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단기간 토익기초부터 실전까지 2개월 안에 토익끝내기
2개월 안에 토익을 끝내고 싶다면?! 토익 단기간 목표점수 도달할 수 있는 방법과 선생님들의 꿀팁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가장 먼저 중요한 점은 최대한 토익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주어야 합니다. 2개월간 토익 공부에만 몰두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은 '스터디'를 하는 것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은데요. 학원 수업의 시작과 동시에 스터디에 참여해, 2개월간 빡세게 공부에만 올인해서 목표달성 해봅시다!

 

 

 

 

해커스어학원의 '빡센 스터디' 는 나와 실력이 비슷한 사람들과 조를 짜주고, 선생님들이 직접 스터디 방법과 문제풀이 방법을 알려주시기 때문에 시행착오 없이 성공적으로 스터디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터디를 구해서 진행하는 것보다 훨씬 체계적이고 도움이 되실 거예요~! 게다가 매 스터디 시간마다 선생님들은 물론, 전문 조교들이 함께 질문을 해결해주기 때문에 모르는 것은 확실히 짚고 넘어가고, 결국 점수 상승으로 이어진다는 점! 조교님들의 깐깐한 출석체크로 지각비, 결석비 등을 걷으며 학습 의지를 풀충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거스어학원에는 쾌적한 대형 스터디 공간이 지원되며, 모든 수강생분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널찍하고 테이블도 빽빽하지 않아 선생님들이 돌아다니며 질문을 받아주기에 좋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며 공부하기에도 좋죠. 스터디실 옆에는 개인적으로 공부할 학생들을 위해 자습실이 추가로 준비되어있어, 스터디가 끝난 후 추가로 배운 내용을 리뷰할 수 있어요!

 




단어책과 한 몸 되기
토익의 기본은 단어. LC도, RC도 어휘력이 있어야 문제를 풀 수 있습니다. 어휘는 그냥 철자와 뜻만 달달달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발음되는지, 토익 시험에서는 주로 어떻게 사용되는지를 함께 알아둬야 합니다. 추가로 동의어를 외워둘 경우 문제풀이가 좀 더 수월해질 수 있습니다. 지문에 나온 단어와 뜻이 같거나 유사한 단어가 보기에 재표현되는 경우, 즉 '패러프레이징'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토익 시험에는 보통 자주 출제되는 단어가 또 출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토익 시험에 자주 나온 단어 위주로 구성된 해커스토익 기출보카', 일명 '노랭이'를 추천해요. 토익에 나올법한 엄선된 예문은 물론, 파생어, 동의어, 반의어 등을 함께 수록해서 이 책 한 권으로 어휘를 끝낼 수 있거든요. 어휘를 덩어리로 암기하는 미정 쌤만의 'Chunk' 어휘 암기 비법도 강력 추천이에요. 토익 시험에 자주 나오는 문법과 어휘를 한번에 암기하니까 독해 속도도 빨라지고, 문법 문제도 빠르게 풀 수 있어요. 미정 쌤이 주는 'i-pad' 자료에는 Chunk 어휘 암기를 위한 빈출 알짜 문법과 짝꿍 어휘가 수록되어 있어 유용하답니다!


 

 

파트1 다 맞히는 법
토익 고득점자 중에 Part 1 틀린다는 사람은 거의 못 본 것 같습니다. 파트1은 배점도 큰편이라서 1개만 틀려도 감점이 크거든요! 당연히 맞히고 넘어가야 하는 파트라는 것! Part 1은 지문에 나오는 상황이 진행 중인지, 아니면 이미 완료된 상황 인지를 구분하는 게 핵심이에요. been pp와 being p.p를 헷갈려 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being p.p 는 사물만 나올 때 고를 수 없다는 점을 명심하면 Part 1은 어렵지 않게 맞힐 수 있어요.

 

파트5 순식간에 푸는 법
토익 시험에 자주 나오는 Part 5 패턴을 알면, 보기를 보자마자 문제를 풀 수 있어요. 남들 다 빨리 풀고 넘어가는 문제, 남들 다 맞는 문제는 꼭 맞히고 넘어가야겠죠? 예를 들어, 관사+형용사+명사 패턴은 1초 만에 풀어야 해요. 주로 형용사 자리에 구멍이 뚫려 있는데, 앞에 관사와 뒤에 명사가 나오면 바로 형용사를 찍어줘야죠.

 

 




토익 공부해도 점수만 오르지, 영어는 못 한다는 분들!

문법, 독해, 그리고 스피킹 실력까지 키울 수 있는 '문장뽀개기' 연습을 하면 기본 영어 실력도 키우고, RC도 빠르고 쉽게 풀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둡시다. 예를 들어 'My friend saw the concert yesterday' 라는 문장을 보면, My friend saw는 주어+동사. the concert는 목적어, 그리고 yesterday는 수식어가 되면서 이 문장은 <주+동+목>의 3형식 문장이 되죠. 이렇게 문장을 나누면, '타동사인 Saw 뒤에는 반드시 명사 형태의 목적어가 나와야 한다는 걸 알 수 있어요. 결국 문법 문제도, 독해 문제도 빠르게 대비할 수 있는 겁니다.

 

 

 

스크립트 분석 노하우
LC 문제를 반복적으로 듣고 분석하는 연습을 하면 짧은 시간 안에 정답 찾는 방법을 익힐 수 있어요.
스크립트 분석은 스크립트를 한 번 쭉 읽고, 스크립트를 보면서 듣고, 스크립트를 보지 않고 듣는 순서로 진행해주세요. 정답이 위치하는 곳에 형광펜을 칠하면서 다시 들어보면 문제를 들을 때 '아, 여기가 답이 되겠구나' 하는 포인트가 명확하게 들립니다. 꾸준히 해야만 LC 실력이 늘 수 있습니다.

 

 

 

2개월 만에 토익목표점수 달성하고 끝내는게 말처럼 쉬운일은 아니겠죠? 그렇지만 해낸 사람들이 있다는거! 열심히 하면 정말로 2개월만에 끝낼 수 있습니다~ 토익을 영어공부라고 생각하고 길게 공부하실 분들은 제외하고, 단기간에 토익점수 바짝 만들어서 끝내고 싶으신분들은 학원을 통해서 수업을 배우고, 스터디를 통해서 학습해서 단기간에 졸업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학원이 멀다면, 라이브클래스나 온라인클래스를 통해서 집에서도 학원 수업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 해커스어학원 자세히 보러가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