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커스잡입니다!

삼성전자가 서류 합격자 발표를 앞두고 있어요.

그 말은 삼성전자의 온라인 GSAT 시험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의미인데요.

 

오늘은 지난 2023년도 하반기 삼성전자의 GSAT 합격컷과 난이도를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추가로, 실제 온라인 GSAT을 공부해 본 수강생의 후기도 함께 가져왔으니 2024년 상반기 삼성 GSAT을 준비 중이신 분들은 끝까지 집중해서 읽어주시기를 바랍니다!

삼성전자 GSAT 합격컷

1. 삼성전자 DX 부문 합격컷

2023년 하반기 삼성전자 DX 부문 GSAT 합격컷입니다.

GSAT 합격컷이 가장 높았던 직무SCM/물류 직무인데요.

수리영역 20문제 중 17문제 정답, 추리영역 30문제 중 26문제 정답을 맞힌 환산점수가 41.25점으로 가장 높았어요. 

GSAT 합격컷이 가장 낮았던 직무해외영업 직무였는데요.

수리영역 20문제 중 15문제를 풀이하여 정답, 추리영역 30문제 중 20문제를 풀이하여 19문제를 맞힌 환산점수가 33.75점으로 가장 낮았어요.

 

2. 삼성전자 DS 부문 합격컷

다음은 2023년 하반기 삼성전자 DS 부문 GSAT 합격컷입니다.

DS 부문에서 합격컷이 가장 높았던 직무인프라기술 직무인데요.

수리영역 20문제 중 19문제를 풀이하여 17문제 정답, 추리 영역 30문제 중 25문제를 풀이하여 23문제 정답을 맞힌 환산점수가 39점으로 가장 높았어요.

GSAT 합격컷이 가장 낮았던 직무영업마케팅 직무였습니다.

수리영역 20문제 중 15문제 정답, 추리 영역 30문제 중 20문제 정답을 맞힌 환산점수가 31.25점으로 가장 낮았습니다.

 

삼성전자 GSAT 난이도

1. 수리논리 (난이도: 보통)

2023년 GSAT 난이도 수리논리 영역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수리논리 영역에서는 응용계산과 자료해석 유형에서 문제가 출제되었는데요.

응용계산 유형의 경우 일반적인 공식을 사용해서 식을 세운 후 문제를 풀이하는 방식의 문제가 출제되었으며, 난이도는 꽤 쉬운 편이었습니다.

다만, 자료해석에서 난이도가 조금 높게 출제되었는데요.

제시된 그래프 등의 자료를 활용해서 비율, 비중을 계산해야 하는 문제들이 많이 출제되었고, 그래프와 표를 연계해서 문제를 풀어야 하는 것들이 많았습니다.

평균적인 수리영역 난이도는 보통 정도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추리 (난이도: 보통)

2023년 GSAT 난이도 추리 영역입니다. 추리 영역에서는 언어추리, 도형추리, 도식추리, 문단배열, 논리추론의 다양한 유형이 출제되었는데요.

도형추리, 도식추리, 문단배열, 논리추론 유형의 경우 복잡하지 않고 쉽게 답을 추론할 수 있는 문제들이 많이 출제되어 쉬운 편이었습니다.

다만, 언어추리 유형의 문제들은 문제에서 도출할 수 있는 경우의 수가 굉장히 많았고, 선택지 또한 조건문의 형태로 제시되는 형태여서 난이도가 높았습니다.

언어추리 유형의 문제가 가장 많이 출제되어 더 어렵게 느껴졌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나머지 유형들이 낮은 난이도로 출제되었기에 평균적인 난이도는 보통 정도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삼성 온라인 GSAT 공부 후기

* 본 포스팅은 해커스 GSAT 서포터즈 박**님의 후기를 인용하였습니다.

 

저는 해커스 파랑이라고 불리는 해커스잡 GSAT 삼성직무적성검사 통합 기본서를 통해서 GSAT 시험을 공부했어요.

GSAT은 온라인으로 시행되기 때문에 온라인 시험에 적응해 보고자 저는 E-Book으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GSAT 통합 기본서에는 삼성그룹에 대한 설명부터 GSAT 출제 경향, 합격전략 순으로 시험에 대한 설명이 포함되어 있어요.

그 이후에는 수리논리 영역과 추리 영역으로 나누어 공부할 수 있도록 문제들이 수록되어 있고, 마지막 부분에는 실전 모의고사까지 알차게 포함이 되어있네요!

 

 

수리논리를 공부한 부분인데요.

처음 문제를 풀어보다가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해서 어려움을 많이 겪었어요.

그런데 김소원선생님의 수리논리 강의를 수강하니 정말 큰 도움이 되더라고요.

선생님의 설명을 듣고 문제를 다시 풀어보니 막혔던 부분도 술술 풀려서 신기했어요.

뿐만 아니라, 제가 문제를 풀이한 방법과 선생님께서 문제를 풀어주신 방법이 달랐는데, 더 빠르게 문제를 풀 수 있는 선생님의 풀이 방법으로 문제를 다시 풀어보기도 했어요.

풀이 방법이 여러 개가 있다는 것을 알고 나니, 맞은 문제여도 해설 강의를 꼭 들어보고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음은 추리영역인데요. 저는 명제추리 유형의 문제가 어렵게 느껴지더라고요.

'어떤'과 '모든'의 영역을 구별하는 것이 헷갈렸는데, 핵심 정리 핸드북을 통해서 개념을 정리해 보니 문제 푸는 속도가 확실히 빨라졌어요.

해커스 파랑이 문제집에는 GSAT 시험 문제뿐만 아니라 삼성에 대한 시사이슈와 핵심 정리 핸드북이 포함되어 있어서 이 점이 아주 마음에 들었어요.

시험을 보기 직전에 시험장에서 마지막으로 체크하기에 딱인 것 같습니다.

 

GSAT 준비 팁

1. 반복 출제 유형 익히기

GAST은 매번 새로운 문제들로 출제되지만 문제 유형은 고정되어 있는데요.

대부분의 문제들이 이전 시험들과 유사한 유형으로 출제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이전 기출문제들을 분석하여 최신 GSAT 출제 경향을 파악하고, 문제 풀이 방법을 익혀두는 것이 좋습니다.

 

2. 영역별 학습

삼성 GSAT은 영역별 과락이 존재합니다.

영역별로 일정 점수를 받지 못한다면 과락으로 불합격하게 됩니다.

따라서 과락으로 불합격하는 일이 없도록 수리논리와 추리 두 가지 영역을 모두 골고루 학습해야 해요.

 

3. 온라인 시험에 대비하기

GSAT은 온라인으로 시행되기 때문에 온라인 시험 특성상 문제 풀이 외에 여러 변수가 생길 수 있어요.

따라서 온라인으로 미리 모의고사를 풀어보면서 온라인 시험에 익숙해지는 것이 좋아요

또한, 한 문제당 풀이 시간이 매우 짧은 편이기 때문에 시간제한을 두고 문제를 푸는 연습을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2023년 하반기 삼성전자 온라인 GSAT 합격컷과 난이도, 그리고 수강생의 공부 후기와 준비 팁까지 살펴보았는데요.

삼성전자 GSAT 시험이 얼마 남지 않은 만큼 더 철저한 대비가 필요할 것 같아요.

오늘 포스팅이 2024 상반기 삼성전자 GSAT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모두 삼성전자 GSAT에서 좋은 결과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다!

 

★ 삼성 GSAT 집중완성반 수강하고 2024 온라인 GSAT 합격!

※ 2023년 하반기 gsat 합격 커트라인 출처 : 독취사 (샘플 804개 기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