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고득점 토익공부방법 토익문제집 추천
800점대까지는 점수를 올렸는데, 900점부터는 점수가 쉽게 오르지 않죠. 높은 고득점대일수록 점수가 빨리 오르지 않는건 누구나 다 경험해보셨을겁니다. 양치기 식으로 공부하신분들은 아마 최대 800점에서 더이상 점수가 오르지 않는걸 경험하셨을텐데요. 기본공부부터 제대로 해서 한번에 900점으로 가거나, 아니면 이제라도 제대로 공부해서 900점으로 올리자구요. 토익점수를 900점 이상 고득점으로 올리고 싶으신 분들, 해커스토익 문제집으로 공부하고 점수를 올릴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해드릴게요!

 

 

 

LC와 RC 기본이론과 실전을 한번에 학습하기
토린이가 아니라면? 영어공부 좀 해봤다 하시는 분들은 해커스토익 스타트 책이 아닌 해커스토익 리딩과 리스닝, 토익의 정석이라고 불리는 문제집으로 바로 공부를 시작하셔도 좋습니다. 토익은 처음이지만, 영어공부를 하셨던 분들은 토익 스타트 책이 너무 쉽게 느껴질 수 있어서 토익이 처음이어도 영어 공부를 많이 하신분들은 바로 파랭이와 빨갱이 문제집으로 시작하셔도 좋습니다. 이 문제집들은 토익기본이론부터 실전문제까지 한번에 담겨있어서 한권으로 토익을 공부하기 딱 좋은 책입니다.

 

 



먼저, 해커스토익 리스닝(빨갱이)로 학습할 때는 일단 무조건 음원을 많이 들어야 합니다. 토익이 처음이기 때문에 토익시험에 나오는 듣기 문제 유형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음원은 어떤지 많이 들으면서 익숙해지는 게 좋습니다. 그 다음은 틀린문제를 스크립트 분석하는 것을 열심히 하셔야 해요. 스크립트를 보면서 정답이 나오는 부분에 표시를 하고, 스크립트 내에 모르는 단어는 무조건 암기. LC는 아는만큼 들린다고 단어와 문장을 많이 외우셔야 합니다. 

 

 



해커스토익 리딩(파랭이)의 경우에도, 먼저 문제를 풀고, 자주/항상 틀리는 문제를 문법파트에서 개념부터 응용문제까지 모두 정리해서 숙지하셔야 합니다. 귀찮아서 오답노트를 만들지 않는 분들이 있는데, 처음에 문제를 너무 많이 틀린다면, 2회독하시면서 오답노트를 꼭 만드시길 바랍니다. 오답노트를 통해서 내가 가장 취약한 파트를 분석할 수 있고, 틀린문제 유형을 다시 틀리지 않도록 잡아가며 점수를 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해커스토익 리딩(파랭이) 문제집으로 강의 하는 무료강의도 있으니 꼭 함께 들으면서 공부하시면 좋겠네요.


☞ 이상길선생님의 해커스토익 리딩 무료강의 바로가기

 

 

 

하루에 해커스 1000제 RC와 LC 한회씩 무조건 풀기
나는 토린이도 아니고 영어공부도 많이 했다. 이제 900점대로 가야한다. 하시는 분들은 해커스토익 1000제 시리즈를 추천합니다. 해커스토익 1000제 난이도는 시리즈별로 높아지는데요. 가장 먼저 1000제1은 실제토익과 유사한 난이도이며, 1000제2는 조금 어렵고, 1000제3는 실제토익 난이도 상정도의 문제들로 이루어진 고난이도 문제 대비용입니다. 토익실전문제집을 처음 푸시는 분들은 해커스토익 1000제1을 추천드립니다. 시간이 부족하셔서 LC와 RC 한번에 공부하셔야 하는 분들은 해커스토익 1200제도 있으니, 해당 문제집을 추천드려요!

 

 

 

 

해커스토익 1000제 실전문제집으로 공부하기로 결심하셨다면? 하루에 RC와 LC 꼭 1회씩 푸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시간을 재면서 문제를 푸셔야 하는데요. 실전문제집을 푸는 레벨이 되면, 시간안에 문제를 정확하게 푸는 연습을 하셔야 합니다. LC문제를 풀때도 반드시 음원을 틀고 실제시험처럼 음원을 멈추지 않고 끝까지 푸는 연습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LC는 리뷰할 떄 한두번 듣다가 안들리면 스크립트 보면서 하세요. 여러번 나온거다 싶으면 따로 써놓고 시간 있을 때 마다 보면 좋습니다. 토익시험은 LC든 RC는 자주 나왔던 유형이 계속적으로 나옵니다.

 

 

 

 

파트5,6는 여러번 시간재서 풀고 약한 파트는 개념서로 분석하기
우선 앞서 말씀드린 해커스 1000제 문제집을 실제 시험처럼 시간을 재면서 풀었다면?! 틀린 문제는 해설만 보는 것이 아닌 개념서로 리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문제에서 동명사 파트를 틀렸다면 다시 해커스토익 리딩(파랭이) 문제집으로 돌아가서 동명사 부분에 대해 개념 정리를 하는 것이죠. 이렇게 반복하다 보니 틀린 문제를 또 틀리는 경우는 거의 없었어요. 무작정 문제만 푸는 것이 아닌, 본인에게 부족한 부븐을 찾고 개념 정리하는 과정이 점수를 올리는데 큰 도움이 된답니다. 그리고 시험 막바지에는 예상문제를 풀어보며 그동안 배웠던 내용을 최종 정리하는 것이 중요해요. 저는 해커스토익 사이트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김동영선생님의 토익적중예상특강을 들었는데요. 선생님과 함께 문제를 풀어보고 내용을 최종 정리했던게 실제 시험에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관련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가장 마지막으로 중요한 토익단어공부. 해커스토익 기출보카 노랭이 책으로 기출단어, 그리고 적중률이 높은 단어들을 공부해보세요. 처음에는 기본단어 위주로 공부하면서 예문을 함께 봐주는 것이 머리속에 오래 남습니다. 그리고 30일치를 다 외우면 2회독하면서 동의어, 반의어, 점수대별 단어도 함께 외워주면 됩니다. 이렇게만 공부하다면 토익시험 공부하면서 단어때문에 너무 막히는 일은 줄어들 겁니다. 노랭이는 무료 학습자료도 많으니까 같이 병행해서 공부하면 더더욱 학습효과는 배가 되겠죠?


☞ 해커스토익 기출보카 노랭이 무료자료 보러가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