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세요, 해커스잡입니다! 현재 삼성 바이오로직스, 삼성중공업, 삼성 웰스토리, 호텔신라에서 4, 5급 삼성 고졸 채용을 진행 중에 있는데요. 얼마 전 5월 22일에 서류 전형이 마무리되어 이제 GST 필기시험 일정을 앞두고 있어요. 이번 삼성 4급 초대졸, 5급 고졸 채용의 GSAT 직무적성검사는 6월 중에 진행되는 일정으로 계획되어 있는데요. 따라서 오늘은 삼성 5급 대기업 고졸 채용에 합격한 합격생의 후기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합격생의 스펙, 자소서, 필기, 면접 전형별 준비 방법과 실제 시험 현장의 이야기를 가져와보았는데요. 시험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4, 5급 GSAT 시험, 대기업 고졸 채용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확인하시고 필기시험 합격을 위한 팁을 얻어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삼성 고졸 채용 합격후기

     

     저는 삼성전자 DS부문 5급 설비직에 지원하여 합격하였습니다. 저의 전공은 전자과였으며 별도로 어학 성적을 보유하고 있지는 않았고, 기타 대외활동 경험도 전무했습니다. 그러나 반도체 장비 유지보수 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었으며, 반도체 엔지니어로 3년 6개월 동안 근무했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저는 성적이 그리 좋은 편은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삼성 고졸 채용 DS 5급 설비직에 지원할 때 이미 다른 곳에 직장을 다니고 있던 중이었고, 따라서 다른 회사에서 유사한 업무를 경험해 본 경력이 오래되었기 때문에 남들보다 조금 수월하게 합격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대기업 고졸 채용은 대부분 신입으로 지원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저는 남들보다 반도체 관련 지식이 더 많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회사 경험도 있었으므로 이를 저의 장점으로 활용하여 특색 있어 보이도록 준비하였습니다. 한 가지 예를 들어 보자면, 자기소개서의 장점과 같은 경우에는 '성실함', '꾸준함', '끈기' 등의 표현들은 다른 사람 누구나 활용 가능한 표현이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았고, 저만이 가질 수 있는 장점을 찾기 위해 시간을 정말 많이 할애했습니다. 저는 질문하는 것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이를 가장 메인으로 두어 다른 장점들과 연관 지어 장점에 대한 항목을 구성하여 작성했습니다.

     

     서류 합격 이후에는 바로 삼성 GSAT 직무적성검사 준비를 시작하였습니다. GSAT 시험을 준비할 당시에 저는 아직 이전 회사를 다니고 있던 중이었는데요. 저는 교대 근무를 하고 있었기 때문에 필기시험을 2주 정도로 기간을 잡고 준비했습니다. 저는 [삼성 0원 합격패스]의 0원 환급반 강의를 수강하며 공부를 시작하였는데요. 회사를 다니면서 삼성 고졸 채용 GSAT을 준비하는 것이 쉽지는 않았지만 매일 퇴근 이후에 집에 와서 인터넷 강의를 들으며 공부하였습니다. 저는 해커스의 GSAT 문제집 교재를 두 권 구매하여 문제를 풀어보았습니다. 해커스의 문제집 이외에도 다른 여러 문제집을 직접 구매하여 풀어보았지만 이후 GSAT 시험을 치르고 난 후에 생각했을 때 실제 시험과 가장 비슷한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은 해커스의 문제집이었습니다.

     

    해커스잡 강의의 가장 큰 장점이 바로 실제 GSAT 시험과 난이도, 문제가 가장 비슷했다는 것입니다. 다른 회사의 문제집을 3권 구매하여 모두 비교하며 공부해 보았는데요. 해커스잡 GSAT 문제집은 문제를 일부러 어렵게 꼬아서 출제하지 않아서 문제를 풀면서 많이 맞출 수 있어 공부하며 자신감도 많이 올라갔습니다. 교재와 병행하여 강의도 함께 수강하였는데, 선생님들께서 문제를 알기 쉽게 설명해 주셔서 강의를 수강하는 것도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삼성 고졸 채용 GSAT 필기시험은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온라인이다 보니 편안한 환경에서 시험을 응시할 수가 있어서 많이 긴장되지는 않았어요.  실제 시험에서 보니 문제집과 시험 문제의 난이도가 매우 비슷했다는 것도 알 수 있었습니다.

     

    GSAT 시험을 합격하고 다음 단계는 면접 전형이었는데요. 삼성 고졸 채용 면접 전형은 삼성 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되었던 것으로 기억해요. 저는 면접을 준비하면서 제가 제출했던 자기소개서를 살펴보면서 준비했는데요. 제 자소서에서 면접관이 궁금해할 만한 것들을 리스트로 뽑아서 답변을 달며 며칠 전부터 준비했어요. 약 30개의 질문과 답변을 준비하였는데요, 실제 면접장에서 제가 준비했던 질문 30가지 중 10가지 정도를 질문받았습니다. 삼성 5급 채용을 준비하시는 다른 분들도 제 후기를 참고하여 합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삼성 고졸 채용 합격생의 합격 후기를 자세하게 살펴보았는데요. 합격생의 지원 과정부터 GSAT 직무적성검사 공부 방법, 그리고 면접 전형 준비 방법까지 함께 알아보았어요. 오늘 포스팅을 6월에 실시될 4, 5급 GSAT 시험을 대비하시는 분들이 읽어보신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얼마 남지 않은 삼성 고졸 GSAT 시험을 철저하게 대비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 GSAT 5급 집중완성반으로 삼성 고졸 채용 대비하기▼

     

     

    삼성그룹 면접 준비 방법, 인성/직무면접 기출 질문 리스트 확인하고 대비하기

    목차  안녕하세요.해커스잡입니다! 삼성 면접 질문에 대한 답변을 대비하기 위해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삼성그룹의 핵심인 삼성전자의 비전을 살펴보고 삼성 직무면접 기출 질문에는 어떤 문

    qrhackers.tistory.com

     

    공기업 ncs 독학 공부법 - 필기 시험 준비

    더보기1.공기업 NCS 공부법 - 통합기본서 추천2.실전모의고사3.약점 보완 해설집4.교재에 수록된 다양한 혜택 안녕하세요.</p..

    qrhackers.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