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커스공기업입니다!

 

상반기 채용 시즌이 시작되면서

많은 공기업에서 채용을 진행하고 있어요.

따라서 많은 분들이 필기시험을 대비하여

NCS를 공부하고 계실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오늘은 NCS 문제 유형 중에서도

가장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시는

응용수리 영역을 공부하는 방법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NCS 교재를 통해서 실제로 응용수리 영역을

공부해 본 후기를 준비했는데요.

끝까지 집중해서 읽어주시고

여러분도 NCS 응용수리 공부 팁을

얻어가시기를 바라겠습니다!

 

해커스공기업 ncs 응용수리 교재 공부 후기

* 이 포스팅은 해커스 블로그 체험단 김**님의 후기를 재가공하였습니다.

[해커스공기업 NCS & 대기업

인적성 응용수리 500제]

교재는 제가 이전에도 공부하면서

도움을 정말 많이 받았던 교재예요.

문제 유형별로 원하는 문제만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도 있고,

실전 문제들까지 전부 한 권

포함되어 있는 교재라서

좋았던 기억이 있는데요.

 

새로 개정된 문제집이 출간되었다고 해서

다시 풀어보면서 공부해 보았습니다.

 

NCS 응용수리 집중 완성

사실 이전까지는 ncs 응용수리 공부를

집중적으로 하지 않았어요.

ncs 응용수리가 저에게는 모든 영역 중

가장 어려운 영역이었기 때문인데요.

 

그럼에도 매우 중요한 영역이기 때문에

포기하지는 말아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약 일주일 정도 ncs 교재를 통해

응용수리를 공부해 보았습니다.

이번 일주일만큼은 다른 영역보다는

응용수리에 집중해서

긴장을 놓치지 않고 문제를 풀어보았더니

어느새 몰두해서 공부하게 되더라고요.

 

처음 문제를 풀기 시작할 때는

어려운 문제가 많아서 풀지 못하는

경우도 몇 번 있었어요.

그러나 해커스공기업 ncs 교재의

꼼꼼한 해설을 읽어보면서

같은 문제를 여러 번 반복해서

풀어보았더니 어느 순간

해설을 보지 않아도

문제가 술술 풀리는게 보였어요!

 

 

NCS 응용수리 취약 유형 극복

 

특히 저는 거리/속력/시간을 구하는 문제와

확률/경우의 수 문제를 가장 어려워했는데요.

 

이전에는 ncs 응용수리를 공부할 때

어렵거나 복잡한 계산을 요하는 문제들은

'설마 이런 문제가 나오겠어?'라는 마음으로

제대로 공부하지 않고 넘어간 적이 많았어요.

그런데 이번 기회에 못 풀었던 문제들도

도전해 보자는 마음가짐으로

문제가 풀릴 때까지 붙잡고

해결하려고 고군분투해 보았습니다.

 

해설도 함께 참조해 가면서

내가 왜 틀렸는지, 어떤 부분에서 막혔는지

저의 부족한 부분을 점검하니

그다음부터는 실력이 점점 오르는

것이 느껴졌어요.

 

 

꼼꼼한 약점 보완 해설집

교재의 모든 점이 좋았지만

그중에서도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바로 약점 보완 해설집이었어요.

시중의 다른 문제집들을 보면

해설집이 거의 문제집만큼 두꺼워서

활용하기가 부담스럽고 불편했던

경험이 있는데요.

해커스 ncs 응용수리 500제의

해설집은 매우 얇고 가벼워서

해설지만 들고 다니면서

공부하기에도 편리했습니다.

 

 

다양한 실력 보완 학습 자료

 

해커스 ncs 응용수리 교재에는

시험 보기 직전에 참고하면 좋을

'취약 유형 극복 자료집'과

'출제 예상 시사상식 자료집'

함께 들어있는데요.

ncs 교재를 통해서 공부한 뒤

시험장에서 빠르게 훑어보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할인 쿠폰과

부가적인 학습 자료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방법도 나와있어서

교재만으로는 채울 수 없는 부분들을

보완하기에도 정말 좋아요.

 

예전에 여러 기업의 필기시험을

보러 다녔던 적이 있는데,

그때 아쉽게 풀지 못했던 문제들이

몇 가지 있었어요.

이번 ncs 교재에서 그 문제들을

그대로 공부할 수 있었는데,

앞으로 필기시험을 볼 때

같은 문제를 마주하게 된다면

반드시 풀어낼 것이라는

자신감도 가질 수 있게 되었어요.

 

해커스 ncs 교재를 통해서

ncs 응용수리 영역을 열심히 공부하다 보면

분명히 멀지 않은 시간에

원하는 기업에 최종합격할 수

있을 거라고 믿어요!

 


 

이상으로 해커스 ncs 교재를 통해

ncs 응용수리 영역을 직접 공부해 본

후기를 살펴보았어요.

 

응용수리 영역이 가장 취약했지만

ncs 교재를 통해서 자신감

얻을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상반기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

그중에서도 응용수리 영역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수강생이 추천한 교재로

ncs 응용수리 공부를 시작해 보세요!

 

✅해커스공기업 취업 0원 합격패스로

NCS 수리 취약 유형 극복하기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