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고득점 비법공유 토익일주일전 전략

토익공부 고득점을 목표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공부비법 전략과 무료 콘텐츠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토익공부는 단기간에 바짝 공부해서 원하는 목표점수를 달성하고 졸업하는게 가장 베스트겠죠? 그런데 독학하시는 분들은 토익을 어떻게 공부해야하는지 몰라서 단기간에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듯합니다. 해커스 선생님들께서 알려주는 토익고득점 비법 한번 보시고 공부에 적용해보세요. 토익은 영어공부 속에 있는 작은 범위에 속합니다. 제대로 알고 공부하면 반드시 단기간에 원하는 목표점수를 달성할 수 있다구요!

 

 

 

토익 LC 고득점 비법, 쉐도잉과 딕테이션이란?!
Part 3, 4의 대화 지문을 처음 들을 땐, 최대한 지문의 의미를 우리말로 잡아내려고 노력하면서 듣는 게 좋습니다. 또한, 내용이 이해가 되지 않아 오답이 나온 문제들은 Script를 보기 전에 반복해 청취하며 정답의 단서를 찾으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정답의 단서를 찾기 위해 지문을 큰 소리로 따라 읽으면서 의미를 파악하는 것이 바로 Shadowing입니다. 이 두가지는 토익LC공부할 때 꼭 해야하는 것이라서 제대로 알아두세요!

 

 

 

 

딕테이션(Dictation)은 들리는 문장을 정확하게 받아 적어보는 연습입니다. 순우리말로는 '받아쓰기'죠. 특히 초급자나 중급자는 반드시 해야 하는 필수적인 연습입니다. 딕테이션을 할 때에는 전체 문장을 계속 반복해서 들어본 후, 한 문장씩 끊어서 구간반복으로 들어보세요. 그리고 한 문장씩 정확하게 받아 적는 연습을 하셔야 합니다. 내가 적어 내려가지 못했던 단어나 구가 어떻게 발음되는가에 가장 많은 비중을 두며 반복적으로 청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쉐도잉과 딕테이션 없이 LC 공부를 한다는건 말이 안되는 것 같아요. 아무리 문제 풀고 공부해도 점수가 오르지 않는다면? 제대로 된 리뷰 즉 쉐도잉과 딕테이션을 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초보자분들은 틀린문제만 리뷰하는 것도 벅찰테니 틀린문제 위주로 리뷰하시면 되겠고, 어느정도 틀린개수가 적은 분들은 혼란스러웠던 문제, 찍어서 맞춘 문제들 까지도 지문을 쉐도잉+딕테이션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들어도 뭔지 모르겠다면, 빈칸으로 두고 스크립트를 보고 다시 쉐도잉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무리 들어도 모르는 것은 정말로 내가 모르는 단어로 이루어진 문장일 확률이 높거든요. 그런데 아는 단어를 못들었다? 그것은 문장 속에서 연음으로 발음되어 못들은 것이라서 쉐도잉을 여러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토익 RC 고득점 비법, 시험 전 1주일 전략
시험 일주일 전에는 새로운 문제를 많이 풀기보다는, 이미 알고 있는 개념을 확실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문법 이론이 정리 되어있는 노트를 반복해서 보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기존에 만들어왔던 오답노트가 있다면 오답노트를 여러 번 반복해서 보기를 권해드립니다. 한 번 이상 틀린 문제는 또 다시 틀릴 확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시험 보기 하루 이틀 전에는 반드시 시험장 환경과 비슷한 장소에서, 시간을 정해놓고 모의고사 Full Set을 푸는 연습을 해봐야 합니다.

 

 

 

 

토익시험 시간관리 꿀팁을 알려드리자면, Part 5, 6은 마킹까지 17분을 정해놓고 문제를 풀어야 합니다. 문제지에 답안을 표시해 두었다가 답안지에 옮겨 적는 것보다, 답안지를 문제지 옆에 바짝 붙여서 문제를 풀며 바로 바로 마킹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Part7은 마킹 시간을 포함해 57분 내에 문제를 다 풀 수 있어야 합니다. 마킹은 2개 지문을 다 풀고 페이지를 넘기기 전에 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2개 지문을 풀고, 마킹을 하며 잠시 머리를 식히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토익시험 꿀팁은 반드시 알고 공부에 적용해 보면 좋습니다. 왜냐하면 토익시험은 2시간이라는 짧은 시간안에 문제를 정확하게 풀어내야합니다. 아무리 영어를 잘하는 사람이라도 RC의 경우, 1시간에 많은 문제를 빨리 읽고 답을 찾기란 어렵겠죠? 그래서 최대한 시간배분 전략을 잘 짜서 내가 취약한 파트에 시간을 오래 투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어를 잘하지 못해도 토익시험에 자주 나오는 단어와 문제유형을 반복학습하면 분명히 원하는 목표점수를 받을 수 있으니 학원과 인강을 통해서 토익에 대해서 학습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토익기출문제 유형을 풀어보자!
해커스토익사이트에서는 토익적중예상특강을 무료로 제공해줍니다. 토익적중예상특강은 해커스어학원 선생님들께서 토익기출문제 최신유형을 파악해서 새로운 실전문제와 해설강의를 무료로 제공해주는 것인데요. 토익독학하는 학생들은 토익시험 최신유형문제와 최신경향에 대한 선생님의 강의를 들을 기회가 없잖아요? 그래서 꼭 토익적중예상특강 이라는 무료강의를 통해서 토익시험 최신경향에 대해서 듣고, 공부방법 조언도 얻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근 시험 토익총평강의도 함께보기
토익은 최신경향이 아주 중요합니다. 같은문제가 나오지는 않지만, 같은 유형의 문제가 나오기 때문에 가장 최근 토익시험의 총평강의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앞으로 문제가 어떻게 출제될지, 난이도는 어떻게 될지 전문가 선생님들의 이야기를 귀담아들으면 토익공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총평강의에서는 토익공부를 어떻게 하면 좋은지도 알려주셔서 다음 토익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죠! 첫토익을 준비하는 학생들도 미리 토익시험에 대해서 알 수 있어서, 시험장에서 떨지 않고 대비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관련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