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기출문제 유형 직접 풀어보기

토익기출문제 유형을 레벨별로 준비해보았습니다. 문제를 풀어보고 나의 토익레벨은 어느정도 되는지 판단해보세요! 문제 뿐만아니라 해커스선생님들의 풀이법과 토익레벨에 맞는 학습방법까지 알려주시니까 꼼꼼하게 읽고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토익 550점 수준 - 토익 입문]
The original train carries _____ 400 passengers, which is less than half the capacity of the newer model.
(A) only
(B) every
(C) such
(D) few
정답: (A) only


풀이법
먼저, 보기를 보니 무언가를 꾸며주는 말 같네요. '원래 기차는 _____ 400명의 승객들을 운반한다'는 뜻인데, 빈칸이 '400 passengers' 라는 복수명사 앞에 있어요. 그러니 뒤에 단수가 와야하는 (B) every 는 먼저 지워줍니다. 나머지는 해석으로 풀어야 하는데, '오직 400 명의 승객만 운반한다'는 말이 가장 알맞으므로 정답은 (A) only 입니다.

 

 

 

 

 

토익 입문 학습방법
토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단어입니다. 해커스 노랭이 보카 속 단어를 DAY 별로 외우되, 아는 단어는 눈으로만 암기하고 모르는 단어는 나만의 단어장을 만들어 따로 정리해주세요. 그리고 나만의 단어장에서 또 아는 단어는 눈으로만 암기, 모르는 단어는 정리하는 과정을 반복하면 빠르게 단어를 외울 수 있습니다.
또한, 입문/기본 단계에 있는 학생들은 처음부터 시간에 맞춰 문제를 풀려고 하는 것보다는 파트별 철저한 개념 숙지가 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과도한 시간 압박을 받으면 감으로만 문제를 풀게 되어 정답률이 낮아지게 됩니다. 문제 풀이 할 때는 시간제한을 두되 실전 시간보다는 여유 있게 제한을 두고 푸는 것을 추천합니다.

 

 

 

 

[토익 700점 수준 - 토익 중급]
The device _____ in the warehouse is able to measure the air quality.
(A) placing
(B) placed
(C) placement
(D) place
정답: (B) placed

풀이법
보기를 보면 품사를 고르는 문제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해석을 먼저 할 필요가 없으므로 동사를 먼저 찾아 품사를 고르면 됩니다. 문장에 본사인 'is able to'가 있으므로 빈칸 자리에는 주어인 'the device' 뒤에서 수식을 해주는 준동사인 분사 placed가 와야 정답이 될 수 있습니다.

 

 

 

 

 

토익 중급 학습방법
토익 RC에서 점수를 올리기 위해 중요한 것은 문제풀이 시간을 단축하는 것입니다. 제가 특별히 개발한 문장뽀개기 스킬만 알아도 문제풀이 시간이 훨씬 단축됩니다. 위의 풀이처럼 'the device' 주어, 'is able to' 동사 등 성분별로 또는 의미 단위로 뽀개서 파악하면 해석을 통해 풀어야 하는 문제도 훨씬 더 빠르고 정확하게 풀 수 있습니다. 또한, Part 5에서는 관사 +형용사+명사/자동사+부사 등 토익에서 자주 출제되는 '토익 패턴'을 파악해두면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어휘가 부족한 사람들은 토익 시험에 자주 등장하는 단어와 그 단어의 짝꿍 단어를 함께 외우는 'Chunk 어휘 암기법'을 추천합니다. 'to ensure that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과 같이 단어를 덩어리로 암기할 경우 정답을 빠르게 찾을 수 있고, 독해 실력도 키울 수 있습니다.

 

 

 

 

[토익 850점 수준 - 토익 정규]
The main entrée of pot roast to be served at the restaurant will be _____ by several a la carte side dishes of rice and vegetables.

(A) accompany
(B) accompanies
(C) accompanying
(D) accompanied
정답: (D) accompanied


풀이법
이 문제는 빈칸에 태에 맞는 동사 채우기 문제입니다. 빈칸이 be 동사 다음에 있으므로 동사의 ~ing형과 p.p. 형이 정답의 후보입니다. 빈칸 뒤에 목적어가 없고, 주어 (The main entrée)와 동사 (accompany)가 수동 관계이므로 be 동사와 함께 수동태를 만드는 (D) accompanied가 정답입니다.

 

 

 

 

 


토익 정규 학습방법
토익은 90% 이상 단어가 반복 출제되므로 기출어휘를 외우는 것은 필수입니다. 하루 목표량을 정해 3번씩 소리 내 읽으면서 외우고, 외워지지 않는 단어는 표시를 합시다. 다음날 표시한 단어를 복습한 뒤 새로운 진도를 나가면 됩니다.
또한 기출문제를 분석하여 핵심출제경향을 파악하고, 단어학습을 통해 Part 5,6를 마스터해야 합니다. 특히 part 5 문제는 10분 내에 풀 수 있도록 확실하게 문법 유형을 정리하고 기출 어휘를 암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part7은 시간 싸움이기 때문에 문제를 먼저 보고 정답이 될만한 부분을 찾아 전반적인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토익 900점 수준 - 토익 실전]
Ms. Elias regularly reminds employees to keep the auto repair shop _____.
(A) to order
(B) ordered
(C) orderly
(D) order
정답: (C) orderty

 

풀이법
밑줄에 직접 관여하는 동사는 keep입니다. 동사 keep은 'keep+ 목적어+목적어의 형태로 사용됩니다. 그러므로 보어 자리에 들어갈 수 있는 형용사, 분사, 명사 등을 찾아야 합니다. 정답은 ' 질서정연한'이라는 뜻을 가진 형용사 (C) orderly입니다. 'Iy'가 들어갔다고 부사로 착각하기 쉽지만, '명사+ly'는 형용사가 되니 주의하길 바랍니다.

 

 

 

 


토익 실전학습방법
토익 고득점은 필수 기초 공식부터 빈출 핵심 공식, 고득점 공식까지 명확하게 알고 있어야 받을 수 있습니다. Part 7에서 시간이 부족한 수험생들은 유형/파트별 풀이법으로 제목만 읽어도, 문장만 읽어도 답을 유추할 수 있게 연습해 시간을 단축해야 합니다.

또한, 고득점을 위해 풍부한 어휘표현도 습득해야 합니다. 보기에 있는 어휘만 학습하는 것이 아닌 유의어와 유의어의 예문까지 함께 학습하고 묶음 표현으로 기억해야 실전에서 응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상세한 오답풀이를 해야 합니다. 문제의 정답만 보고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오답의 근거를 확실히 학습하고 오답유형을 정리해야 막힘 없이 정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관련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