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상반기 지역농협 채용이 활발히 진행 중인데요. 서류 접수가 마감되고 이제 필기 전형을 준비해야 할 시기입니다. 지역농협 ncs 난이도가 어떤지, 지역농협 ncs 과목은 어떤 것이 출제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실제로 수강생이 공부하고 시험에 응시한 후기를 가져와보았는데요. 수강생의 지역농협 ncs 공부법이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역농협 ncs 과목 지역별 출제 유형/난이도 (2023년 하반기 기준)

 

지역 시험 유형 영역 출제 유형 난이도
서울, 인천,
강원, 전북
60문항/60분 의사소통 의사소통기술, 어휘력, 독해력,
기초외국어
수리 기초연산, 도표분석
문제해결 사고력, 문제처리
자원관리 자원계산, 자원분석
조직이해 조직체제, 경영이해
경기, 경북,
충북, 충남,
세종, 전남,
광주, 제주
60문항/70분 의사소통 의사소통기술, 어휘력, 문서작성기술, 독해력, 기초외국어
수리 기초연산, 수/문자추리, 도표분석
문제해결 사고력, 문제처리
자원관리 자원계산, 자원분석
조직이해 조직체제, 경영이해
경남, 부산 70문항/70분 의사소통 어휘력, 문서작성기술, 독해력
수리 기초연산, 수/문자추리, 도표분석
문제해결 사고력, 문제처리
자원관리 자원계산, 자원분석
조직이해 조직체제, 경영이해, 비즈니스매너

 

 

지역농협 ncs 2주 공부 후
시험 응시한 후기

 

 

 저는 2023년 하반기 경기 남부 지역농협 필기시험을 응시하였는데요. 정말 많은 인원들이 지역농협 채용에 지원하고 필기시험에 응시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해커스공기업의 지역농협 통합 기본서를 통해서 공부하였는데요. 제가 어떤 내용을 공부했고 또 실제 시험에서는 어떤 문제가 출제되었는지 비교해 보겠습니다.

 

 

지역농협 ncs 공부법

 

저의 지역농협 ncs 공부법을 소개해드릴게요. 저는 2주밖에 되지 않는 짧은 시간 동안 지역농협 ncs를 준비하였습니다. 시간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해커스 지역농협 NCS 통합기본서와 모의고사를 중심으로 공부하고, 강의를 통해서 오답을 복습하는 식으로 공부를 진행했습니다. 강의에서는 실제 시험장에서 바로 쓸 수 있는 빠른 풀이법과 선생님들만의 노하우를 전수해 주셔서 기본서뿐만 아니라 강의를 통해서도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었습니다.

지역농협 ncs 과목은 의사소통, 수리, 추리, 자원관리, 조직이해 다섯 과목이 출제되는데요. 해커스공기업 지역농협 NCS 통합기본서에는 이 다섯 가지 영역의 기본 이론과 함께 다양한 문제, 실전 모의고사까지 수록되어 있었습니다. 지역농협은 각 지역마다 필기의 유형과 시험 시간, 문제 수가 조금씩 다른데요. 이에 대한 설명도 책에 함께 나와 있어서 편했어요. 

가장 먼저 기본서를 통해서 여러 가지 지역농협 ncs 과목이 어떻게 출제되는지부터 연습하였는데요. 이후에는 모의고사를 풀면서 실제 시험장에 있는 것처럼 시간을 정해두고 문제를 푸는 연습을 하였습니다. 어려운 문제도 많아서 여러 번 풀어 보아도 계속해서 틀리는 문제도 있었습니다.

 

 

지역농협 ncs 의사소통능력

 

최수지 선생님의 의사소통능력 강의를 수강하였는데요. 기초적인 국어 문법부터, 단어 어휘 능력, 독해까지 여러 유형의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최수지선생님은 강의에서 각 유형별로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자주 나오는 유형 등을 정리하여 알기 쉽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제가 실제로 응시한 시험에서는 익숙하지 않은 문제도 많이 등장하였는데요. 그만큼 탄탄한 기본기가 많이 필요한 과목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지역농협 ncs 수리능력

 

수리능력은 양리라선생님의 강의를 수강하였습니다. 수리영역은 수포자들에게 어렵게 느껴질 수밖에 없는 과목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럼에도 수리영역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복잡하지 않은 계산이 포함된 문제들은 꼭 맞추고 넘어가야 해요. 제가 이번에 시험을 봤을 때는 수리영역 문제가 좀 어려운 편이었다고 생각하는데요. 수리영역을 정복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문제풀이를 통해서 공부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역농협 ncs 문제해결능력

 

문제해결능력은 복지훈선생님 강의를 수강하였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문제해결능력이 모든 지역농협 ncs 과목 중에서 난이도의 편차가 가장 큰 것 같은데요. 쉬운 문제는 문제를 보자마자 답이 보이지만, 복잡한 문제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이 많기 때문에 시간 분배를 잘하시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복지훈 선생님 강의를 들으면서 가장 좋았던 것은 선생님께서 도표와 벤다이어그램을 통해서 문제를 푸는 방법을 알려주신 것이었어요. 덕분에 시간을 많이 절약하여 다른 문제에도 시간을 안배할 수 있었습니다.

 

 

지역농협 ncs 자원관리능력

 

자원관리능력은 김동민 선생님 강의를 수강했어요. 문제가 어려운 과목은 아니었지만, 지역농협 ncs 난이도에 비해 한 문제를 풀이하는 데에 소요되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과목입니다. 김동민선생님께서는 조건이 주어졌을 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설명해 주시는데요. 덕분에 이번 시험에서도 선생님이 알려주신 풀이 방법으로 문제를 풀어볼 수 있었습니다.

 

 

지역농협 ncs 조직이해능력

 

마지막으로 조직이해능력은 이인호선생님의 강의를 수강했습니다. 이인호선생님은 원래 경영 전공 선생님이신데요. 그래서 그런지 조직과 관련된 기본 개념들을 잘 정리해 주셨습니다. 자주 출제되는 유형을 변형해서 알려주시고, 기본 유형도 꼼꼼히 짚어주셔서 공부하기가 훨씬 수월했다고 생각해요.

 

 

최근 지역농협 ncs 난이도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는 평이 많이 들리고 있는데요. 해커스공기업 지역농협 ncs 통합기본서를 통해서 공부하니 많은 유형을 미리 대비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지역농협 ncs 과목을 기초 개념부터 기출문제, 모의고사까지 한 권으로 학습할 수 있었고, 면접 가이드까지 제공된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처럼 짧은 시간 안에 효율적으로 빠르게 학습할 수 있는 지역농협 ncs 공부법을 찾으시는 분이 있다면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본 포스팅은 해커스 블로그 체험단 차**님의 후기를 인용하였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