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900점대 공부방법 단기간 졸업비법
해커스대구 LC 임지선, RC 지종섭 토익선생님들께서 토익 900점 고득점대 비법에 대해서 알려주는 인터뷰 내용입니다. 참고하셔서 토익 고득점을 원하시는 분들은 꼭 정독해서 실제 공부방법에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토익은 짧은 시간안에 많은 문제를 정확하게 풀어내야 하는 시험이기 때문에, 대충 공부해서는 높은 점수를 내기란 쉽지 않습니다. 아무리 영어를 잘하는 분들도 토익시험 특성에 대해서 파악하고 시험을 봐야 좋은 점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토익을 빠르게 끝낼 수 있는 선생님들만의 비법은?
많은 분들이 토익 LC를 공부할 때, 무조건 많이 들으면 귀가 뚫려서 정답을 맞출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곤 해요. 그러나 '얼마나 듣느냐'보다는 '어떻게 듣느냐'가 중요합니다. 한 번 듣더라도, 파트별로 전략을 다르게 세워서 들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Part 3, 4는 지문이 길고 속도가 빨라서 어려워하는 분들이 많잖아요? 이 때문에, Part 3, 4를 대비하기 위해선 평소에 속도를 더 빠르게 설정한 후 문제를 풀어보거나, 어려운 발음 위주로 구성된 문제를 풀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한 달을 연습하면 정기토익에서 지문의 발음이 어렵거나, 속도가 빨라 이해하기 어려운 문제들은 없을 겁니다.

 

 

 

 

RC는 토익시험은 자주 나오는 유형이 계속해서 출제되는 시험이라는 점을 아셔야 합니다. 따라서, 시험에 자주 나오는 유형이나 정답의 패턴을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공부하면 실제 시험장에서 1~2문제를 제외하고는 전부 맞출 수 있는 거죠. 실제로 제가 10년치 토익 문제를 분석하고, 연구해봤는데요, 시험에서 이 문장이, 이 단어가, 이 문제가 나오면 A가 정답이다'라는 일정한 패턴이 있었습니다. 이 패턴을 알고 있으면 정답이 보이게 되는 거죠.

 

 

 

LC 파트별로 어떻게 들어야 하는지, 임지선 선생님만의 비법이 있다면?
우선, Part 1은 사진을 보고 묘사하는 것이기 때문에 시제를 나타내는 음성을 정확하게 구분해주는 것이 좋아요. 동사가 'are being' 인지, 아니면 have been' 인지를 파악해야 풀리는 문제가 많은데, 연음으로 발음되기 때문에 굉장히 비슷하게 들릴 수 있거든요.

 

 

 

 

Part 2는 문제 유형과 답변 패턴이 정해져 있어요. 질문과 답변으로 지문이 구성되기 때문에, '어떤 것을 물어보면 어떻게 답하겠다'라는 것이 정해져 있는 것이죠. 그래서 출제 우선순위 유형을 알고 대비하면 공부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요.
많은 수강생분들이 리스닝에서 Part 3, 4를 어려워하시는데, Part 3, 4는 '리슨피킹' 학습법으로 대비하시는 것이 좋아요. '리슨피킹'은 Part 3, 4의 지문을 들으며 그대로 따라 읽어보는 학습법이죠. 한 문장을 들었을 때 곧바로 따라 읽을 수 있다면 내용이 이해가 되었다는 뜻이지만, 따라 읽지 못한다면 문장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했다는 뜻이죠. 읽지 못한 문장들은 여러 번 반복해 들으며 따라 읽어 보세요. 이러한 연습을 계속 하다 보면 어느 순간 어려운 문장도 곧바로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토익시험이 자주 등장하는 RC 정답의 패턴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예를 들어, Part 5에는 매달 한정사' 문제가 나오는데, 이 때 'all'과 'any'가 선택지에 있으면 무조건 'any'가 정답입니다. 'all'은 셀 수 있는 명사와 함께 쓰이면 명사 뒤에 - S가 붙어야 하지만, 'any는 S가 붙지 않아도 되거든요. 이처럼 항상 답이 되는 선택지, 항상 오답이 되는 선택지를 알고 있다면 시간도 단축하고, 정답도 더 많이 맞출 수 있지요.

 

 

 

또, 많은 분들이 토익의 기본인 '단어 암기'를 어떻게 해야 할 지 어려워하는데요. 토익시험 단어 문제 역시 'A라는 단어가 나오면 꼭 B라는 단어가 함께 나온다'는 일정한 패턴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를 따르다. 준수하다'라는 어휘가 나오면 꼭 '엄격히' 혹은 '철저히'가 정답으로 나옵니다. 이것처럼, 함께 외워주기만 하면 정답을 빠르게 맞출 수 있는 단어들이 있기 때문에, 이 단어들을 동으로 외워주는 것이 토익시험 단어 암기의 핵심입니다.

 

 

 

토익이 인생의 최종 목적지는 아닐지라도, 앞으로 여러분들이 하고자 하는 일에 도움이 될 겁니다. “내 인생에 토익 하나쯤은 해내자!"는 불타는 의지로 목표를 이루실 수 있도록 옆에서 늘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 토익공부하기 싫으시죠? 잘 알아요. 요즘 대학생분들은 학점관리, 스펙관리, 자원봉사, 포트폴리오 준비 등등 너무 바쁘잖아요. 취업을 하는 데에 있어서 토익점수가 꼭 필요한데도 자꾸 미루기 마련이죠. 영어를 많이 좋아하거나, 고등학교 때 영어를 많이 잘한 분들이 아니라면 독학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독학을 하게 되면 시험에 나오지 않는 문법 어휘 문제를 공부하느라 시간을 낭비할 수 있기 때문이죠. 저희 '원킬토익'과 함께 토익 공부를 하신다면 시간낭비 없이 단 2달 만에 토익을 마칠 수 있을 겁니다. 대학생 여러분, 파이팅입니다!

 

 

 

 

☞ 해커스어학원 대구캠퍼스 보러가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