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초보 꼭 알아야 할 토익파트유형분석 LC편

토익을 처음으로 공부하기 전에 알아야할 토익시험 정보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특히 토익문제 파트별 유형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공부를 시작하셔야 하는데요. 토익시험은 그냥 영어문제를 푸는것이다 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파트별로 공부 전략도 다르기때문에 파트별로 어떤 문제 유형이 나오는지를 알고 토익공부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토익초보분들을 위해서 토익문제 파트별 유형을 세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토익은 LC라고 하는 Listening Comprehension,  RC라고 하는 Reading Comprehension 으로 나누어있습니다. LC 100문항, RC 100문항 총 200문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LC, 즉 토익리스닝 파트는 4파트로 구성되어있으면, RC 토익리딩파트는 3파트로 구성되어 총 7파트가 있습니다. 시험시간은 토익LC 45분, 토익RC 75분 총 120분이 주어집니다. 응시자들은 별도로 주어지는 OMR 카드에 (A), (B), (C), (D) 중 한 곳에 연필로 답을 칠하시면 됩니다. 시험에 소요되는 시간은 대략 2시간 정도지만, 시험 전에 응시자들의 개인적인 신상이나 학력 그리고 경력 등에 관한 간단한 설문조사를 하는 답안지 오리엔테이션 시간이 추가적으로 필요합니다. 이는 시험 시작 전에 진행되며, 답안지 오리엔테이션 시간 부터 시험 종료까지는 약 2시간 30분정도가 소요됩니다. 

 

 

 

 

토익LC 파트1 사진묘사 유형입니다. 사진을 보고 네 개의 보기를 들은 후 사진을 가장 잘 묘사현 보기를 선택하는 유형입니다. 1번부터 6번까지 총 6문제가 출제됩니다. 문제 시작 전, 디렉션을 들려주는 시간은 약 1분 30초입니다. 파트1은 문제지에 사진만 인쇄되어있으며, 네 개의 보기를 음성으로 들려줍니다. 이 때, 문제지를 보면서 보기를 음성으로 들려주기 전에 사진을 미리 파악해둡니다. 음성이 나오면, 사진 옆에 O,X 표시하며 음성을 듣습니다.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으시다면 마킹지에 답을 바로 체크만 해두고 나중에 칠하는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파트2는 질의응답 유형으로 하나의 질문에 대한 세 개의 응답을 들은 후 질문에 가장 자연스러운 응답을 한 보기를 선택하는 유형입니다. 7번부터 31번까지 총 25문제가 출제됩니다. 파트2에서는 질문이 의문사로 시작하는 의문사 의문문, Be 동사나 조동사로 시작하는 일반 의문문, 의문문의 형태는 아니지만 상대방의 응답을 요구하는 평서문이 출제됩니다. 디렉션을 들려주는 시간은 약 30초로 매우 짧기때문에 이시간동안 RC 문제를 풀다가 파트2 시작을 놓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문제지를 보면서 질문의 첫 부분을 놓치지 않도록 최대한 집중하며 음성을 기다립니다. 문제를 풀며 동시에 답안지에 마킹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트3 짧은 대화 유형입니다. 두 명 이상의 화자가 참여하는 대화를 듣고, 그에 관련된 세 개의 문제를 푸는 유형입니다. 32번부터 70번까지 총 39문제가 출제됩니다. 파트3에서는 대화의 전반적인 사항과 관련된 내용을 묻는 문제, 대화에서 언급된 세부 사항과 관련된 내용을 묻는 문제, 화자의 말에 담긴 의도나 뜻을 묻는 문제, 제시된 시각 자료를 보고 푸는 문제가 출제됩니다. 디렉션이 나오는 동안 첫번째 대화의 문제와 보기들을 읽어두어야 합니다. 문제가 나오는 동시에 답을 찍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대화를 들으면서 동시에 정답을 문제지에 표시합니다. 세 문제를 모두 풀었으면 다음 세트의 문제와 보기를 미리 읽어두어야 합니다. 만약 듣지 못했다면 고민하느라 다음 세트의 문제를 못읽으면 안되기 때문에, 과감하게 포기하고 다음문제를 읽는 것이 좋습니다.

 

 

 

 

파트4 짧은 담화로, 혼자 말하는 내용입니다. 하나의 담화를 듣고, 그에 관련된 세 개의 문제를 푸는 유형입니다. 71번부터 100번까지 총 30문제가 출제됩니다. 파트4에서는 담화의 전반적인 사항과 관련된 내용을 묻는 문제, 담화에서 언급된 세부 사항과 관련된 내용을 묻는 문제, 화자의 말에 담긴 의도나 뜻을 묻는 문제, 제시된 시각 자료를 보고 푸는 문제가 출제됩니다. 파트4도 역시 미리 첫문제와 보기를 읽어두고 담화의 첫 부분을 놓치지 않도록 집중하며 기다립니다. 혹시 시각자료가 함께 나오는 경우에는 어떤 자료인지를 빠르게 확인한 뒤 음성을 기다립니다. LC 문제를 모두 풀었다면, RC를 시작하기 전에 빠르게 마킹지를 칠하고 RC로 넘어가는 것이 안전합니다.

 

 

 

 

지금까지 토익LC 파트별 문제 유형과 어떤 내용이 나오는지 어떻게 풀면 좋은지 알려드렸는데요. 그럼 실제로 문제를 풀면서 토익파트별 문제 유형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이 좋겠죠? 해커스토익 적중예상특강에서 무료로 토익기출유형문제와 함게 해설강의를 제공해주니까 제가 알려드린 파트 유형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관련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