양하게 알려드릴테니까 포스팅 끝까지 읽어주세요!

 

 

 

 

토익점수환산기로 토익점수 예상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토익점수환산기에 나의 리스닝, 리딩 틀린개수를 입력하면, 난이도에 따른 나의 토익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예상점수를 입력하면 맞은 개수를 확인할 수도 있죠. 토익문제를 풀고 나서 점수대가 궁금하신 분들은 토익점수환산기로 토익점수를 예상하시면 됩니다. 토익실전문제집을 푸신 분들은 토익실전문제집 뒷편에 나와있는 점수환산이 더 잘 맞으니까 그것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난이도에 따라서 왜 점수가 다르게 나오냐구요? 토익은 상대평가라서 같이 보는 사람들에 따라서 틀린개수가 같아도 점수가 달라집니다. 그래서 난이도가 높은 시험은 틀린개수에 비해서 점수가 더 잘나오고, 난이도가 낮은 시험은 틀린개수에 비해서 점수가 덜 나오는 것이죠. 그래서 보통 난이도 중을 기준점으로 잡고, 본인 토익점수, 즉 나의 실력은 이정도구나 라고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그러면 혹시 반대로 토익점수로 나의 토익틀린개수도 확인할 수 있나요? 네 확인할 수 있죠! 틀린개수가 20개 정도 일 때 나오는 점수로 나의 틀린개수가 대략 어느정도 쯤이다 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혹시 파트별로 틀린개수 까지 확인이 하고 싶다면, 그건 토익백분율 분석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토익성적표 하단에 표시되는 백분율을 입력하면, 나의 파트별 틀린개수를 분석해서 알려줍니다. 토익시험 성적표를 받고 다음 토익시험을 준비중이신분들은 토익백분율 분석기를 이용하셔서 내가 어떤 파트가 가장 취약한지 확인하고, 그 파트를 중점적으로 공부하면 점수 오르는데 효과적이겠죠.

 

 

 

 

토익점수를 예상하려면 토익문제를 풀어봐야 하는데, 어떤 문제집을 풀어봐야하냐구요? 해커스토익 1000제 1은 실제토익과 유사한 난이도의 문제가 10회차 수록되어있습니다. 모의고사가 10회 있는셈이죠. 실전연습을 하기에 아주 충분한 양입니다. 최신 토익 기출유형으로 출제경향이 반영되어 있다는게 가장 중요하죠. 그리고 책 뒷부분에 OMR 토익시험 마킹지까지 있으니까 진짜 시험처럼 시간재고 마킹까지 완벽하게 토익 모의고사 연습을 해보세요, 그리고 리딩 핵심 대비 전략과 파트별 공략법이 책 안에 기재되어있으니까  문제 풀기전에 미리 전략법을 학습하고 문제풀면서 적용해보는 것도 좋은방법입니다. 

 

 

 

 

혼자서 아무리 실제시험처럼 셋팅하고 해도 실제시험만큼 집중이 안되긴 하죠. 진짜로 토익모의고사를 봐보고 싶으신분들은 해커스에서 운영하는 토익모의고사를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온라인은 무료로 응시가 가능하고, 찐으로 토익고사장에서 보는 것처럼 오프라인 모의고사를 보고싶으신 분들은 3,000원에 응시가 가능합니다. 토익시험을 경험삼아 보실분들은 비싼 응시료 낭비하지 말고 토익 모의고사를 신청해서 보시는 게 더 낫지 않을까요? 토익모의고사를 통해서 토익시험 제대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관련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