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시험준비 공무원시험 과목별 공략법!
공무원시험 초시생들을 위한 공략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김철용선생님께서 알려주는 공무원 영어 공략법
공무원 영어 시험 이전보다 쉬워졌다고 하는데 진짜일까요? 그렇습니다. 이전보다 시험의 난이도는 점점 쉬워지는 추세라고 합니다. 그러나, 난이도가 쉬워진 만큼 하나만 틀려도 데미지가 커진다는 사실. 그렇다면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단어 암기에 공들이자

 

10시간을 공부한다고 하면 8시간은 단어 암기에 집중합시다. 영어 독해의 시작과 끝은 단어이기 때문이죠! 오랫동안 공들여 단어를 외우다 보면 앉아있는 습관이 길러지는 것은 물론, 시간이 지날수록 빠르게 단어를 외우는 자신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어느 영어 단어부터 외워야 할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해커스공무원 기출보카' 일명 '공무원 노랭이보카' 교재를 이용해보는 것, 어떨까요? 해커스공무원 기출보카'는 공무원 영어시험에 나오는 필수 어휘들을 45일 만에 완성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데요. 최신 출제경향을 반영한 기출어휘는 물론, 많은 수험생들이 놓치기 쉬운 고난도 어휘, 동의어, 파생어까지 수록하여, 어떤 어휘 문제를 만나도 빠르게 적용할 수 있도록 돕죠. 만약 혼자 공부하기 버겁다면, '해커스공무원 기출보카' 교재와 함께 매일 보고 또 보는 기출보카' 강의 및 mp3를 활용하는 것도 좋답니다!

 

 

 

이론 정리는 수업시간에 끝내자
단어와우는 시간이 자연스럽게 줄어들었다면, 이제는 배운 이론들을 정리해봅시다. 이론 정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영어 수업을 따라오면서 수업 시간 안에 배운 내용을 정리하는 것이에요. 수업 끝나고 복습하면서 정리하겠다는 생각보다는 수업 시간 안에 집중해서 암기하세요. 여러분 시험 시간은 오전입니다! 오전 시간 동안 긴장하는 연습을 해야 . 실전에서도 실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 잠깐, 실수를 줄일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릴게요! 공무원 영어, 나오는 유형만 계속 나옵니다! 문법은 가정법, 분사, 수일치, 관계절, 명사절 등 5가지 유형이 자주 나오고요, 어휘의 경우는 불필요한 편입영어까지 볼 필요 없이 빈출 어휘 위주로 암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출문제를 바탕으로 빈출 유형 꼭! 확인해주세요.

 

 

 

이중석 선생님이 알려주는 공무원 한국 공략법
한국사, 무조건 외워야 하는지가 가장 궁금하죠. 무조건 외우는 것은 올바른 방법이 아닙니다. 그저 시간과 체력만 소진시킬 뿐! 이해를 기반으로 외워야 오래 기억할 수 있다는 점이 중요 포인트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외워야 기억 저장 시간을 늘릴 수 있을까요?

 

 

 

개념정리에 공들이자
한국사는 분량이 많아서 공부기간이 꽤 오래 걸리는 편인데요. 그 말은 즉, 오늘 배운 개념을 시험 직전까지 오래 기억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단시간 내에 많은 정보를 외우는 것보다는 얼마나 오래 기억하느냐가 중요하죠. 개념 공부 시간이 길면, 그만큼 기억하는 시간도 늘어납니다. 그러면 공무원 합격을 좌우하는 영어 시험의 문제풀이 시간도 늘어나죠. 한국사 문제의 답이 바로바로 나오니까요!

 

 

 

 

이미지로 학습하자
그렇다면, 어떻게 개념 공부를 해야 할까요? 하나의 예를 들어볼게요. 빨간 장미꽃이라는 글자와 빨간 장미의 이미지가 있습니다. 어느 것이 더 기억에 오래 남을까요? 실험 결과, 이미지가 더 오래 기억된다고 합니다. 이것을 이용하는 것이 맵핑' 입니다. 글로 되어있는 개념을 도식화 및 이미지화해서 기억 저장 시간을 늘리는 것이죠. 마치 스마트폰 캡쳐를 하는 것처럼요. 게다가 도식화된 이미지를 기억하다 보면 '왜 이렇게 도식화가 되어있지?' 라는 생각이 들기 마련인데요. 이것이 바로 스스로 이해하는 과정입니다. 앞글자만 따서 외운다거나 하는 단순 암기가 아니기 때문에 더 오래 기억할 수 있게 되죠. 이해가 수반된 암기가 중요하다는 것, 잊지 마세요!!

 

 

신민숙 선생님이 알려주는 공무원 국어 공략법
공무원 국어, 수능 본지 오래되면 더 어렵다? 그렇지 않습니다. 수능 언어는 자료해석'인 반면, 공무원국어는 문법 암기이기 때문이다. 암기라는 말에 벌벌 떠는 당신! 두려워 마시라~이렇게만 공부하면 된다!

 

어문어법부터 잡자!
어문/어법은 원칙뿐만 아니라 예외인 것까지 모두 외워야 해요. 그렇기 때문에 스토리텔링 방법으로 외워야 정확하고 오래 기억된답니다! 예를 들어 ㄴ+ㄹ → [ㄹ+ㄹ] 로 발음된다는 것을 외우려면, 물난리, 선릉과 같이 ㄴ+ㄹ의 단어들을 모아서 하나의 이야기로 만드는 거예요. "선릉에 물난리가 났다" 라는 것처럼요! 이런 식으로 외워준다면 압박 없이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겠죠?

 

 

 


대표들을 주의 깊게 보자!
〈문학>/<한자/어휘> 파트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대표적인 것들 위주로 출제된다는 것입니다. <문학>의 경우에는 '소나기', '봄봄', '동백꽃', '메밀꽃 필 무렵'과 같이 중/고등학교에서 배웠던 문학작품들이 주로 출제돼요. 그래서 대표적인 작품들만 공부하면 되죠. 게다가 수능에 비해 지문도 짧답니다! 〈한자/어휘>의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명확하게 외우지 않으면 어떤 것이 답인지 전혀 골라낼 수 없어 많은 수험생들을 애먹이지만, 대표적인 것들이 자주 출제된다는 사실!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관련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