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생 꿀팁★자소서 가이드와 NCS 전략
해커스 선생님들께서 취준생들에게 알려주는 아주 핵심적인 자소서 가이드와 NCS전략 내용입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꼭 보시면 좋을듯합니다. 미리미리 취업을 준비하는 것이 좋지만, 급하게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도 꼭 미리 한번쯤은 보고 가시길 바랍니다.

 

 

 

대기업 취업의 열쇠, 스펙을 뒤집는 자소서 가이드
취업의 첫 관문, 자기소개서! 취업 성공하는 자소서는 입사하고 싶은 기업에 대한 철저한 분석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는 사실, 알고 있는가? 지금부터 기획 재정부 주관 공공기관 채용박람회에 3년 연속 초청받은 해커스잡 자소서 전문가, 김태형 선생님이 대기업 <삼성>, <CJ>의 기업별 자기소개서 작성 가이드를 상세히 알려드릴게요.

 

 

 

 

이것만은 꼭! 자기소개서는 자신을 사랑해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사랑'은 나를 궁금해 하는 행위로, 나를 알아가는 것입니다. 두 번째, 자기소개서는 약간의 잘난 맛이 있어야 합니다. 나의 성격에 '이것만큼은 자신 있다!' 라는 것을 당당하게 보여줘야, 자소서에서도 나를 적극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다음 지원동기와 함께 어떻게 작성하면 좋은지 예시를 살펴봅시다.

 

 

 

 

CJ제일제당과 해당 직무에 지원한 동기는 무엇인가요?
1) CJ 제일제당이어야만 하는 이유
2) 지원 직무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
3) 입사 후 성장 목표를 반드시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세요. (1,000자 이내)
★선생님의 가이드
지원동기는 많은 취준생에게 어려운 항목으로 꼽힙니다. 지원동기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기업분석'을 해야 합니다. 기업 분석 을 통해 기업이 하고 있는 일과 사회, 경제적 흐름을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업분석으로 기업의 비전과 나의 가치관이 맞는 지도 확인하며 자기소개서 작성 방향을 설정할 수 있죠. CJ기업은 문화, 특히 '대중문화의 흐름과 성격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대중 문화의 성격을 이해하고 언급하며, '이 대중문화를 창조하는 기업이 CJ라는 점', '자신이 누구보다 대중 문화에 대해서 이 해도가 높다는 점', '제품을 단순하게 제품으로 보는 것이 아닌, 문화로 보고 공부를 하고 있다는 점'을 중점적으로 언급하는 것 이 좋습니다.

 

 

 

 

입사 후 포부
삼성취업을 선택한 이유와 입사 후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꿈을 기술하십시오. (700자 이내)
★선생님의 가이드
삼성은 자신의 가치관과 철학, 그리고 역량을 분명하게 쓰는 것을 중요히 여기는데, '철학'과 '가치관'은 성장과정과 지원동기에서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 문항에서 또 하나 주목해야 할 점은 '미래를 읽는 눈'을 보여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이슈, 즉 외부 경영 환경을 바라보는 눈이라고 생각하면 되므로, 해당 사항을 답변에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의 파장을 뚫어라! 공기업 필기시험 NCS 전략
공기업채용의 경우, 학점/어학/학교는 물론, 연령 정보란까지 삭제한 블라인드 채용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경쟁률이 매우 치열하다. 이런 높은 경쟁률 속에서 합격에 중요한 영향을 주는 것이 바로 NCS 필기 전형! 해커스공기업의 윤종혁, 김소원 선생님이 한국전력공사, 건강보험공단 필기시험 대비 전략을 전격 공개합니다! 윤종혁, 김소원 선생님은 기획재정부 주관 공공기관 채용박람회에 4년 연속 초청받은 NCS 필기시험 전문가! 이들의 전략을 확인한 후 실제 NCS 문제까지 풀어보며 공기업 취업에 한걸음 더 다가가봅시다!

 

 

 

 

공기업 NCS 시험의 경우, 기업과 관련된 자료가 지문으로 출제되기 때문에 기업에 관련된 시사 상식, 용어 등을 반드시 공부해야 합니다. 원하는 기업에 입사하고 싶다면 문제를 풀어보며 공부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기업에 대한 이해까지 소홀히 하지 말고 공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 건강보험공단 (사무 6급갑/대졸)
윤종혁 선생님의 필기준비 전략
2018 하반기 건강보험공단 필기시험 역시 난이도가 다소 어려운 편이라는 후기가 많았습니다. 언어영역의 경우 문제를 여러 번 꼬아서 출제를 했고, 수리와 문제해결 문제는 시중 문제집과 비슷한 난이도로 출제되었죠. 특히, 의사소통영역에서는 건강보험공단 관련 내용이 다수 출제되었기 때문에 기업 공부도 필수로 해야 한다는 점, 명심하세요!


 

 

2. 한국전력공사 (사무직/대졸)
김소원 선생님의 필기준비 전략
2018 하반기 한국전력공사 필기시험은 난이도가 어려웠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특히, 다른 지문에 비해 언어 영역이 어려웠고, 언어에 전기 관련 지문이 많이 나왔는데요. 전체 문제 중 약 20문항 가까이가 언어 문제로 출제될 만큼, 한전은 언어 비중이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수리능력,
의사소통능력 문제는 준비만 잘 한다면 어렵지 않게 풀 수 있기 때문에, 과목에 따라 전략적으로 시험에 대비한다면 한전NCS 합격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관련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