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9일토익 토익준비물 시험보러갈 때 챙길것!!!★

토익시험 준비물 무엇을 챙겨가야할 지 모르시는 분들은 오늘 포스팅 주목해주세요. 토익시험에 챙겨가면 좋은 것들을 필수 준비물 부터 부수적인 준비물까지 전부 세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토익시험 그냥 연필만 들고가시면 막상 시험보면서 아쉬운 부분들이 많을거예요. 미리 포스팅 보고 참고해서 여러분들께 필요한 준비물들을 챙겨서 가시면 되겠죠? 공부도 안했는데 돈 아까우니까 대충시험보고 오자 하시는 분들도 이왕 시험보러가는거 준비물 제대로 챙겨서 시험보시기 바랍니다. 의외로 토익시험 보러가서 필요한 것들이 많다구요:)

 

 

 

 

토익준비물. 가장 기본적인 것부터 말씀드리자면 연필, 지우개죠. 근데 여기서 팁은 그냥 연필보다는 심이 두꺼운 연필이나 샤프가 핵심입니다. OMR 카드에 있는 동그라미를 꽉 채워서 색칠하라고 되어있거든요. 근데 얇은 연필과 0.5 이런 샤프로는 OMR 카드 속 동그라미를 칠하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걸립니다. 그냥 대충 칠하거나 체크 하면 안되냐구요? 네 안됩니다. 그러면 답을 맞췄어도 인식되지 않아서 틀렸다고 채점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꼭 꽉 채워서 칠하라고 하는 거예요. 그래서 이 동그라미 200개를 빠르게 칠하려면 얇은 것보다 두꺼운심이 훨씬 빠르게 칠해집니다. 문제 풀기도 빠듯한 시간에 마킹에 시간을 들이고 있으면 너무 아깝잖아요.

 

 

 

 

그리고 지우개는 연필로 칠하고 틀린 부분을 지우기 위해서 필요합니다. 시험 문제는 풀고 고치는 경우가 은근 많잖아요. 그럴때 지우개가 꼭 필요합니다. 근데 여기서 또 팁은 수정테이프도 같이 가져가시면 좋습니다. 간혹 지우개로도 안지워지고 흔적이 남는 연필들이 있어요. 그럴때 인식될 수도 있다고 해서 수정테이프로 완벽하게 지워주시면 좋습니다. 지우개로 빡빡 지우는데도 시간을 들이기가 아깝잖아요.. 수정테이프 안가져가셔서 지우개로 지웠는데도 흔적이 남았는데 어쩌면 좋죠 고민하시는 분들이 은근 많더라구요. 그래서 여유되시면 꼭 챙겨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부수적으로 필요한 아이템은 바로 초콜렛, 에너지음료 같은 간식입니다. 토익시험을 보기전에 에너지음료로 컨디션을 끌어올려주는 것도 좋습니다. 무더운 여름에 고사장에 도착하면 이미 벌써 집에서 온것만으로도 컨디션이 조금 떨어지더라구요. 그래서 이런 간식으로 보충해주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시험보는 도중에도 집중을 많이 하니까 당이 떨어지는 느낌이 드는데요. 그럴때 책상위에 아주 작은 초콜렛을 올려두고 드시면서 하시면 좋습니다. 아 근데 포장지를 미리 까두시고 최대한 먹는 소리가 안나는걸로 드셔야 겠죠? 바스락 아그작 이런 소리가 나면 고사장에서 너무 민폐니까요!

 

 

 

 

추가로 또 여름에만 필요한 아이템은 손수건과 아이스팩입니다. 그거 아세요? LC시간에 고사장에서 에어컨을 끈다는 사실.. 이 더운 여름에 1시간동안 에어컨을 끄고 있으면, 진짜 더위를 안타는 사람들도 힘들어합니다. 더위를 많이 타고 열이 많으신 분들은 아마 땀이 줄줄 날거예요ㅠㅠ 그래서 손수건을 챙겨가서 땀을 닦으시는 것도 좋습니다. 땀이 너무 나면 손에 까지 땀이 나서 시험에 집중하기가 힘들더라구요. 그리고 아이스팩을 목에다가 하는 것도 요즘 나오던데 목에 걸고 보시면 그나마 조금이라도 몸의 온도를 줄일 수 있지 않을까해요!

 

 

 

 

지인짜 마지막으로 필요한 건 바로 토익오답노트 입니다. 토익 오답노트를 만들어두신분들은 챙겨가서 고사장에 여유있게 도착해서 보시면서 토익시험 보기전에 집중력을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토익 오답노트가 없다면 단어장이라도 챙겨가서 보시는게 좋아요. 미리 도착하면 시간여유가 많은데 이때 스마트폰을 보게되면, 시험 시작하고 나서 집중력이 좀 떨어져 있어서 은근 영향을 미치더라구요. 그래서 시험보기전에 토익 문제나 토익단어들로 워밍업을 하고 토익 문제지를 받으면 빠르게 집중해서 문제를 풀 수 있습니다. 토익고사장 막 뛰어서 딱 맞게 도착해서 흐르는 땀을 닦으며 힘들게 시험을 치르시는 분들을 보면 안타깝더라구요. 이글을 보시는 응시자분들은 여유있게 고사장 도착하셔서 최상의 컨디션으로 시험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