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입영어준비★편입영어의 모든것
편입을 시작하시는 분들, 어떻게 공부하면 될 지 막막하시죠? 영어공부를 아예 안한건 아닌데, 어디서 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편입영어에 대해 가장 많이 하는 질문들을 추려봤습니다! 해커스 편입 선생님께서 직접 답해주니까 신뢰할 수 있는 답변들이겠죠~? 편입영어에 관해서 제대로 알아보고 본인에게 맞는 교재와 커리큘럼으로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토익 점수가 800점대인데, 편입영어도 토익처럼 공부하면 되겠죠?
아닙니다! 공인영어 성적을 가진 많은 편입준비생들이 자신만만하게 편입영어를 시작하는데, 실제로 공인영어 고득점자도 편입영어에서 낮은 점수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토익 포함, 토플, 텝스 같은 공인영어는 실생활에 관련 있는 단어나 지문을 공부하는 반면, 편입영어는 의학/과학/철학 등 다양한 대학전공 관련 내용과 전문용어를 다루기 때문에 출제 어휘와 지문 자체의 난이도가 높습니다. 따라서, 편입영어가 처음이라면, 학원이나 인강으로 편입 전문 교수님들과 함께 공부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초부터 학습하고, 다양한 문제를 접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실력이 향상되니 어려운 난이도에 대해 겁 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공인영어로 편입을 지원할 수는 없나요?
일부 대학교에서는 공인영어로 편입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공인영어 성적으로 1차 합격자를 선발한 후, 논술이나 면접으로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죠. 그러나 공인영어 성적으로 지원 가능한 대학은 한정되어 있으며, 공인영어 보유자의 성적도 만점 가까이 높은 편으로 경쟁률이 높습니다. 논술이나 면접 시험은 전공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으로 시험을 치르기 때문에 공인영어 성적으로 편입을 준비한다면, 전공 공부도 함께 준비해야 합니다. 따라서 더 많은 학교를 지원하고 싶다면, 공인영어와 편입영어 모두 준비하는 것이 합격률을 높이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저는 영포자라 영어를 잘 못하고, 자신도 없어요.
이런 제가 편입영어로 합격할 수 있을까요? 편입 영어가 어렵다는 이유로 도전하기도 전에 편입을 포기하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처음에는 편입 공부가 어렵고 힘들 수 있지만, 기초부터 차근차근 시간을 두고 공부한다면, 편입 영어 고득점이 가능합니다. 편입 영어의 경우, 공부 기간만 약 6개월 정도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비교적 시간의 여유가 있는 방학부터 학습 계획을 세우고,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편입영어 준비만 잘 해도 상위권 대학 진학이 가능하니, 포기하지 말고 꾸준히 공부한다면 누구나 편입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방학, 편입영어를 시작하려고 해요. 어떻게 공부하면 될까요?
문법/어휘 문법과 어휘는 편입 준비 초기부터 철저하게 준비하는 것이 좋아요. 비록 편입영어 시험에서 문법과 어휘 유형의 문제가 많이 나오지는 않지만, 독해와 논리 부분에서 기본을 받쳐 주는 것이 문법과 어휘이기 때문이죠. 문법은 무조건 암기하는 것보다는 문법 이론 원리를 먼저 학습하고, 중요 포인트를 암기하여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휘의 경우, 하루 평균 500개 정도 외우는 것이 좋아요. 방대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편입영어 필수 어휘가 약 5,000개~ 20,000개이기 때문에 시간이 많은 여름방학 때 집중해서 어휘 학습량을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편입영어 독해는 상위권 대학으로 갈수록 주제와 지문의 난이도가 어렵습니다. 또한, 지문의 길이도 길기 때문에 시간관리가 중요한 Point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어진 시간 내에 문제를 풀려면, 문장에서 말하는 요지(Point)를 파악하고 지문과 연계하여 푸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특히, 편입영어는 의학/철학/과학/소설 등 일상생활에서 접해보지 못하는 어휘와 기타 배경지식을 요하는 내용들이 출제되기 때문에 여름방학 동안 독해 문제풀이를 하며 사설/ 신문 등을 자주 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편입영어의 논리는 주어진 글을 읽고 논리적인 구조를 파악한 후, 빈칸에 들어갈 단어를 파악하는 문제로 출제됩니다. 글을 읽으면서도 글의 주제와 목적을 찾고, 필자의 태도와 어조를 감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특히, 편입 논리의 어휘는 상황에 맞는 어휘를 고르는 문제도 많이 있기 때문에 어휘의 뜻을 정확히 알고 이해해야 합니다. 단순히 해석하여 푼다는 개념보다는 문장의 문맥과 상황을 고려하여 가장 논리적인 정답을 골라내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또한, 논리 문제는 '모든 정답이 해석상 자연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함정에 빠지지 않고 주어진 인과관계를 명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편입영어 준비 전에 알면 좋은 정보들에 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곧 다가오는 겨울방학 동안 편입을 준비하려는 분들이 있을듯 합니다. 제대로 알아보고 시작해야 시간낭비도 안하고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겠죠? 학원이든 인강이든 제대로 알아보시고 후회없는 편입영어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설명회를 통해서 편입에 대한 정보를 더 많이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해커스편입에서는 매달 편입설명회를 진행중이니까 꼭 참석해서 정보를 얻어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