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초보 꼭 알아야 할 토익파트유형분석 RC편

안녕하세요. 토익커여러분. 오늘은 저번에 이어서 토익초보분들을 위한 토익파트유형 분석 RC편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저번 시험에서 LC 파트4가지에 대해서 분석을 해보았는데요. 참고하셔서 토익문제 공부할 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냥 영어공부만 해서는 토익시험에서 점수를 올리기가 힘듭니다. 토익시험 파트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토익시험에 잘 나오는 단어와 문제 위주로 공부를 하셔야 합니다. 토익시험점수는 정말 열심히 공부한 만큼 점수가 나오기 때문에, 영어에 대해서 울렁증이 있으신분들도 맘 잡고 열심히 공부하시면 좋은 점수 받으실 수 있어요.

 

 

 

 

토익은 LC라고 하는 Listening Comprehension,  RC라고 하는 Reading Comprehension 으로 나누어있습니다. LC 100문항, RC 100문항 총 200문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LC, 즉 토익리스닝 파트는 4파트로 구성되어있으면, RC 토익리딩파트는 3파트로 구성되어 총 7파트가 있습니다. 시험시간은 토익LC 45분, 토익RC 75분 총 120분이 주어집니다. 응시자들은 별도로 주어지는 OMR 카드에 (A), (B), (C), (D) 중 한 곳에 연필로 답을 칠하시면 됩니다. 시험에 소요되는 시간은 대략 2시간 정도지만, 시험 전에 응시자들의 개인적인 신상이나 학력 그리고 경력 등에 관한 간단한 설문조사를 하는 답안지 오리엔테이션 시간이 추가적으로 필요합니다. 이는 시험 시작 전에 진행되며, 답안지 오리엔테이션 시간 부터 시험 종료까지는 약 2시간 30분정도가 소요됩니다. 

 

 

 

 

토익 파트5는 단문 빈칸 채우기 유형입니다. 파트5는 빈칸이 있는 불완전한 단문을 완성시키는 형태의 문제로, 제시된 네 개의 보기 중 빈칸에 가장 적절한 것을 택하는 유형의 문제입니다. 101번부터 130번까지 총 30문제가 출제되며, 문법을 묻는 문제가 약 20문제, 어휘를 묻는 문제가 약 10문제 정도 출제됩니다. 문법을 묻는 문제는 영어의 문장 구조 및 여러 문법 사항을 묻는 문제가 출제되고, 어휘를 묻는 문제는 문장 전체의 의미에 적합한 어휘나 빈칸 주변의 단어와 함께 어구를 이루는 어휘를 선택하는 문제가 출제됩니다.

 

 

 

 

토익 파트6는 장문 빈칸 채우기 유형입니다. 네 개의 빈칸이 있는 불완전한 지문을 완성시키는 형태의 문제로, 제시된 네 개의 보기 중 빈칸에 가장 적절한 것을 선택하는 유형의 문제입니다. 131번부터 146번까지 총 4개의 지문, 16문제가 출제되며, 빈 칸에 알맞은 문법 사항이나 어휘, 문장을 고르는 문제가 한 지문에 함께 출제됩니다. 파트6는 파트5와 파트7을 섞어 놓은 문제 유형으로 빈칸에 알맞은 문장을 고르는 문제를 풀려면 전체 맥락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파트6도 파트7처럼 독해 능력을 향상 시키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토익 파트7은 지문을 읽고 문제를 풀어야 하는 유형입니다.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단일 지문과 서로 연관되어 있는 이중, 삼중 지문으로 구성되며, 지문과 관련된 질문을 읽고 네 개의 보기 중 적절한 것을 선택하는 유형의 문제입니다. 147번부터 175번까지는 단일 지문이 출제되고, 176번부터 185번까지는 이중 지문이 출제되며, 186번부터 200번까지는 삼중 지문이 출제됩니다.

단일지문(Single Passage) :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편지, 광고, 기사, 공고, 모바일 메시지 체인 등의 지문 1개에 2~4개의 문제가 출제됩니다.

이중지문(Double Passages) :  편지 연계, 공고 연계, 광고 연계, 기사 연계 등 내용이 연계된 이중 지문이 총 2개 지문, 10개의 문제가 출제됩니다. 5개의 문제 중 한 두 문제는 두 지문의 내용을 모두 참조해야만 정답을 선택할 수 있는 연계 문제로 츨제됩니다.

삼중지문(Triple Passages) : 편지 연계, 공고 연계, 광고 연계, 기사 연계 등 내용이 연계된 삼중 지문에 대하여 총 3개 지문, 15개의 문제가 출제됩니다. 5개의 문제 중 한 두 문제는 세 지문 중 두 지문에 있는 내용을 모두 참조해야만 정답을 선택할 수 있는 연계 문제로 출제됩니다.

 

 

 

 

오늘 알려드린 토익RC 파트 5,6,7 문제 유형 분석을 잘 숙지하셨다면, 토익적중예상특강 RC편으로 실제 문제를 풀어보고 유형을 적응해봅시다. 문제를 풀고 나서 해설강의까지 무료로 볼 수 있으니까 해설강의로 틀린문제 리뷰도 하시고, 왜 틀렸는지 이유까지 제대로 짚고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관련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