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25일토익 성적발표 백분율해석
10월5일은 9월 25일 토익성적발표일입니다. 토익성적발표는 토익시험 직후에 발표나지 않고 10일이라는 시간 뒤에 발표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기다리셨을텐데요. 예전에는 3주라는 시간을 기다린 것에 비하면 10일은 빨리 지나가는 것 같기도 하네요^^하하 토익시험 성적표 확인하는 방법과, 백분율 분석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토린이 분들을 위해서 정말 상세하게 알려드릴테니까 차근차근 읽어봐주세요:)

 

 

 

 

먼저, 토익시험 성적발표일은 토익시험 접수할 때, 토익시험일정표에 나와있습니다. 매주 수요일로 고정되어 있지 않고, 요일이 시험일에 따라서 변경되기 때문에, 토익시험일정표에서 미리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토익시험성적표의 유효기간은 토익성적발표일로 부터 2년이기 때문입니다. 토익시험일과 성적발표일은 10일이라는 기간이 차이나기 때문에, 토익성적 유효기간을 잘못알아서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꼭 미리 알아두시고, 이에 맞게 시험을 보시길 바랍니다.

 

 

 

 

토익성적 발표 시간은 오후12시로 고정되어있습니다. 한번도 1초라도 미리 공개된 적이 없기 때문에, 혹시나 하는 희망은 거두시고, 정확하게 오후 12시 이후에 성적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되도록 성적발표 당일에는 오전에 집중할만한 다른 일을 하시거나 운동을 하시거나 아예 늦잠을 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오후 12시 이후에 토익시험 접수하셨던 사이트에 로그인하고, 토익성적확인 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는 토익시험 점수만 확인이 가능하며, PC에서는 토익시험 성적표 인쇄 전 미리보기 화면에서 토익성적표 전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편수령을 선택하신 분들은 이미 성적표 1회 무료 발급권을 사용하셨기 때문에, 우편을 수령하기 전에 확인하려면 성적표 발급권을 유료결제하신 다음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우편수령은 3-5일 소요되는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토익시험 성적표에는 LC와 RC점수 그리고 통합점수가 표시되어있으며, 하단에는 백분율표가 나와있습니다. 백분율은 문제 유형별로 내가 어느정도 맞췄는지를 알려주는 표이며, 백분율에 표기된 문제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LC1) 짧은 말의 요지, 목적, 문맥을 추론하는 문제
LC2) 긴 대화나 담화의 요지, 목적, 문맥을 추론하는 문제
LC3) 짧은 말을 듣고 세부 사항에 대한 답을 고르는 문제
LC4) 긴 대화나 담화를 듣고 세부 사항에 대한 답을 고르는 문제
LC5) 구나 문장에서 화자의 의도나 암시된 의미를 추론하는 문제

RC1) 지문 내용을 바탕으로 추론하는 문제
RC2)지문에서 세부 사항에 대한 단서를 찾아 답을 고르는 문제
RC3)단일/복수 지문에서 언급된 정답의 단서를 찾아 답을 고르는 문제
RC4)지문 내 어휘를 이해하여 답을 고르는 문제
RC5)지문 내 문법을 이해하여 답을 고르는 문제

 

 

 

 

백분율이 무슨 내용인지는 알겠지만, 우리가 알고 싶은 내용은 파트별로 몇 문제를 틀렸는지겠죠? 정확하게 몇 문제를 틀렸는지 파악은 어렵지만, 해커스토익 사이트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백분율분석기를 통해서 짐작할 수는 있습니다. 아무래도 해커스토익은 많은 토익커들이 이용하는 사이트다보니까 데이터가 충분해서 이런 백분율 분석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백분율 분석기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백분율 분석기를 이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내가 시험본 일자를 클릭하고, LC와 RC점수를 각각 입력합니다. 그리고 분석기에 나온 순서대로 나의 백분율을 입력하고 분석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끝! 아주 쉽죠? 그럼 백분율 항목별로 틀린문제 수와 이를 통해서 분석한 파트별 틀린문제 수를 알려줍니다. 총 틀린개수와 파트별로 틀린개수를 알려줍니다. 이를 통해서 내가 파트별로 얼마나 틀렸는지를 파악해서 다음시험에 취약한 파트를 집중적으로 공부해서 좀 더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겠죠? 단 한 번의 시험을 토익을 졸업하면 모를까, 대부분은 토익시험을 적어도 두번은 보는것 같더라구요. 다음 시험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백분율 분석을 통해서 취약한 파트를 분석하는 것이 가장 우선이라는 점 알아두셨으면 좋겠습니다.

 

 

 

토익성적 점수 확인과 백분율 분석을 하셨다면? 어떠신가요? 이대로 만족하고 토익졸업을 하신다면, 정말 축하드립니다. 그러나 다음시험을 접수하고 오신분들이라면, 앞으로 토익시험은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지 고민이시겠죠! 토익시험은 단기간에 끝내고 싶다면, 토익학원이나 인강을 통해서 전문가 선생님들께 토익시험에 관해서 집중적으로 배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여견이 안되는 분들은 해커스토익에 있는 무료콘텐츠를 이용해서 최대한 도움을 받는게 좋겠죠?

 

 

 

해커스토익TV에서는 독학으로는 절대 알 수 없는 토익시험 공부방법에 관한 꿀팁과 시험을 어떻게 풀면 좋은지, 시간관리는 어떻게 하면 좋은지 다양한 토익시험 관련 팁에 대해서 무료강의를 통해서 배울 수 있습니다. 좋은 무료강의가 이렇게 많은데 더이상 핑계대며 토익공부를 소홀히 할 수는 없겠죠? 아무리 공부해도 토익성적이 오르지 않는 분들은 토익시험에 대해서 잘못 알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학원이나 인강을 통해서 바로 잡는 것이 좋지만, 어렵다면 적어도 무료강의를 통해서 내가 어떤 점이 잘못되었는지 깨닫고 제대로 공부해서 단기간에 토익졸업하시기 바랍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관련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