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입영어공부★공부팁과 기출문제보기
편입영어 뭔지는 모르지만, 주변에서 어렵다고 하길래 도전할 엄두조차 안났던 분들! 소문만 듣고 미리 포기하시는건 아니죠? 편입영어가 어렵다는 소문을 듣고 주저하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서 준비했습니다. 해커스선생님들께서 알려주시는 편입영어 꿀팁과 무료강의 그리고 내가 만드는 편입 기출문제집까지 알려드릴게요!

 

 

 

 

 

윤광덕 교수님의 어휘/문법 꿀팁!

 

편입영어의 기본인 어휘를 암기하기 위해 시간을 따로 할애하는 것은 비효율적입니다. 우리는 어휘 말고도 많은 범위를 공부해야 하니까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평소에 공부하면서 잘 몰랐던 단어와 암기하기 어려운 단어들을 따로 모아 '나만의 단어장'을 만드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만의 단어장'을 자투리 시간마다 반복해서 본다면 보다 효과적으로 암기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모르는 단어만 보면 외웠던 기본 단어도 잊어버릴 테니까 기본단어도 틈틈이 복습해야겠죠?


영어문법의 경우, 고등학교 때 배운 문법이론과 편입영어의 문법 이론이 헷갈릴 수 있어요. 그러므로 문제풀이 전 문법이론을 다시 한 번 정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히, 편입영어 문법 공부 초반에 기본서를 통해 배운 문법들을 바로바로 확실하게 정리하고 암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확실한 이론 정리를 통해 문법에 대한 개념을 확립하고 오답노트를 통해서 자신이 자주 틀리는 문법 개념을 파악해서 암기를 통해 보완한다면 문법을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박지성 교수님의 독해 꿀팁!

 

편입영어의 꽃인 독해는 어휘와 문법의 기본개념이 완성되어 있지 않다면 풀 수 없는 문제입니다. 단어가 모여서 문장이 되고, 문장이 모여서 독해문제인 문단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문단으로 이루어진 독해문제를 어떻게 풀까요? 독해를 할 때는 글의 도입부에서 글의 화자가 어떤 '중심소재'를 가지고 말하는지를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그 뒤에 화자가 '중심소재'에 대해서 어떤 입장을 취하는지, 즉 글의 주제'를 파악해야 글을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주제'를 뒷받침해주는 '근거 문장들'을 통해 문제를 풀어나가야 합니다.


이렇게 독해는 중심소재(어휘)와 주제(문장)로 이루어져 있어 어휘와 문법의 기본개념을 강조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편입영어 공부 초반에는 독해보다는 어휘와 문법을 위주로 공부하면서 확실하게 지문 안에 있는 중심소재 및 주제를 찾아내는 질적인 공부를 하시고, 중반과 후반으로 갈수록 기출문제와 모의고사 문제풀이를 통해 문제풀이 스킬과 감각을 일깨우는 양적인 학습을 하면 반드시 편입영어 성적을 반드시 올릴 수 있습니다.

 

 

 

 

 

강우진 교수님의 논리 꿀팁!
편입영어 중 논리에서 명심해야 할 점은 '짧은 문장 안에 모든 것이 숨어있다'는 것입니다. 논리 문제를 많이 푸는 것도 중요하지만, 처음에는 논리 문제에 대한 개념을 잡고, 문제풀이 스킬을 꼼꼼하게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주어진 문장을 샅샅이 파고들어 가는 습관과 끊임없이 생각하고 고민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논리 문제에서 주어진 문장들은 정답을 가르쳐주는 보물입니다. 힌트가 문장 곳곳 박혀있으니, 처음 논리 공부를 시작할 때는 문장을 꼼꼼히 분석하는 것으로 공부를 시작하세요!

 

 

 

 

 

편입영어 기출문제집을 통해서 편입영어가 어떤식으로 나오는지 풀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해커스편입에서는 2017-2022년도 각 대학의 기출문제를 선택하여 본인만의 편입영어 기출문제집을 만드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세한 해설과 오답 분석까지 제공해주므로 심층학습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상위권 5개 대학의 최신 출제 경향을 분석하여 영역별로 자주 출제되는 문제 유형까지 정리해주니까 더더욱 편입영어 공부에 도움이 되겠죠?!

 

 

 

총 30개학 편입영어 기출문제

>> 편입영어 기출문제집 제작하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