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텔프시험이란? 

경찰공무원, 세무사, 군무원 등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모두 주목하세요! 이 시험에서 필수로 가지고 잇어야 하는 공인어학성적이 바로 지텔프 입니다. 갑작스럽게 지텔프 시험성적이 필요한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단기간에 짧게 끝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시험. 지텔프 시험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지텔프시험이란? 
지텔프는 문법 (Grammar), 청취(Listening), 독해 및 어휘 (Reading & Vocabulary) 로 구성된 공인영어 테스트로 LEVEL 1부터 5까지 등급이 있지만, 보통 LEVEL 2가 활용된다.

 

 

 

 

영어 노베이스나 점수가 급한 사람에게 딱인 이유는?
지텔프는 다른 시험들과 달리 절대평가 제도를 취하고 있다. 다른 응시생들의 실력과 무관하게 열심히 공부하면 그만큼 성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시험 응시일로부터 5일 이내에 성적이 공지되어 빠르게 결과를 알 수 있다. 급하게 공인영어시험 성적이 필요한 경우에 매우 유용한 시험이다. 더불어 4지 선다형 객관식 시험이기 때문에 주관식보다 편하게 시험을 볼 수 있다.

 

 

 

 

어디에 활용할 수 있을까?
지텔프의 활용도는 그야말로 엄청나다. 대표적으로 공무원, 경찰공무원, 군무원과 같은 정부기관과 공인회계사, 세무사, 변리사와 같은 국가 자격증에서도 인정되어 많은 수험생이 지텔프에 응시하고 있다. 또한, 각종 공공기관, 기업체, 대학과 같은 교육기관에서도 인정하고 있어 지텔프의 영향력은 커지고 있다. 군무원 7급과 경찰공무원 가산점 2점을 목표로 한다면 48점 이상, 7급 공무원, 5급 공채, 세무사, 회계사, 그 외 기업체 취업을 희망한다면 65점 이상을 보유하면 된다.

 

 

 

 

어떻게 공부해야 하지?
지텔프는 절대평가이므로 어떤 문제와 유형이 자주 출제되는지, 난이도는 어떤지 등을 알아야 빠르게 끝낼 수 있다. 이를 확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지텔프 공식 기출문제를 확인하고 풀어보는 것이다. 해커스에서는 지텔프 출제기관의 공식 기출문제를 독점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베스트셀러 1위 '해커스 지텔프(G-TELP) LEVEL.2 기출문제집은 지텔프 기출문제와 음성을 제공하고, 국내 최다 6회분 최신 기출문제를 제공하여 실전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다. 또한, 해커스는 '2주 만에 끝내는 해커스 지텔프 LEVEL.2 독해/문법/보카도 출간해 단기간 성적 향상을 돕는다.

 

 

 

[문법]
지텔프 문법 문제는 한 문제가 2~3개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문제 유형은 빈칸이 있는 문장에서 문법의 단서만 찾으면 풀 수 있습니다. 문법의 단서만 파악해도 70% 이상의 문제를 맞힐 수 있으니, 문법의 단서들은 반드시 암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Q. Our sales director couldn't attend a networking event, so he asked me to fill in for him. He insisted that I _______ with brand executives during dinner later at the Trophy Room on West Ontario Street.
(a) will rub elbows
(c) am rubbing elbows
(b) rubbed elbows
(d) rub elbows
정답: (d)

 

 

 

 


[독해]
지텔프 독해 문제를 풀 때는 먼저 문제를 읽고 질문의 키워드를 파악합니다. 그다음으로 지문을 스캐닝(Scanning)하여 정답의 단서를 파악합니다. 특히, 키워드 주변을 주의 깊게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 문제를 다시 보고 정답의 단서가 알맞게 표현된 보기를 정답으로 선택하면 보다 효율적으로 문제를 풀어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청취]
지텔프에서 가장 어려운 파트로 손꼽히는 것이 바로 청취입니다. 지텔프 청취의 가장 큰 특징은 질문이 문제지에 적혀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대신 문제를 지문의 앞뒤로 두 번 들려주기 때문에 노트테이킹 전략을 잘 세워야 고득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청취 디렉션이 나올 때 질문의 보기를 보고 의문사를 예상하여 메모한 후, 질문을 듣고 키워드를 메모합니다. 이후 지문을 들으면서 순서대로 문제를 푸는 방식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지텔프 무료강의 보러가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